본문 바로가기

Exchange Student/in Japan

[나가사키 대학 교환학생] D+16 4월 6일 그 날이 찾아왔다 개 강 원래 목요일 개강이었는데 목요일은 공강이므로. 첫 수업이니 빠릿빠릿하게 일어나서 밥 딱 챙겨먹고 강의실을 찾는데 강의실...이 .. 어디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시 52분에 입갤. 이미 교수님은 수업 중 첫 수업 망했다 열역학 수업이었는데 이 뭐 도입만 30분동안 하고 남은 1시간동안은 겨우 열평형 이야기 하다가 끝나버렸다 첫 시간이라고 살살 나가나 뭐야 일본 대학 쉽네 하고 다음 유기화학 수업 들어갔더니 다짜고짜 쪽지시험을 칩니다 아이곸ㅋㅋㅋㅋㅋ 털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 안 가져온 사람들이 많아서 수업이 40분 정도 일찍 끝나서 남는 시간에 수강 신청을 했다. 학부생들은 우리나라처럼 인터넷으로 수강 신청을 하지만 교환학..
[나가사키 대학 교환학생] D+15 생활이 고달파지기 시작합니다 어느덧 2주 돈은 우체국에서 찾고 있습니다. 제일 가까운 우체국이 학교 가는 길... 하고 좀 떨어져있긴 한데 뭐 별로 멀진 않으니까. ATM 이용 시간은 오후 7시까지. 한국에선 새벽 1시에도 찾고 그랬는데 어휴 수수료는 음 .. 그냥 지금 환율에 20 정도를 더해서 뽑는다고 생각하면 편할 거 같습니다. 3만엔 찾으면 수수료가 만원 정도 붙는 기분 밥은 그냥 막 해먹습니다 처음엔 답이 없었는데 이상하게 뭔가 하니까 되더라구요 사먹는 거보다는 절반 이상 싸기에 왠만하면 집에서 이렇게 먹을 듯 합니다 요 밑에 있는 마트에서 가끔 파워 세일을 하는데 닭가슴살 뭐 이런거나 사고 돼지고기 소고기는 비싸서 못 삽니다 ㅈㅈ 돼지고기 100g에 1600원! 뭐 이렇게 파는데 답이 없죠 너..
[나가사키 대학 교환학생] D+9 벚꽃이 핍니다 뭐 그러합니다. 여전히 테더링으로 살고 있는 중 뭐 이제 다 적응돼서 잘만 합니다 근처 게임장을 한 번씩 다 가봤습니다. 나가사키역 타이토 스테이션 - 유비트 코피어스 어펜드 1대 (200엔), 투덱 링클 1대 (100엔), 팝픈 판타지아 1대 (200엔), 기타도라 V8 1대씩, 파세리 지원 안 됨 나가사키 코코워크 세가 - 태고 14랑 태고 신기체 말고는 리겜이 없음 마츠야마 게임랜드 - 유비트 코피어스 어펜드 1대 (파세리 1튠 30P 5튠까지), 투덱 링클 1대 (200엔), 팝픈 판타지아 1대 (100엔). 유비트 하러 가기 좋다. 걸어서도 갈 수 있음 건진 게 없 엉 ㅠ
[나가사키 대학 교환학생] D+6 음 할 말이 있을 때에만 일기를 씁니다. 매일 쓰는건 절대 무리. 오늘은 이 느린 인터넷을 붙잡고 이미지 첨부좀 해볼까 해서 왔습니다. 평소 가는 오락실 파라다이스가 왜 paladise인지는 고민 좀 해봐야될 것 같습니다 근데 그 오락실이 대충 어림잡아 .. 5km 체감이 그 정도 될 것 같은데. 게다가 업힐이 연속 2.1km! 이 무슨 미친 짓인가! 난 여길 빠져나가야겠어 ! 그래서 돈 좀 더 주고 기어 달린 자전거 샀다. 지도에 찍어보니 한 5km 나오는 듯. 원래는 6km 정도였는데 지름길을 찾아서 1km 단축시켰다 ! 가는 길에 있는 요시노야 오락실에서 너무 빡세게 달려서 답이 없는 날에는 여기서 밥을 먹고 갑니다 아직까지 규동 안 질린거 보니 일본 덜 산듯 자전거를 타고 가다보면 버스가 있긴 한..
[나가사키 대학 교환학생] D+4 테더링이 됩니다. 더 이상 쪼만한 폰 화면으로 갤질... 이 아니고 인터넷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난 지금 매우 신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다이소 갔다 왔습니다 아침이 도대체 몇 시지 .. 진작에 올걸 그랬다. 1200엔에 생활용품 다 사버림 더 이상 살 용품은 존재하지 않는닼ㅋㅋㅋㅋ 이제 식재료만 고민하면 되는구나. 일단 내일 아침엔 카레 먹으면 되니까 좋타 지금은 레토르트 카레지만 기술 좀 익혀서 진짜배기 카레를 만들 수 있도록 해봐야지 그 외에 음 .. 빨래를 돌렸는데 섬유유연제 향이 너무 좋아서 옷 향기에 취할 것 같습니다 변태같다
[나가사키 대학 교환학생] D+2 가장 바빴던 날.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튜터랑 약속 잡고 학생증 받으러 갔다. 담당직원이 졸업식때문에 없댄다 ㅡㅜ 일단 시청 가서 외국인등록증명서를 떼러 갔다 외국인등록증이 4주 정도 있어야 나오기땜에 그 동안에 쓸 대체품을 만드는 것. 이게 없으면 핸드폰이나 통장을 만들 수가 없다 수수료 300엔. 외국인등록증 신청 하루 뒤에 발급 가능 슬슬 이 나라 짜증나기 시작한다 뭘 해도 다음 날 오랜다. ㅡㅡ 어쨌든 발급 받아서 통장 만들러 고고 핸드폰을 만들기 위해선 통장이 필요하다 우체국이면 충분. 제일 많으니까 가서 신청하는데... 한 10분이면 될 줄 알았다 정확히 1시간 24분 걸렸다 ㅡㅡ 외국인 등록 증명서에는 한자 이름만 여권에는 영어 이름만 적혀 있어서 처리가 늦어졌다 결국엔 당일 발급 불가! 라..
[나가사키 대학 교환학생] D+1 시청 가는 날. 튜터랑 약속 잡아서 2시쯤에 가기로 했다 일단 그 전에 야마다전기상점 가서 키보드 구입 나는 왜 키보드를 가져오지 않았는가 2시에 딱 만나서 전차 타고 시청 고고 빨간 노선 타고 사쿠라마치에서 내리면 눈앞에 있다 요금은 무조건 120엔 사실 전부 자전거로 커버되는 범위라 비기 오지 않는 한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외국인등록 딱 하고 보험 들고, 국민연금 면제 신청은 학생증이 필요하기땜에 일단 패스 뭐 이 정도로 끝난 것 같다 그리고 튜터랑 헤어지고 나서 쌀을 좀 사서 본격적으로 밥을 하는데 밥을 하고 나니 그릇이 없더라 ㅠㅠ 급하게 나가서 그릇 찾는데 역시 없지... 일회용 그릇 일단 사뒀다. 몇 개 안 남아서 조만간 사러 가야된다. 밤에 전차타고 오락실도 함 갔었는데 산넘어 있는 오락실..
[나가사키 대학 교환학생] D-day 비행기 타고 후쿠오카공항 도착 짐이 생각보다 너무 빨리 나와서 후딱 버스타고 나가사키로. 열차로 가면 국내선터미널 가야되고 지하철 타야되고.. 무엇보다 비싸다! 버스 타세요 버스 단돈 2500엔! 열차 타면 4천엔 정도 나옵니다. (카모메, 후쿠오카 → 나가사키) 2시간 40분 정도 걸렸다. 예상보다 1시간 일찍 가버려서 터미널에서 1시간 기다렸다가 마중 나온 튜터와 교수님을 만나 밥 먹으러. 토루코라이스. 터키라이스라는걸 먹었는데 꽤 괜찮았다. 기회가 있다면 한 번더 가보고 싶을 정도 살 곳으로 돌아와서 이것저것 설명 듣고. 학교로 가서 서류도 작성. 쓸거 엄청 많은데 알아서 다 도와준다 학교에 한국인 직원이 두 명이나 있기때문에.. 시간이 늦어서 대충 끝마쳐놓고 간단하게 쇼핑 아직 밥을 해먹을 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