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교토 버스 패스 가격 조정 예정 (2018년 3월 17일)

2018년 3월 17일 부로 교토 버스 패스의 가격이 조정됩니다. 

1. “시버스·교토버스 1일 승차권 카드” (교토 버스 1일권) 가격이 인상됩니다.

◆ 1일권 500엔 → 600엔

2. 교토 관광 1일/2일 승차권의 가격이 인하됩니다.

◆ 1일권 1,200엔 → 900엔

◆ 2일권 2,000엔 → 1,700엔

3. 패스의 명칭이 바뀝니다.

패스의 명칭이 직관적이지 않다는 지적이 있어, 2017년 9월 8일부터 25일까지 명칭 공모를 받아 다음과 같이 명칭이 간소화됩니다.

◆ “시버스·교토버스 1일 승차권 카드” → “버스 1일권

◆ 교토 관광 1일/2일 승차권 → “지하철·버스 1일권/2일권

◆ 이용 범위는 변화 없습니다.

근데 원래 버스 1일권이라고 불렀었죠 누가 저 풀네임을 부름

교토 버스 1일권은 여전히 유용하긴 합니다만, 이제 두 번만 타서는 이득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도 이득은 아니었지만 보험삼아 살 만한 수준이었는데, 이젠 가격 차이가 좀 납니다.

버스/지하철 1일권은 범위는 그대로인데 가격이 많이 내려와서, 지하철을 한 번만 타도 제법 효율이 괜찮습니다. 지하철과는 관계가 없지만, 오하라같은 외곽 지역 나갈 때는 매우 유용합니다.

그런데 교토에서 이동 시간이 오래 걸리는 여행지인 금각사나 아라시야마는 지하철이 있다고 해서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문제이긴 합니다.

아라시야마는 교토 지하철 도자이선을 타고 우즈마사텐진가와역에서 란덴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확실히 버스보단 빠르지만, 란덴+버스 1일권(1,000엔) 등의 더 합리적 선택지가 있다는 점이 좀 걸리네요

금각사는 여전히 답이 없습니다 버스 타야합니다

http://www.city.kyoto.lg.jp/kotsu/page/0000227634.html

+ 지하철을 이용하여 여행 시간 단축이 가능한 구간

교토에 지하철이래봤자 노선이 두 개지만, 교토를 십자로 가르고 있어서 활용 용도가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교토역과 카라스마역에 지하철 카라스마선이 지나고, 카라스마오이케역과 산조역에 도자이선이 지납니다. 카라스마오이케역이 도자이선과 카라스마선의 환승역입니다.

1. 은각사 : 지하철 카라스마선을 타고 이마데가와역에서 102번 버스를 타면 처음부터 100번 타고 은각사 가는 것보다 시간이 최대 10분 단축됩니다.

2. 금각사 : 지하철 카라스마선을 타고 키타오지역에서 102번 버스를 타면 101번 버스에 비해 상당히 시간이 절약됩니다. 교토역 출발 기준이면 시간 차이 거의 15분 가까이 날 수 있습니다.

3. 난젠지 : 지하철 도자이선 케아게역에서 도보로 접근 가능합니다.

4. 헤이안 신궁 : 좀 무식한 방법인데 도자이선 히가시야마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면 갑니다.

5. 니조성 : 니조조마에역 내리면 바로 정문 앞임

6. 오하라 : 카라스마선 종점인 코쿠사이카이칸역에서 19번 버스로 가는 게 가장 빠른데, 19번 버스가 1시간에 한 대밖에 안 다닙니다. 시각표만 맞출 수 있으면 정말 빠르게 갈 수 있음. 

교토부터 17번 버스를 타고 가면 1시간 10분걸리는데, 19번 버스 시간만 잘 맞추면 오하라까지 45분 컷도 가능.

7. 다이고지 : 여기는 버스로 견적 자체가 안 나와서 무조건 지하철입니다. 도자이선 다이고역에서 내려서 가면 됩니다.

0 댓글

  1. 아머왕 응답

    관광객 정원제를 도입하지 않는 이상 교토 주민들의 버스이용불편은 별로 바뀌지 않을거 같은데

    이상한 짤방 하나 땜에 왠지 지하철을 타야만 할거 같은 느낌입니다?

    왜 하필…

  2. UH 글쓴이응답

    버스, 지하철, 란덴 전부 다 됩니다.
    케이블카는
    – 히에이잔 사카모토 케이블
    – 오토코야마 케이블
    – 이코마 케이블
    – 니시시기 케이블
    – 코야산 케이블

    이 이용 가능합니다. 아리마 롯코쪽 케이블카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3. UH 글쓴이응답

    그런데 정말 지하철을 타기 힘든 게 한국인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있는 금각사 은각사 청수사 모두 철도 접근이 매우 어렵습니다

  4. 웃치 응답

    민원이라고 쓰고 매출이라고 읽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교토 관광 1일/2일권 가격이 인하되면 교토 시내 패스도 다양한 경우의 수가 나오겠내요

  5. UH 글쓴이응답

    오하라 갈 때 무조건 사야된다, 정도이긴 한데 여전히 교토 시내에서 쓰는 건 그렇게까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말 지하철로 갈 수 있는 곳이 별로 없고, 단순히 시간 절약이 된다 정도 뿐인데 이것도 교토 시내 교통을 어느 정도 숙지해야만 가능한 수단이거든요. 버스 패스랑 300엔 차이라 분명 경제적이긴 한데, 막상 쓰려고 하면 참 애매한 그런..

  6. 교토교교 응답

    안녕하세요
    저가 첫 해외여행이고 찾아봐도 너무 복잡한데 일정을 올리고 어떤패스? 어떤교통권을 살지 문의해도 해주시나요?
    부탁드릴게요
    올해 12월12일부터 12월15일까지 3박4일 일정입니다
    첫 날 12일 간사이공항에 오전10시30분에 도착이구 마지막 날 저녁7시30분에 간사이공항에서 부산으로 출발합니다
    공항에서 바로 교토에서만 있을 생각입니다! 숙소위치는 시조역과 더 가까운 시조역,가와라마치역 사이쯤입니다.
    1일 : 숙소에 짐놓고 아라시야마(도게츠교-대나무숲-덴류지)-금각사나 료안지-도시샤대학
    (이코카하루카 왕복+한큐 한번+란덴 한번+버스 두번)
    2일 : 교토역-후시미이나리-데마치야나기역+가모가와델타 징검다리-은각사+철학의길-청수사+산넨니넨-기온거리 (jr 한번+게이한 한번+버스1일권)
    3일 : 오하라 반일-니시키시장-니조성(3시 전까지 입장)-산조거리 저녁식사 (교토관광 1일권)
    4일 : 귀무덤+산주산겐도+교토국립박물관-겐닌지-교토역 가서 하루카로 공항이동 (버스1일권+이코카하루카 왕복)
    이렇게 일정이랑 교통권으로 하면 적절하나요..? (이코카하루카왕복/ 버스1일권 두 장/ 교토관광1일권)
    어딜 꼭 가야한다는건 없어서 수정해주셔도 되요!!
    또 교통 다른 개별적으로 결제하는거는 이코카로 된다고 하는데 정확히 몰라서요 ㅠㅠ
    감사합니다.

  7. UH 글쓴이응답

    교토 왕복은 하루카 왕복권 구입하는 게 제일 편리하니 이걸로 가시면 되고, 교토 안에서 쓸 패스만 있으면 되겠네요.
    첫째날에는 버스로 전부 커버가 가능하지만 짐 들고 교토역에서 버스 타고 카와라마치 가는 게 정말 힘들기 때문에, 지하철을 타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교토역에서 두 정거장 가면 시죠역입니다. 아라시야마는 한큐 전철 타고 가시면 되고(카라스마, 카와라마치역 아무데서나), 금각사는 버스를 타야하고, 료안지는 란덴으로 갈 수 있습니다. 사실 전부 버스로 갈 수 있지만, 시간도 아까운데다가 처음 공항에서 교토 왔을 때 그 짐을 들고 버스를 타는 게 정말 힘들어서, 처음 교토에서 숙소까지는 지하철 타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2일차는 카와라마치를 갈 수 있으면 케이한 기온시죠역도 걸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케이한 타고 후시미이나리, 데마치야나기 모두 갈 수 있고 은각사 청수사 등도 케이한 전철역 근처에서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교토 시내 케이한 전철만 탈 수 있는 1일권(500엔) 이 있긴 한데, 아마 이득이 되진 않을 거 같네요. 버스 1일권만 구입해서 다니면 됩니다. 버스 1일권 있으면 기온시죠까지 버스 타고 가도 되구요.

    3일차는.. 교토 관광 1일권과 2일권의 가격 차이가 800엔이라서, 2-3일차 이틀간 쓸 수 있으면 좋을텐데 2일차 교통비가 800엔이나 나오지 않으니 (어차피 케이한 전철은 이걸로 못 타기 때문에) 1일권만 사서 오하라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버스 1일 패스를 거의 매일 쓰기 때문에 일정 바꾸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패스는 이대로 가시는 게 무난할 것 같습니다. 패스가 안 되는 부분은 이코카 카드로 모두 탈 수 있습니다. 이코카하루카 사면 1,500엔 들어있는 이코카 카드랑 같이 오니까, 이걸로 타시면 됩니다.

  8. 교토교교 응답

    늦은시간에도 좋은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됐어요

  9. ㅇㅇ 응답

    와… 버스 가격 인하라니… 올리기만 하고 내릴 줄은 모르는 헬조선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10. 붉은산낙지 응답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재밌게 관광하려고 은각사에서 후시미이나리타이샤까지 굳이 전철 타고 가려다 “급행” 타서 목적지 한참 지나친 역에서 내렸다가, 맞은 편에서 타면 되겠지 했다가 같은 방향으로 가는 보통 열차여서 한 개 정거장 더 멀어졌던 뼈아픈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ㅋㅋ

  11. UH 글쓴이응답

    후시미이나리역이 준급 이하만 정차하는 역이라 ㅜ 급행 열차 정차역은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ㅋㅋ;

  12. 모나 응답

    안녕하세요, 7박 8일 간사이 지방 여행 준비 중입니다. 구글맵과 이 블로그를 참조하며 가장 싼 동선을 짜봤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교토 패스가 많이 헷갈려요.

    1일: KIX->남바 숙소 & 도톤보리 저녁 : 1500 요코소 오사카 티켓 (난카이 특급 라피트 사용)

    2일: 남바-> 오사카 캐슬-> 텐진 바시-> 덴덴 마켓 -> 신세계-> 덴소지 -> 남바 : 지하철 으로 이동 (요코소 오사카 1일 전철권 사용)
    3일: 남바 -> 요우도바시 -> 교토 도착 숙소 짐풀기 (숙소가 긴카쿠 바로 옆에 있어요. 데마치야나기에서 2km) -> 후지이 미나리 신사-> 기온 에서 저녁 -> 버스 타고 숙소 : 게이한 패스 1일권 + 버스 1일권 사야 할까요?
    4일: 긴카쿠-> (버스) 고조 역 -> 키요미즈데라 -> (도보)닌젠지-> (버스)고조-> 니시키 시장 -> 니조 캐슬 -> 숙소 : 버스 1일권 패스
    5일: 아라야마시자전거 투어
    6일: 숙소-> 나라 (간사이 쓰루 패스 )
    7일 : 나라-> 고베-> 산요스마 (간사이 쓰루 페스)
    8일: 산요스마->히메지 성 -> 아리마 온천 -> 코베 하버 -> 숙소 (JR 토노키 역): (간사이 쓰루 패스)
    9일: 공항

    아 제가 한국이 아니라 미국에서 일본으로 가는데 위에 명시된 패스 중 구매에 문제 되는 점이나 주의 사항이 있을까요?

    엑셀표로 정리 해 놓고 댓글로 옮기려니 복잡해 보여 짧게 정리했습니다. 제가 계산한걸로는 위에 명시된 패스들이 가장 저렴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13. UH 글쓴이응답

    1. 첫날은 요코소 킷푸를 사는 게 좋습니다. 둘째날에 지하철 이용이 많아서 1일권이 필요하고, 1일권을 따로 사는 것보다 둘을 묶어 파는 요코소 킷푸가 더 싸기 때문입니다. (지하철 1일권은 2일차에 쓸 수 있습니다)

    2. 3일차의 교토 일정은 버스 1일권만 있으면 됩니다. 오사카-교토 편도 일정엔 케이한 패스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4일차 역시 버스 1일권을 사면 됩니다. 버스를 타지 않을 수 없고, 반드시 3번 이상 타므로 1일권이 좋습니다.

    3. 히메지성과 아리마온천이 함께 있으면 무조건 간사이 스루패스 구입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나라까지 가니, 계산해볼 필요도 없이 간사이 스루패스가 정답입니다. 교토에서 나라는 교토역에서 킨테츠선 이용, 나라에서 고베는 산노미야행 쾌속급행 열차, 고베에서 스마, 스마에서 히메지는 산요 전철을 이용할 수 있고 전부 스루패스로 탈 수 있습니다. 아리마온천은 우메다행 특급 열차 타고 신카이치(新開地)역에서 아리마온천 방면 열차로 갈아타면 됩니다.

    4. 8일차는 굉장히 일정이 빡빡합니다. 고베에서 적어도 21시에는 난바행 열차를 타야 합니다. 숙소가 JR 토노키역인데, 여기는 간사이 스루패스로 가기가 매우 곤란합니다. 고베에서 가려면 난바 방면 한신 전철을 타고, 난바역에서 고야산(高野山) 방면 열차를 타고 미쿠니가오카(三国ヶ丘)역 하차, 여기서부터 JR선을 타고 토노키역으로 가는 게 그나마 저렴하고 편리해보입니다. JR선은 스루패스로는 탈 수 없습니다. 미쿠니가오카-토노키역은 10분 정도 걸리고 180엔입니다. 이 때, 쾌속(快速) 열차는 타면 안 됩니다. 반드시 보통(普通) 이라고 된 열차만 타야 합니다. 토노키역에 쾌속이 서지 않기 때문입니다.

    5. 토노키역은 공항으로 가는 JR 한와선(阪和線)의 역이지만, 공항행 열차는 이 역을 모두 통과합니다. 히네노(日根野) 방면 열차를 타고 이즈미후츄(和泉府中) 역에 내려서, 여기에서 간사이공항행 열차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필요한 패스가 요코소 킷푸, 교토 버스 1일권, 간사이 스루패스 정도인데, 전부 구입이 어려운 패스가 아니라서 문제는 없습니다. 요코소 킷푸는 현지구매하면 1,650엔으로 더 비싸지기 때문에 미리 예약 후 수령하는 걸 추천합니다. (예약 구매는 1,500엔)

  14. 모나 응답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3일차에는 후지이 미나리신사를 가기 떄문에 편하게 다니기위해 게이한 패스를 사기로 했어요. 신사까지 가는 버스가 없더라고요ㅜ

    간사이 스루 패스 여름 버전은 언제부터 구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공항이나 편한곳 에서 미리 사서 가지고 다니고 싶은데 쓰기 시작하는 날짜는 6/2 일 이후이니 여름권을 달라고 부탁할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여름권은 6/1일 부터 구매가 가능한가요?

    답변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15. UH 글쓴이응답

    있긴 한데 교토역에서만 있어서, 대부분의 여행지가 몰린 교토 시내쪽에서는 후시미이나리로 가는 버스가 하나도 없죠. 그래서 후시미이나리를 갈 계획이 있다면 케이한 패스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간사이 스루패스는 1년 단위 발매라 지금 사도 여름에 쓸 수 있습니다. 계절별 발매를 했었던 적도 있는데, 이제는 연단위로 되어서 상관이 없어졌구요, 1년의 구분은 4월 1일이 기준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