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5:54:49



생각보다 시코쿠 카르스트 구경하는데 시간을 많이 써서


고속도로로 쭉 질러서 타카마츠쪽으로 가야할 거 같습니다




네비를 찍어봤는데 코치(高知)로 다시 돌아가서 가는 경로가 더 빠르다고 해서


일단 네비를 믿고 출발했는데 도로가 또 그지같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3.2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6:04:22



교행이 어려울 정도로 좁은 도로라


앞에 트럭 한 대를 보내고 출발했는데



저 트럭이 진짜 엄청 잘 내려가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망설임없이 다운힐을 치는게 1~2년 운전해본 솜씨가 아닙니다


택배? 혹은 우편차인 거 같은데 수십년간 매일 와본 듯한 모양새입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8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6:07:21



사고날뻔함 ;


트럭이 급브레이크 밟길래 뭔가 했더니 맞은 편에서 오는 트럭이 있었습니다


블라인드 코너라 안 보이는데 진짜 위험함


이런 거 때문에 혹시나 해서 앞에 차 한 대 두고 달리는 거임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3.5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6:14:20


아까 그 차는 왼쪽으로 빠져나갔고


저는 오른쪽입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5.6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6:19:50



좁은 길이 워낙 많아서


일본에서 3~4일 운전하고 있으면 이런 길도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7.1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6:26:05



일본 어딜 가나 보이는 흔한 마을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3.2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6:52:52



스사키(須崎) 라고 하는 곳까지는 일단 꼬부랑길을 계속 가야 합니다


아직 해발고도가 600미터를 넘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2.8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7:05:53



도로가 뭔가 이상한데


네비도 그래서 옆길로 돌리는 거 같음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Pattern | 1/120sec | F/1.8 | 0.00 EV | 4.0mm | ISO-25 | Off Compulsory | 2019:08:28 17:11:47




고속도로가 보입니다


타카마츠까지는 147km인데


시코쿠가 남북으로는 짧은 편이라


통째로 종단을 하는 거 치고는 무난합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4.5 | +0.33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7:15:44



편-안


왕복 2차선이라도 좋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5.0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7:17:08



일본 와서 처음으로 유료 고속도로를 타봅니다


지난 번 여행때도 한 번도 고속도로를 안 탔기 때문에


유료고속도로는 거의 1만 km만에 올라온 셈입니다



톨게이트의 최대 문제는 좌핸들이란 건데


좌핸들 통행권 발권기가 있는 톨게이트가 생각보다 많아서


생각보다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고속도로는 다 있는 거 같지만 


허접한 유료도로는 없기 때문에 다이소 신발 정리 집게를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4.5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7:27:44



편도 1차로 고속도로의 최대 적


경트럭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5.0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7:34:53



추월차로가 10km에 한 번 정도는 있어서


괜찮습니다






야후네비 도착시간은 항상 신뢰하기가 어렵습니다


제한속도 80km/h 인 고속도로를 달리는데


96km를 한 시간만에 갈 수 있다는 클라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3.5 | 0.00 EV | 17.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7:50:58



일단 차가 없는 건 맞긴 한데..


그래도 규정속도를 준수합니다






코치를 넘어 에히메현으로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9.0 | 0.00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8:01:35



시코쿠 중앙에 험한 산지가 많은데


국도로 갔다면 아주 신났겠지만


고속도로는 터널을 뻥뻥 뚫어놔서 달리기 편하고 재미가 없습니다






터널-다리-터널-다리 무한반복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5.6 | 0.00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8:11:59



아니 근데 도대체 비는 언제 그치는거죠


돌아버리겠네


일본 입국한 뒤로 한 번도 비가 그친 적이 없습니다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5.6 | 0.00 EV | 17.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8:19:47



코치 자동차도가 끝나고


타카마츠 자동차도가 등장했습니다


거의다옴





타카마츠자동차도에 합류


"고속도로 제한 속도는 100km/h 에요~"


라는 안내음성이 너무나도 반갑습니다



일본에 100키로 제한인 고속도로는 주간선급 아니면 잘 없습니다


도쿄-나고야 간 도메이고속도로도 80 제한임...








그러고 가다가 보니까


서비스에리어가 있다고 하는데


마침 들어갈 타이밍이 되어서 잠깐 쉬었다 가기로 했습니다


화장실도 가고 싶고..





Canon | Canon EOS 7D | Shutter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5.6 | 0.00 EV | 31.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8:25:57



토요하마 서비스 에리어


아오부타에 나오는 캐릭터 이름이 전부 고속도로 서비스 에리어(휴게소)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는데


토요하마 노도카는 여기인가 봅니다



이 휴게소를 지나면 혼슈 방면으로는 다음 휴게소가 90km 후(!) 라고 하는


꽤 중요한 위치에 있는 곳이라 사람이 많습니다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15sec | F/1.8 | 0.00 EV | 4.0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9:08:28 18:30:33



카가와 하면 우동이고


우동 하면 카가와인데


고속도로로 급하게 질러온 이유도 우동을 먹고 싶어서였지만


왠만한 우동집은 점심장사까지만 하고 문을 닫기 때문에


이 시간에 도착해서는 갈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40sec | F/1.8 | 0.00 EV | 4.0mm | ISO-32 | Off Compulsory | 2019:08:28 18:39:29




하지만 휴게소 안에 있는 우동집이 생각보다 괜찮은 퀄리티라는


트럭 기사들의 리뷰가 많이 보여서


한 번 속아보기로 했습니다


가격은 역시나 고속도로 휴게소 물가입니다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30sec | F/1.8 | 0.00 EV | 4.0mm | ISO-25 | Off Compulsory | 2019:08:28 18:42:41



평범하게 맛있는데


일본 어디에나 있는 체인점 우동과


엄청나게 큰 맛의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확실한 건 나가사키에서 배 탈 때 항구에서 먹었던 우동보다는 훨씬 맛있는 건 맞는데



우동의 맛이 충분히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굳이 시코쿠까지 와서 우동을 먹어도 큰 감동을 받을 수 있을지


그런 의문이 좀 들었습니다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20sec | F/1.8 | 0.00 EV | 4.0mm | ISO-640 | Off Compulsory | 2019:08:28 19:22:22



연료가 한 150km 정도 여유가 있어서


타카마츠는 충분히 가겠지만


타카마츠가 목적지가 아니기 때문에 미리 미리 주유를 하기로 함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15sec | F/1.8 | 0.00 EV | 4.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9:25:44



우리나라는 고속도로 주유소가 싸잖아요?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들어왔는데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15sec | F/1.8 | 0.00 EV | 4.0mm | ISO-40 | Off Compulsory | 2019:08:28 19:24:31



가만 보니


리터당 171엔입니다..


이 때 환율로 리터당 2,050원입니다


아 속았다 ㅋㅋㅋㅋㅋㅋ



만땅 넣어달라고 했는데..


이제 와서 무를 수도 없고 그냥 눈뜨고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5sec | F/1.8 | 0.00 EV | 4.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9:28:15



오늘의 교훈 : 고속도로에서 기름을 넣지 말자


빨리 고속도로를 나가야겠습니다




Apple | iPhone 8 | Normal program | Spot | 1/8sec | F/1.8 | 0.00 EV | 4.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9:08:28 19:29:06



이 차 사고 나서 제일 비싼 기름 넣었습니다


사치 좀 부렸으니 힘내서 가겠습니다






  1. 아머왕 2019.10.07 09:12

    사이드미러에 덮여있는 정체불명의 물건은 뭔가요?

    • UH 2019.10.07 22:26 신고

      주유 중이라고 알려주는 팻말이요
      가끔 주유 중인데 그냥 출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2. 109번 2019.10.07 10:52

    게다가 고급휘발유!

  3. Sinsa 2019.10.07 18:58

    한국과는 달리 일본휴게소주유소는 더 비싸더라는....

  4. Nuheat 2019.10.08 00:01 신고

    아즈사가와랑 마키노하라 SA도 도전해보시죠 ㅋㅋ

  5. Sato 2019.10.08 08:33

    일본 휘발유같은경우 옥탄가가 얼마인가요?? (일반주유소) 궁금합니다...

    • UH 2019.10.08 12:46 신고

      법적으로 레귤러 89, 하이오크 95로 되어있는데 실제론 안전빵(?)으로 레귤러 90, 하이오크 96으로 세팅해서 판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일반 휘발유도 92-93 수준이고 간혹 94 가까운 곳도 있는데, 현대기아차는 이런 기준에 맞춰 출시되고 있으니 혹시 일본에 차를 가져갈 일이 있다면 고급유 권장 차량이 아니더라도 일본에선 고급유를 넣는 걸 추천합니다.

  6. 기름 전문가 2019.10.10 11:58

    우리나라 휴게소 기름이 저렴한 이유는 수출 가격으로 기름을 공급 받는다고 합니다.

    시중 그 어떤 주유소도 휴게소 주유소 보다 저렴한 가격에 기름을 공급 받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저 위의 이야기는 EX 오일 주유소에만 해당 되는 이야기이고 일반 정유사 간판을 단 주유소는 해당사항이 없다고 합니다.

    도음이 되었으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