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1:32:40



8번 국도에서 이탈해서


17번 국도로 진입합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1:32:46



당분간은 왕복 4차선이 유지되네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1:36:20



근데 주변에 뭐가 많은 거 같긴 한데


정말 시커멓습니다


사진을 찍어놔도 뭐 풍경이 거기서 거기임...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1:53:21



차선 줄었음 ㅜ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2:14:58



그래도 17번 국도가 니가타-도쿄 간 주요 국도가 맞긴 맞나 봅니다


화물차가 정말 많은데, 정말 무서운 스피드로 날아다녀서


페이스메이커로 손색이 없습니다



병주하는 고속도로로 칸에츠 자동차도(関越自動車道) 가 있는데


니가타현 구간을 지나는데만 ETC 기준 5,690엔이고 (니가타-유자와 134.9km)


도쿄까지 가면 대형차 톨비가 1만엔을 돌파해버립니다


화물차들이 고속도로를 다 피해다니는 것도 이해는 갑니다





한국에서 134.9km라고 하면 강일IC에서 경북 문경에 있는 연풍IC 까지 정도 거리와 비슷한데,


이 구간 통행료가 화물차 기준 9,100원이니 거리당 요금이 한국에 비해 무려 6배가 비싼 셈입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2:43:49




아무리 고속도로 건설 비용이 비싸다 해도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수준의 요금을 받으니


일본에서는 컨테이너 화물차들이 전부 국도로 내려와서 마을을 쑤시고 다니는 진풍경이 벌어지곤 합니다


우리나라는 고속도로로 빨리 올려서 한 탕 더 뛰는 게 이득이니 화물차들이 국도로 다니는 일이 잘 없죠




뭐 우리나라라도 국도가 정말 잘 정비되어 있는 일부 지역은 화물차가 국도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저렇게 대형트럭이 왕복 2차선 도로를 쑤시는 일은 한국에선 잘 보기 힘듭니다


아무튼 일본 도로를 달리다보면 이게 정말 합리적인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있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2:28:14



우라사(浦佐) 역이네요


아직까지는 도로가 평탄하고 좋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06:44



가는 길에 유자와(湯沢) 가 있길래


잠시 17번 국도를 나와 마을 도로를 통과해보기로 함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11:18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온천 마을입니다


이젠 너무나도 당연하다는 듯 아무데나 차 세우고 사진 찍음 ㅋㅋㅋ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40sec | F/4.5 | 0.00 EV | 25.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18:41




그런데...


저는 어디서 잠을 자야할까요..


아까 거기는 온천 여관만 있는 동네라 잘만한 숙소가 없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18:46



여기만 지나면 아마 군마일거고


마에바시나 타카사키가 금방 나올테니 그 쯤에서 자기로 하고 출발하는데


이상하리만큼 앞에 차가 없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19:29



타카사키가 103km ㅋㅋㅋㅋ


너무 황당하고 당황스러움ㅋㅋㅋ



타카사키-에치고유자와가 신칸센으로 한 20분 걸렸던 기억이 있어서


정말 코앞에 있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또 통수를 맞습니다




그 좀 미리 지도 열어서 거리 확인도 해보고 하면 좋을텐데


정말 생각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11시이니 100km 정도는 더 갈 수 있을 것입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20:53



그러고 보니 에치고유자와를 지나면 신칸센이고 재래선이고 아주 터널 범벅이죠


국경의 긴 터널을 지나면 .. 설국이었다..


.. 라는 구절이 들어있는 소설도 있는데




17번 국도에 긴 터널이 있을 리는 만무하고


네비게이션에 보이는 도로 모양을 보아하니 아마 산을 대놓고 타넘을 듯 하네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25:15




아니 근데 진짜 한 번도 안 봐주고 계속 올라감


진짜 언제까지 올라가나 싶을 정도로 올라감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25:26



해발고도 600m 돌파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32:03



인데 아직도 올라감


그러고 보니 이 동네 산들이 다 2천 미터 넘던데


설마 2천미터까지 올라갈 셈인지..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37:58



진짜 주변에 아무도 없고


마주오는 차도 없고


아까 그렇게 많던 화물차도 다 사라졌는데




그 화물차들이 유자와에 납품하러 가는 건 아닐테고 다 도쿄행일텐데


가만 생각해보니 아까 거기서 다 고속도로로 도망간 것이었습니다


화물차로 이 고갯길을 넘어서 가는 건 미친 짓이었겠죠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19 23:46:09



어느덧 해발고도가 1천 미터를 돌파하고....







다행히 2천미터까지 올라가진 않고


해발고도 1,100m 의 미쿠니 고개(三国峠) 를 넘어 군마현에 진입합니다 (영상 57초 경)



자비롭게도 터널이 있네요


근데 터널이 너무 좁아서 반대편에 큰 차 오면 진짜 쫄릴 거 같음









아니 근데 내려가는 길에 갑자기 뒤에 똥침을 놓는 차가 있길래


쟨 뭐가 이리 바빠 하고 속도를 조금씩 올렸는데


아무리 속도를 올려도 뒷차와의 간격이 벌어지질 않습니다


80~90키로까지 달려도 뒷차가 계속 붙습니다




17번 국도 꼬라지가 대충 저런데


저는 목숨이 하나라서... 정말 이대로는 죽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뒷차를 먼저 보냈습니다


그러자 정말 눈을 의심케 하는 엄청난 스피드로 코너를 돌아 내려가는데


공도 레이싱을 실제로 보니 정말 무섭습니다







아 참 그 차 차종이 미니였는데


경차한테 따인 거였다면 정말 기분이 나빴을테지만


정말 다행입니다


미니 좋죠.. 잘 서고 잘 가고 잘 돕니다.


(미니는 경차 아님)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20 00:01:17




아무튼 공도레이싱을 즐기느라 카메라 셔터 버튼은 누를 생각도 못했고


한참을 내려가니 무슨 온천 마을같은 게 나오네요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20 00:04:53



아 근데 타카사키까지 남은 거리는 여전히 50km 이상인 거 같고


아까 고개 넘느라 시간을 너무 많이 허비해서


도저히 오늘은 안 되겠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2000 | Off Compulsory | 2018:06:20 00:15:42



금단의 " 그 선택" 을 해야 할 때가 왔네요


차박입니다...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4sec | F/1.8 | +0.35 EV | 4.0mm | ISO-640 | Off Compulsory | 2018:06:20 00:21:37



아 더는 못해먹겠네 ㅉ


일단 대충 잔 다음에 온천 가서 샤워하고 가야겠습니다










No flash function




8일차 (6월 19일) 주행 거리: 619.9km


서울역으로부터 총 누적 주행 거리: 4,010.4km



  1. ㅇㅇ 2018.07.22 18:38

    궁금한게 있는데, 한국에서 차 가지고 일본가서 과속하다 걸리면 벌금 말고도 뭐가 있나요? 뭐 미국처럼 차량의 압류라던가... 그런거요.

    만약에 뭐 면허취소 될 정도로 밟다가 카메라에 찍히거나, 더더욱 재수없게 현장에서 걸렸다고 치면 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분명 한번쯤은 자차로 일본 여행을 하게 될텐데, 솔직히 말해서 여행 내내 계속 준법운전을 할 자신이 없습니다. 페이스메이커가 생기거나 하면 아마 슬쩍 같이 밟을텐데, 혹시라도 잡히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 UH 2018.07.22 18:42 신고

      저도 그게 참 궁금합니다.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데, 이걸 직접 실행해볼 수도 없고... 저는 걸릴 것 같은 포인트에서는 다 속도를 줄여서 다녔기 때문에 다행히 2주동안 아무 일도 없었는데, 차량 압류까지는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마 현지 경찰도 대처 방법을 모를 것 같기도 하고, 좀 오랜 시간 잡혀있다가 "다음부턴 그러면 안 돼 알게써???" 하고 보내줄 것 같긴 합니다만... 잘 모르겠으면 초록색 지역번호판 (영업용 차량) 과 동일 스피드로 달리는 게 가장 무난할 것 같습니다.

  2. ㅇㅇ 2018.07.22 19:11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일본 고속도로 카메라가 많이 없어서 밤에 쏘기 참 좋던데, 저는 과연 가서 무사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여행 중에 차에 관심 가지는 현지인들은 없었나요? 일본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현대차에다가, 아방스 정도면 차 자체도 잘 생긴 편이라 차 좋아하는 일본인들은 '뭐지, 저거?' 하면서 신나게 구경했을 것 같은데요.

    • UH 2018.07.28 17:31 신고

      주유소에서는 자주 질문 받았었는데 일반인들은 이 차가 뭔지 잘 모릅니다...

  3. 다루루 2018.07.24 02:00 신고

    일단 덮어놓고 빠르게 본전찾을 생각보다 장기적으로 꾸준히 이용 유도해서 본전도 찾고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패턴도 정착시킬 생각을 해야 하는디 고이즈미가 도로공단 포함해서 모조리 민영화를 시켜버렸으니 이 꼴이 난 것이지요 (어떻게든 민영화를 까고 싶은 사람)

  4. 지나가다 2018.08.26 15:24

    밟으면 아스가더잘나갑니다

  5. 조박사 2019.07.12 17:10

    제가 한국차로 가서 오사카. 삿포로에서 오비스에 두번 찍혔습니다만 딱지 안날라옵니다.
    그후 오사카 한번 더 차로 갔는데 문제 없습니다.

    아마 예내들 번호판이 첨보는 거니깐 판독도 안되고 하니 삭제시킨거 같습니다.

    • UH 2019.07.13 21:46 신고

      예상은 했는데 역시나.. 근데 오비스보단 네즈미토리가 무서우니 역시 과속은 안 하는 게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