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창에서 열기]

————————————————————————————————

지면상의 문제로 나가사키, 쿠마모토, 카고시마 노면전차는 별도로 그려져있습니다.

오키나와 노선도는 그냥 공간이 남아서 넣었는데 굳이 여기 와서 찾아볼 필요가 있을진 ..

2015.06.15

카고시마 노면전차 정류소명 수정을 반영했습니다.

2016.03.26

카고시마 본선 니시쿠마모토(西熊本)역 개업
기타 사소한 오류들 수정

2016.07.21

호히 본선 운휴 장기화에 따른 노선도 반영

V3.00 / 2017.03.11

신 디자인 적용

V3.01 / 2017.07.19

 장기 불통 구간 반영

V3.02 / 2018.01.20

나가사키 노면 전차 복구 반영

V3.03 / 2018.07.15

큐다이 본선 복구

V3.04 / 2018.08.01

나가사키 전기궤도 역명 변경

나가사키다이가쿠마에 → 나가사키다이가쿠
우라카미샤코마에 → 우라카미샤코
마츠야마마치 → 헤이와코엔 (평화공원)
하마구치마치 → 겐바쿠시료칸 (원폭자료관)
다이가쿠뵤인마에 → 다이가쿠뵤인
츠키마치 → 신치츄카가이
쇼카쿠지시타 → 소후쿠지
니기와이바시 → 메가네바시
스와진쟈마에 → 스와진쟈
시민뵤인마에 → 메디칼센터
오우라텐슈도시타 → 오우라텐슈도
니시하마노마치(4/5계통) → 하마노마치 아케이드
코카이도마에 → 시민카이칸

V3.05 / 2018.10.13

요청에 따라 노선도를 90도 돌려서 북쪽이 위로 오게 수정했습니다.

V3.06 / 2019.03.16

 치쿠히선 이토시마코코마에역 개업
치쿠호 본선 불통 구간 개통분도 반영했습니다 (2019/4/1 수정)

V3.07 / 2019.10.01

1. 역명이 변경됩니다.

쿠마모토 시영 전차카미쿠마모토에키마에
(上熊本駅前)
카미쿠마모토(上熊本)
 쿠마모토 시영 전차 쿠와미즈・시민뵤인마에
(神水・市民病院前)
쿠와미즈코사텐(神水交差点)
 쿠마모토 전철 키쿠치선사이슌소마에(再春荘前)사이슌이료센터마에
(再春医療センター前)
 시마바라 철도오노혼마치(小野本町)오노(小野)
 시마바라 철도이사하야히가시코코마에(諫早東高校前)이사하야히가시코코(諫早東高校)
  시마바라 철도코지로마치(神代町)코지로(神代)
  시마바라 철도타이라마치(多比良町)타이라(多比良)
  시마바라 철도시마테츠유에(島鉄湯江)아리아케유에(有明湯江)
  시마바라 철도마츠오마치(松尾町)마츠오(松尾)
  시마바라 철도 시마테츠혼샤마에(島鉄本社前)레이큐코엔타이이쿠칸
(霊丘公園体育館)
  시마바라 철도미나미시마바라(南島原)시마바라후나츠(島原船津)
  시마바라 철도시마바라가이코(島原外港)시마바라코(島原港)

2. 노선이 연장됩니다.
오키나와도시모노레일 유이레일 슈리(首里) – 테다코우라니시(てだこ浦西)

3. 새로운 역이 개업합니다.
오키나와도시모노레일 유이레일 이시미네(石嶺)
오키나와도시모노레일 유이레일 쿄즈카(経塚)
오키나와도시모노레일 유이레일 우라소에마에다(浦添前田)
오키나와도시모노레일 유이레일 테다코우라니시(てだこ浦西)

2020.08.08

호히 본선 복구를 반영했습니다.

2022.03.12 / V3.08

니시큐슈 신칸센 노선도 반영 (개업은 9월)

2022.09.23 / V.3.09

신규 노선 개업 – 니시큐슈 신칸센 (타케오온센 ~ 나가사키)
역명 변경 – 히젠야마구치(肥前山口) → 코호쿠(江北)
신규 역사 개업 – 신오무라(니시큐슈신칸센/오무라선), 오무라샤료키치(오무라선)

 2023.03.27 / V3.10

  1. 나가사키 전기궤도 시민카이칸(市民会館) 정류소 명칭 변경 → 시야쿠쇼(市役所) 정류장
  2. 지하철 나나쿠마선 텐진미나미 – 하카타 구간 개업 (2023/3/27 개업)

2024.03.16 / V3.11

  • 노선 복구 : 미나미아소철도 타카모리선 타테노 – 나카마츠
  • 역명 변경 : 미나미아소철도 타카모리선 아소시모다죠후레아이온센 → 아소시모다죠(阿蘇下田城)
  • 노선 전환 : 히타히코산선 소에다 – 요아케 (철도 → BRT로 전환)
  • 신규 개업 : 서일본 철도 텐진오무타선 사쿠라나미키(桜並木)
  • 역명 변경 : 서일본 철도 텐진오무타선 시켄죠마에(試験場前) → 세이마리아뵤인마에(聖マリア病院前)

“일본 큐슈 오키나와 지방 철도 노선도 한글판 (2024.03.16)”의 0개의 댓글

  • 이거 저도 안 그래도 불편해서 그냥 세로형 노선도로 방위에 맞게 만들고 싶은데 이게 그냥 원클릭으로 쏙 돌아가는 게 아니라서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습니다 …
    저는 이미 블로그에 광고를 걸고 있어서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추가 후원은 없어도 괜찮습니다 ㅋㅋ..

  • 하기야 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이 하물며 이렇게 큰 그림일 때는 하루이틀 걸리는 게 아니죠…여하튼 의견은 수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_ _)m
    후원은 아쉽기는 하지만 괜찮다고 하시니 정말 나중에 제가 돈을 많이 벌게 되면 정식으로 후원할게요!ㅋㅋㅋㅋ항상 굉장한 퀄리티의 노선도를 올려주심에 감사합니다!

  • 와우.. 혹시 이런 노선도 작업하실때 어떤 프로그램 사용하시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 와 세로로 돌려주셨군요! ㅠㅠ 감사합니다…m(_ _)m 언제나 잘 쓰고 있습니다! 여행기도 담백하게 잘 쓰셔서 심심할 때 보기 정말 좋아요ㅋㅋㅋ

  • 저도 이거 방향이 틀리니까 볼 때마다 헷갈리더라구요.. 막상 해보니 엄청 금방 해서 후딱 치워버렸습니다. 도호쿠 노선도도 지금 가로로 돌아가있는데 이것도 세울까 싶네요..

  • 치쿠호선 복구 되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시에 반영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17년 12월에 잘 사용했었습니다.
    그 때는 가로 노선도라 실제 지도하고 90도 차이가 나서 보기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언제 세로로 개선된 것 같네요
    만 2년 전인데 구마모토 지진과 폭우로 유실 된 호히본선 아소 쪽과 히타히코산선은 아직도 복구가 않됐군요
    참 .. 알다가도 모를 나라 인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늘 감사합니다.

  • https://youtu.be/Ny5B5MZl0e8
    4년 4개월 만에 호이본선 히고오즈역 → 아소역 구간 재 개통이 됐네요
    4년전 딱 여행가기전에 호우로 인해서 쿠마모토에서 아소역까지 아소보이를 못 탔었는데 ..
    복구하는데 너무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군요
    대한민국 같았으면 벌써 복구했어도 한 100번을 했었을텐데 ..

  • 이번 태풍 지나고도 멀쩡하면 반영하겠습니다.. 이 노선은 너무 잘 부숴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