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R 패스 개요 문서로 돌아가기]

JR 동일본의 관할 지역

JR 동일본 (JR 히가시니혼) 에서 발매하는 레일 패스 일람입니다.

도쿄, 사이타마, 치바, 카나가와 일대의 수도권 교통과 도호쿠 지방 철도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JR 동일본의 패스는 전체 지역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패스를 발매하지 않고,

도호쿠 / 나가노 에리어 두 가지로 발매합니다.

그래서 나가노와 모리오카, 처럼 두 권역을 모두 이용하려면 전국 패스를 이용하거나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동일본 지역에는 원래는 JR선이었지만 민영화/공영철도화가 된 노선 (보통 “제3섹터” 라고 부름) 이 많습니다. JR 전국 패스는 이 노선들을 이용할 수 없어 곳곳에 함정이 도사리고 있지만, 동일본 패스는 적시적소에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제3섹터 노선들도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JR 동일본 패스 (도호쿠 지역)

● 도호쿠 지역 JR선 무제한 이용

● 5일권 20,000엔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eastpass_t.html

JR 도쿄 와이드 패스 에리어를 기본으로, 니가타현 지역을 제외한 도호쿠 지역 노선을 무제한 이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신칸센도 이용 가능하며, 일부 JR선이 아닌 노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니가타, 나가노 지역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두 지역의 초입인 에치고유자와(니가타), 사쿠다이라(나가노) 정도를 갈 수 있는 정도입니다.

이용 가능 범위

수도권 및 후쿠시마, 미야기, 야마가타, 이와테, 아키타, 아오모리현의 모든 JR선 (위의 노선도 참고)

신칸센과 특급 열차의 지정석 / 자유석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 일부 JR 시내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reast.co.jp/kr/pdf/jrbus_map_kr.pdf

JR선 외에 이용할 수 있는 노선

아래 노선은 JR이 아니지만 이 패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즈 급행선 (이토 ~ 이즈큐시모다)
● 도쿄 모노레일 (하마마츠쵸 ~ 하네다공항)

● 아오이모리 철도 / IGR 이와테 은하철도 (모리오카 ~ 아오모리)

● 센다이공항 액세스선 (나토리 ~ 센다이공항)

● 도부 철도 (쿠리하시 – 도부닛코/키누가와온센)
:: 도부 철도는 JR선 직통 열차인 “닛코”, “키누가와” “스페이시아 키누가와” 만 이용 가능합니다.

신칸센 이용 범위 및 주의사항

아래 신칸센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도호쿠/아키타/야마가타 신칸센 전 구간(도쿄 – 신아오모리/아키타/야마가타·신조)

● 조에츠 신칸센 도쿄 – 에치고유자와

● 호쿠리쿠 신칸센 도쿄 – 사쿠다이라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호쿠 신칸센 “하야부사”, “하야테”

 ◎ 아키타 신칸센 “코마치”

 ◎ 야마가타 신칸센 “츠바사”

 ◎ 호쿠리쿠 신칸센 “카가야키”

위 열차는 전석 지정석 열차로 반드시 사전에 지정석을 예약하고 타야 합니다. 지정석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석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특히 카가야키는 타카사키 이후 정차역이 나가노인데, 범위는 그 중간의 사쿠다이라까지이기 때문에 타카사키를 가는 용도 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도쿄 – 신요코하마 – 오다와라 간 도카이도 신칸센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JR 도카이 관할)

특급 열차 이용 시 주의사항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쿄 – 나리타공항 “나리타 익스프레스”

 ◎ 도쿄 – 센다이 “히타치”, “토키와”
◎ 도쿄 – 이즈큐시모다 “오도리코”, “쇼난”

 ◎ 신주쿠 – 츄오선 통근 특급 “하치오지”, “오메”, “후지카이유”

 ◎ 신주쿠 – 마츠모토 “아즈사”, “카이지”

 ◎ 도쿄 – 타카사키선 통근 특급 “스와로 아카기”

아래 열차는 일반실이 없어서, 반드시 특급권과 그린권을 추가로 구입해야만 탈 수 있습니다.

◎ 도쿄 – 이즈큐시모다 “사피르 오도리코”

구매 방법

1. 교환권을 외국에서 사서 현지에서 교환

2. 현지에서 구매

나리타공항, 하네다공항, 센다이(공항X)을 비롯한 위 이용 지역 주요 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가능한 역과 시간 정보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구입처를 본문에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이 패스는 단기체류 외국인 외에 장기 거주 외국인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JR 동일본 패스 (나가노·니가타 지역)

● 나가노, 니가타 지역 JR선 무제한 이용

● 5일권 18,000엔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eastpass_n.html

JR 동일본 관할 노선 중 나가노, 니가타 지역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이용 가능 범위

수도권 및 나가노, 니가타현의 모든 JR선 (위의 노선도 참고)

신칸센과 특급 열차의 지정석 / 자유석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 일부 JR 시내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reast.co.jp/kr/pdf/jrbus_map_kr.pdf

JR선 외에 이용할 수 있는 노선

아래 노선은 JR이 아니지만 이 패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즈 급행선 (이토 ~ 이즈큐시모다)
● 도쿄 모노레일 (하마마츠쵸 ~ 하네다공항)

● 호쿠에츠 급행 (무이카마치 ~ 사이가타)

● 에치고 토키메키 철도 (아라이 ~ 나오에츠)

● 도부 철도 (쿠리하시 – 도부닛코/키누가와온센)
:: 도부 철도는 JR선 직통 열차인 “닛코”, “키누가와” “스페이시아 키누가와” 만 이용 가능합니다.

* 시나노 철도 키타시나노선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나가노에서 나오에츠 방면으로 갈 경우 반드시 신칸센 이용 후 조에츠묘코역에서 에치고토키메키 철도를 이용해야 합니다.

신칸센 이용 범위 및 주의사항

아래 신칸센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도호쿠/ 신칸센 도쿄 – 나스시오바라

● 조에츠 신칸센 전 구간

● 호쿠리쿠 신칸센 도쿄 – 조에츠묘코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호쿠 신칸센 “하야부사”, “하야테”

 ◎ 아키타 신칸센 “코마치”

 ◎ 야마가타 신칸센 “츠바사”

 ◎ 호쿠리쿠 신칸센 “카가야키”

위 열차는 전석 지정석 열차로 반드시 사전에 지정석을 예약하고 타야 합니다. 지정석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석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하야부사, 코마치는 오미야 다음 정차역이 센다이이기 때문에 사실상 이용이 어렵습니다.

도쿄 – 신요코하마 – 오다와라 간 도카이도 신칸센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JR 도카이 관할)

특급 열차 이용 시 주의사항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쿄 – 나리타공항 “나리타 익스프레스”

 ◎ 도쿄 – 센다이 “히타치”, “토키와”
◎ 도쿄 – 이즈큐시모다 “오도리코”, “쇼난”

 ◎ 신주쿠 – 츄오선 통근 특급 “하치오지”, “오메”, “후지카이유”

 ◎ 신주쿠 – 마츠모토 “아즈사”, “카이지”

 ◎ 도쿄 – 타카사키선 통근 특급 “스와로 아카기”

아래 열차는 일반실이 없어서, 반드시 특급권과 그린권을 추가로 구입해야만 탈 수 있습니다.

◎ 도쿄 – 이즈큐시모다 “사피르 오도리코”

구매 방법

1. 교환권을 외국에서 사서 현지에서 교환

2. 현지에서 구매

나리타공항, 하네다공항을 비롯한 위 이용 지역 주요 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가능한 역과 시간 정보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구입처를 본문에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이 패스는 단기체류 외국인 외에 장기 거주 외국인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도쿄 와이드 패스

● 수도권 근교의 JR선 무제한 이용

● 3일권 10,180엔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tokyowidepass.html

JR 동일본 관할 노선 중 수도권 근교 노선만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신칸센도 이용할 수 있어서 패스 범위 끝인 이즈나 에치고유자와만 찍고 와도 이득이 되어서,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패스입니다. 신칸센이나 특급 열차를 1시간 이상 타는 여행지가 전혀 없다면 무조건 손해이니 이 떈 구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용 가능 범위

수도권 근교의 모든 JR선 (위의 노선도 참고)
신칸센과 특급 열차의 지정석 / 자유석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JR선 외에 이용할 수 있는 노선

아래 노선은 JR이 아니지만 이 패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즈 급행선 (이토 ~ 이즈큐시모다)
● 도쿄 모노레일 (하마마츠쵸 ~ 하네다공항)
● 후지 급행 (오츠키 ~ 카와구치코)
● 조신 전철 (타카사키 ~ 시모니타)
● 사이타마 신도시 교통 (오미야 ~ 사이타마 철도 박물관)
● 도부 철도 (쿠리하시 – 도부닛코/키누가와온센)
:: 도부 철도는 JR선 직통 열차인 “닛코”, “키누가와” “스페이시아 키누가와” 만 이용 가능합니다.

신칸센 이용 범위 및 주의사항

아래 신칸센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도호쿠/ 신칸센 도쿄 – 나스시오바라
● 조에츠 신칸센 도쿄 – 에치고유자와
● 호쿠리쿠 신칸센 도쿄 – 사쿠다이라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호쿠 신칸센 “하야테”
◎ 야마가타 신칸센 “츠바사”
◎ 호쿠리쿠 신칸센 “카가야키”

위 열차는 전석 지정석 열차로 반드시 사전에 지정석을 예약하고 타야 합니다. 지정석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석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위 열차들은 모두 장거리 열차이기 때문에 구간 내에 정차역이 없어 도쿄 와이드 패스로는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도쿄 – 신요코하마 – 오다와라 간 도카이도 신칸센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JR 도카이 관할)
도쿄 – 오미야 – 신아오모리/신하코다테호쿠토/아키타 간 신칸센 “하야부사”, “코마치” 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특급 열차 이용 시 주의사항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쿄 – 나리타공항 “나리타 익스프레스”
◎ 도쿄 – 센다이 “히타치”, “토키와”
◎ 도쿄 – 이즈큐시모다 “오도리코”, “쇼난”
◎ 신주쿠 – 츄오선 통근 특급 “하치오지”, “오메”, “후지카이유”
◎ 신주쿠 – 마츠모토 “아즈사”, “카이지”
◎ 도쿄 – 타카사키선 통근 특급 “스와로 아카기”

아래 열차는 일반실이 없어서, 반드시 특급권과 그린권을 추가로 구입해야만 탈 수 있습니다.

◎ 도쿄 – 이즈큐시모다 “사피르 오도리코”

구매 방법

1. 교환권을 외국에서 사서 현지에서 교환
2. 현지에서 구매

나리타공항, 하네다공항을 비롯한 위 이용 지역 주요 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가능한 역과 시간 정보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구입처를 본문에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도쿄 와이드 패스는 단기체류 외국인 외에 장기 거주 외국인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JR 동일본 · 미나미홋카이도 레일 패스

● 도호쿠 지역 + 홋카이도 남부 JR선 무제한 이용

● 6일권 27,000엔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easthokkaido.html

JR 도호쿠 패스에 홋카이도 남부 (삿포로, 하코다테) 범위가 추가된 패스입니다.

도쿄에서 삿포로/하코다테는 무조건 비행기를 타고 가는 게 좋습니다. 왕복 항공권 요금도 이 패스보다 저렴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있는 후쿠시마, 센다이, 모리오카, 아오모리를 모두 보면서 올라간다면 그 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첫 발매때는 14일 유효한 6일 플렉시블권이여서 훨씬 더 긴 일정에 사용이 가능했는데, 현재는 연속 6일만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 범위

수도권 및 후쿠시마, 미야기, 야마가타, 이와테, 아키타, 아오모리현 및 도난(道南) 지역의 모든 JR선 (위의 노선도 참고)

신칸센과 특급 열차의 지정석 / 자유석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JR선 외에 이용할 수 있는 노선

아래 노선은 JR이 아니지만 이 패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즈 급행선 (이토 ~ 이즈큐시모다)
● 도쿄 모노레일 (하마마츠쵸 ~ 하네다공항)

● 아오이모리 철도 / IGR 이와테 은하철도 (모리오카 ~ 아오모리)

● 센다이공항 액세스선 (나토리 ~ 센다이공항)

● 도부 철도 (쿠리하시 – 도부닛코/키누가와온센)
:: 도부 철도는 JR선 직통 열차인 “닛코”, “키누가와” “스페이시아 키누가와” 만 이용 가능합니다.

신칸센 이용 범위 및 주의사항

아래 신칸센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홋카이도/도호쿠/아키타/야마가타 신칸센 전 구간(도쿄 – 신하코다테호쿠토/아키타/야마가타·신조)

● 조에츠 신칸센 도쿄 – 에치고유자와

● 호쿠리쿠 신칸센 도쿄 – 사쿠다이라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호쿠 신칸센 “하야부사”, “하야테”

 ◎ 아키타 신칸센 “코마치”

 ◎ 야마가타 신칸센 “츠바사”

 ◎ 호쿠리쿠 신칸센 “카가야키”

위 열차는 전석 지정석 열차로 반드시 사전에 지정석을 예약하고 타야 합니다. 지정석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석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특히 카가야키는 타카사키 이후 정차역이 나가노인데, 범위는 그 중간의 사쿠다이라까지이기 때문에 타카사키를 가는 용도 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도쿄 – 신요코하마 – 오다와라 간 도카이도 신칸센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JR 도카이 관할)

특급 열차 이용 시 주의사항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쿄 – 나리타공항 “나리타 익스프레스”

 ◎ 도쿄 – 센다이 “히타치”, “토키와”
◎ 도쿄 – 이즈큐시모다 “오도리코”, “쇼난”

 ◎ 신주쿠 – 츄오선 통근 특급 “하치오지”, “오메”, “후지카이유”

 ◎ 신주쿠 – 마츠모토 “아즈사”, “카이지”

 ◎ 도쿄 – 타카사키선 통근 특급 “스와로 아카기”

아래 열차는 일반실이 없어서, 반드시 특급권과 그린권을 추가로 구입해야만 탈 수 있습니다.

◎ 도쿄 – 이즈큐시모다 “사피르 오도리코”

구매 방법

1. 교환권을 외국에서 사서 현지에서 교환

2. 현지에서 구매

나리타공항, 하네다공항, 센다이(공항X), 신치토세공항을 비롯한 위 이용 지역 주요 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가능한 역과 시간 정보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구입처를 본문에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이 패스는 단기체류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JR 도호쿠 · 미나미홋카이도 레일 패스

● 도호쿠 지역 + 홋카이도 남부 JR선 무제한 이용

● 6일권 24,000엔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tohokuhokkaido.html

위의 동일본 미나미홋카이도 패스와의 차이점은 수도권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패스는 센다이나 홋카이도로 입국해서, 도호쿠 지역까지만 돌아보는 식으로 이용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수도권을 자른 것 치고는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진 않아서, 정말 도쿄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 아예 들어갈 일이 없을 때나 구입하는 게 좋겠습니다.

이용 가능 범위

후쿠시마, 미야기, 야마가타, 이와테, 아키타, 아오모리현 및 도난(道南) 지역의 모든 JR선 (위의 노선도 참고)

신칸센과 특급 열차의 지정석 / 자유석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JR선 외에 이용할 수 있는 노선

아래 노선은 JR이 아니지만 이 패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아오이모리 철도 / IGR 이와테 은하철도 (모리오카 ~ 아오모리)

● 센다이공항 액세스선 (나토리 ~ 센다이공항)

신칸센 이용 범위 및 주의사항

아래 신칸센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홋카이도/도호쿠/아키타/야마가타 신칸센 (신시라카와 – 신하코다테호쿠토/아키타/야마가타·신조)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호쿠 신칸센 “하야부사”, “하야테”

 ◎ 아키타 신칸센 “코마치”

 ◎ 야마가타 신칸센 “츠바사”

위 열차는 전석 지정석 열차로 반드시 사전에 지정석을 예약하고 타야 합니다. 지정석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석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도쿄 – 신요코하마 – 오다와라 간 도카이도 신칸센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JR 도카이 관할)

특급 열차 이용 시 주의사항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쿄 – 센다이 “히타치”, “토키와”

구매 방법

1. 교환권을 외국에서 사서 현지에서 교환

2. 현지에서 구매

나리타공항, 하네다공항, 센다이(공항X), 신치토세공항을 비롯한 위 이용 지역 주요 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가능한 역과 시간 정보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구입처를 본문에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나리타공항과 하네다공항이 이용 범위가 아니지만 구매와 교환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 패스는 단기체류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호쿠리쿠 아치 패스

● 도쿄 – 호쿠리쿠 – 오사카 지역 무제한 이용

● 7일권 25,500엔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hokurikuarch.html

도쿄, 오사카 양쪽에서 호쿠리쿠를 볼 수 있게 만들어진 패스입니다.

7일동안 정말 이 곳에만 있을거라면 전국패스보다 4,000엔 저렴하기 때문에 나름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고, 도쿄 – 호쿠리쿠간 패스는 이 패스가 유일하기 때문에 다른 선택지도 없는 편입니다. 오사카 출발인 경우는 “간사이 호쿠리쿠 패스” 등도 있으니 이 패스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 패스는 도쿄 도내 범위가 도쿠나이 패스와 일치해서 수도권에서는 도쿄 외의 아무 곳에도 갈 수 없습니다.  오사카쪽은 그나마 간사이 미니패스급의 범위를 가지고 있긴 합니다. 그래서 활용 용도가 꽤나 제한적이니 일정을 잘 보고 사야겠습니다. 오사카 – 도쿄 간 이동으로도 쓸 수 있긴 한데.. 위 지도를 보듯이 꽤나 변태같은 사용법입니다.

이용 가능 범위

호쿠리쿠 신칸센과 호쿠리쿠 본선을 축으로 하여 도쿄 – 오사카 간의 노선 이용 가능

신칸센과 특급 열차의 지정석 / 자유석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JR선 외에 이용할 수 있는 노선

아래 노선은 JR이 아니지만 이 패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도쿄 모노레일 전 구간 (하네다공항 – 하마마츠쵸)

● 아이노카제 토야마 철도 (타카오카 – 토야마)

  :: 타카오카와 토야마역 사이의 다른 역에서는 내릴 수 없습니다.

● IR 이시카와 철도선 (카나자와 – 츠바타)

  :: 카나자와역과 츠바타역 사이의 다른 역에서는 내릴 수 없습니다.

● 노토 철도 (나나오 – 와쿠라온센)

신칸센 이용 범위 및 주의사항

아래 신칸센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호쿠리쿠 신칸센 전선 (도쿄 – 카나자와)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카가야키 (도쿄 – 카나자와)

이 열차는 전석 지정석 열차로 반드시 사전에 지정석을 예약하고 타야 합니다. 지정석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석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도쿄 – 신오사카 간 도카이도 신칸센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JR 도카이 관할)

특급 열차 이용 시 주의사항

아래 열차는 자유석이 없어서, 반드시 좌석을 예약하고 타야 하는 전석 지정석 열차입니다.

 ◎ 도쿄 – 나리타공항 “나리타 익스프레스”

 ◎ 타카사키선 통근 특급 “스와로 아카기”

 ◎ 한와선 · 키세이 본선 “쿠로시오”

 ◎ 오사카 · 교토 – 키노사키온센 “코노토리”, “키노사키”, “하시다테”, “마이즈루”

 ◎ 고베선 통근 특급 “라쿠라쿠 하리마”

 ◎ 교토선 통근 특급 “비와코 익스프레스”

 ◎ 오사카 – 돗토리 “하마카제”

구매 방법

1. 교환권을 외국에서 사서 현지에서 교환

2. 현지에서 구매

나리타공항, 하네다공항, 간사이공항, 토야마(공항X) 를 비롯한 위 이용 지역 주요 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가능한 역과 시간 정보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구입처를 본문에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이 패스는 단기체류 외국인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JR 패스 (Japan Rail Pass) (3) – JR 동일본의 레일패스”의 68개의 댓글

  • 역시 그렇군요….
    슈퍼 뷰 오도리코 그린샤를 이용해볼 수 있으려나 했는데 안되겠군요.
    하나 더 궁금한게 있는데, 타려는 열차의 출발역이 아닌곳에도 좌석 지정이 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이케부쿠로역에서 다음날 오미야에서 탈 신칸센 좌석이나 도쿄역에서 출발하는 오도리코의 좌석을 지정한다던가 이렇게요)

  • 네. 열차 지정은 아무 역에서나 가능합니다.
    슈퍼 뷰 오도리코는 2020년 3월 13일까지만 운행하니 앞으로 탈 기회가 많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JR 동일본 홈페이지 확인해보니 기존에 플렉시블로 이용가능했던 패스들이 전부 연속이용으로 바뀌었더라고요. 나중에 수정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아 이거 빨리 수정을 했어야 하는데 다른 글 먼저 수정하고 카카오 서버도 터지고 이러면서 업데이트가 좀 지연됐습니다.. 주말에 수정해놓을 예정입니다
    → 22/10/23일 20시에 수정 완료했습니다

  • 도쿄 와이드패스로는 “하야부사호 등”에 탑승이 안 됩니다.

  • 동일본 + 미나미홋카이도 패스 사용 고려했었는데 플렉시블이 아닌걸로 바뀌었군요… 극극극너프인데 바뀌면서 뭔가 리턴이 있나요…? 10일 이상 일정에 사용할만한 대체품은 전국판밖에 없으려나요…

    • 그냥 조건이 나빠지기만 했습니다. 옛날 14일간 6일 플렉시블이 좋았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