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 나라 간을 운행하는 긴테츠 (近鉄) 교토선 (京都線)의 정차역 및 소요 시간 표 입니다.

편의상 급행 열차의 운행 구간인 카시하라선과 텐리선, 교토 시영 지하철 구간도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열차 등급은 “급행” 이니,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위 그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pCCayfyNB9NBeLDIDObLCSJJDBKJAZ3o/view?usp=sharing

## 킨테츠 교토선 열차는 급행까지는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특급 열차는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특급 열차 추가 요금은 510엔입니다.

## 교토-나라 간 이동 시 되도록 급행 열차를 이용하세요.

보통, 준급은 나라까지 가지 않으며 특급은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타 노선과의 환승

## 교토역에서 교토 지하철 카라스마선 및 JR 교토선/비와코선/사가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 타케다(竹田)역에서 교토 지하철 카라스마선으로 갈아탈 수 있으며, 교토역보다 환승이 더 편리합니다.

## 야마토사이다이지(大和西大寺)역에서 킨테츠 나라선 (난바/나라 방면)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교토 – 나라 간 킨테츠 열차 이용 시 참고!

급행 열차를 타면 나라까지 한 번에 갈 수 있지만, 나라까지 바로 가는 급행 열차는 한 시간에 한 대입니다.

급행 열차 자체는 한 시간에 세 대 있지만, 카시하라진구마에(橿原神宮前)행, 텐리(天理)행, 킨테츠나라(近鉄奈良)행 열차로 계속 번갈아가면서 오기 때문에 한 시간에 있는 3대의 급행 열차 중 1대만 나라행입니다.

교토

야마토사이다이지─킨테츠나라

├─텐리

카시하라진구마에

킨테츠의 노선은 이런 식으로 생겼습니다.

그러니 무작정 나라행 열차를 기다려서 갈 게 아니라, 일단 아무 급행 열차나 타고 야마토사이다이지(大和西大寺)역에서 내려서, 여기에서 나라로 가는 열차로 갈아타면 더 빨리 갈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나라행 특급 열차를 타도 나라까지 갈 수 있지만 특급 열차는 추가 요금이 510엔입니다. 교토 – 나라 운임이 620엔이라, 총 1,130엔을 내고 나라까지 가게 되는 셈입니다.

급하다면 어쩔 수 없지만 추가 요금이 꽤 만만치 않기 때문에 웬만하면 급행 열차 이용을 추천합니다.

첫막차 정보

## 교토 → 나라 방향

 – 첫차는 평일 5시 16분 / 주말 5시 18분 야마토사이다이지행 보통 열차입니다. (야마토사이다이지역에서 나라행 환승)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3시 41분 킨테츠나라행 급행 열차입니다.

## 나라 → 교토 방향

 – 첫차는 평일 / 주말 모두 5시 23분 교토행 급행 열차입니다.

 – 막차는 평일 / 주말 모두 22시 58분 교토행 급행 열차입니다.

“킨테츠(近鉄) 교토선 (교토-나라) 급행 정차역 및 소요 시간”의 0개의 댓글

  • 나라에서 교토로 갈때 전차를 잘못타서 국제회관행 열차를 타면 분명히 교토역에 내렸는데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