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큐슈 산큐 패스로 탈 수 있는 주요 노선들에 대한 설명을 적어두는 페이지입니다.


위 이미지는 어디까지나 정규 편도 요금이며 큐슈에서 편도 요금을 다 내고 버스를 타면 매우 손해이니


왕복 티켓(니마이킷푸), 욘마이킷푸와 산큐 패스 등의 조합을 이용해서 타는 게 좋습니다.



유후인




후쿠오카 텐진 버스터미널에서 유후인까지를 운행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20분

9시 이후에는 후쿠오카 국제선터미널에서부터 바로 탈 수 있기 때문에 입국 후 바로 유후인으로 갈 때는 기차보다 버스가 편리합니다.


시각표

2018년 7월 1일 개정 시각표입니다. 위쪽이 하카타-유후인, 아래쪽이 유후인-하카타

http://www.nishitetsu.jp/docs/bus/highwaybus/guide/jikokuhyo/yufuin_1807.pdf


운임

2,880엔 - 편도 정규 운임입니다.


2,570엔 - 왕복이나, 두 명이 편도로 이동할 경우 5,140엔, 한 장당 2,570엔입니다.


2,055엔 - 욘마이킷푸(4장) 을 구입하면 8,220엔, 한 장당 2,055엔입니다. 두 명이 왕복으로 쓸 수도 있고, 네 명이 편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2,005엔 - 인터넷 예약으로 욘마이킷푸를 구입하면 8,020엔, 한 장당 2,005엔입니다.


산큐패스는 7,000엔이니 유후인만 가서는 산큐패스가 이득이 아닙니다.


정류장

● 니시테츠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西鉄天神高速バスターミナル)

● 하카타 버스 터미널 (博多バスターミナル)

●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福岡空港国際線)

◎ 치쿠시노(筑紫野)

● 코소쿠 키야마 (高速基山)

◎ 코소쿠 오고리오이타이 (高速小郡大板井)

◎ 코소쿠 아마기 (高速甘木)

◎ 코소쿠 히타 (高速日田)

◎ 코소쿠 아마가세타카즈카 (高速天瀬高塚)

◎ 쿠스 인터체인지 (玖珠インター)

◎ 코코노에 인터체인지 (九重インター)

● 유후인역앞 버스 센터(由布院駅前バスセンター)


1. ● 로 표시된 정류장은 논스톱(ノンストップ) 편의 정차역입니다. 나머지 정류장에 서지 않습니다.

2. 텐진, 하카타, 후쿠오카공항에서 모두 탈 수 있습니다.

3. 키야마 환승 정류장에서 나가사키, 쿠마모토 방면 버스로 환승 가능합니다. 나가사키, 쿠마모토 - 유후인 이동 시 환승 정류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벳푸



후쿠오카 텐진 버스터미널에서 벳푸까지를 운행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10분

오이타 노선과 같은 버스 이름인 "토요노쿠니" 를 사용하지만 실제로 오이타와 벳푸행 노선은 별개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벳푸행이 "논스톱", 오이타행이 "슈퍼 논스톱" 입니다.


시각표

2018년 7월 1일 개정 시각표입니다. 위쪽이 하카타-벳푸, 아래쪽이 벳푸-하카타

http://www.nishitetsu.jp/docs/bus/highwaybus/guide/jikokuhyo/toyonokuni_1712_beppu.pdf


운임

● 3,190엔 - 편도 정규 운임입니다.


● 2,830엔 - 왕복이나, 두 명이 편도로 이동할 경우 5,660엔, 한 장당 2,830엔입니다.


● 2,055엔 - 욘마이킷푸(4장) 을 구입하면 8,220엔, 한 장당 2,055엔입니다. 두 명이 왕복으로 쓸 수도 있고, 네 명이 편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 2,005엔 - 인터넷 예약으로 욘마이킷푸를 구입하면 8,020엔, 한 장당 2,005엔입니다.



정류장

● 니시테츠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西鉄天神高速バスターミナル)

● 하카타 버스 터미널 (博多バスターミナル)

●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福岡空港国際線)

● 코소쿠 키야마 (高速基山)

● 코소쿠 벳푸완 APU(리츠메이칸 아시아태평양 대학) (高速別府湾APU)

● 벳푸지에이타이마에 / 벳푸 자위대앞 (別府自衛隊前)

● 칸나와 (鉄輪)

● 오단도로 칸코코 이리구치 / 횡단도로 관광항 입구 (横断道路観光港入口)

● 벳푸 키타하마 (別府・北浜)


1. 모든 버스가 위 정류장에 섭니다.

2. 텐진, 하카타, 후쿠오카공항에서 모두 탈 수 있습니다.

3. 키야마 환승 정류장에서 나가사키, 쿠마모토 방면 버스로 환승 가능합니다. 나가사키, 쿠마모토 - 유후인 이동 시 환승 정류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4. 벳푸 내 정류장이 많기 때문에 벳푸 시내 어디에 내릴지 보고 타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지옥온천은 칸나와 정류장이 가깝기 때문에 종점까지 갈 필요가 없습니다.



▲ 벳푸 시내



오이타


후쿠오카 텐진 버스터미널에서 오이타까지를 운행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20분

오이타 노선과 같은 버스 이름인 "토요노쿠니" 를 사용하지만 실제로 오이타와 벳푸행 노선은 별개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벳푸행이 "논스톱", 오이타행이 "슈퍼 논스톱" 입니다.


시각표

2018년 7월 1일 개정 시각표입니다. 위쪽이 하카타-오이타, 아래쪽이 오이타-하카타

http://www.nishitetsu.jp/docs/bus/highwaybus/guide/jikokuhyo/toyonokuni_1701_beppu.pdf


운임

● 3,190엔 - 편도 정규 운임입니다.


● 2,890엔 -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편도 티켓이 300엔 할인됩니다.


● 2,830엔 - 왕복이나, 두 명이 편도로 이동할 경우 5,660엔, 한 장당 2,830엔입니다.


● 2,055엔 - 욘마이킷푸(4장) 을 구입하면 8,220엔, 한 장당 2,055엔입니다. 두 명이 왕복으로 쓸 수도 있고, 네 명이 편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 2,005엔 - 인터넷 예약으로 욘마이킷푸를 구입하면 8,020엔, 한 장당 2,005엔입니다.



정류장

● 니시테츠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西鉄天神高速バスターミナル)

● 하카타 버스 터미널 (博多バスターミナル)

● 코소쿠 키야마 (高速基山)

● 코소쿠 히타 (高速日田)

● 시이자코 (椎迫)

● 카나메마치 (要町) / 오이타역

● 오이타 (大分) / 토키와

● 오이타신카와 (大分新川)


1. 모든 버스가 위 정류장에 섭니다.

2. 텐진, 하카타에서 탈 수 있지만 후쿠오카공항은 미경유입니다.

3. 키야마 환승 정류장에서 나가사키, 쿠마모토 방면 버스로 환승 가능합니다. 나가사키, 쿠마모토 - 유후인 이동 시 환승 정류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4. 오이타 내 정류장은 시이자코 정류장을 제외하면 셋 다 시내입니다. 주요 관광지는 오이타 포러스(토키와) 정류장에 내리면 가깝습니다. 



키타큐슈


후쿠오카 텐진 버스터미널에서 키타큐슈(코쿠라)까지를 운행합니다. 소요 시간은 버스마다 차이가 크지만 1시간 30분 ~ 2시간 사이입니다.

큐슈에서 가장 짧은 운행 간격을 가지고 있고, 당연히 최대 운행 횟수로 다니는 니시테츠 버스 간판 노선입니다.


대부분의 버스는 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출발이고, 하카타 출발 노선은 한 시간에 한 대 정도로 매우 적습니다. 하카타역 근처라면 JR이 더 편리하니 참고하세요.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출발편이 하카타역을 경유합니다.


시각표


2018년 7월 1일 개정 시각표입니다. 버스 횟수가 너무 많아 시각표를 보는 의미가 없는 수준입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나카타니만 해도 15분 간격이기 때문에, 굳이 볼 필요가 없습니다.


http://www.nishitetsu.jp/docs/bus/highwaybus/guide/jikokuhyo/kitakyu_1802.pdf

책자 11페이지부터가 시각표입니다. 


11페이지부터 키타큐슈-후쿠오카 평일

25페이지부터 키타큐슈-후쿠오카 토요일, 

39페이지부터 키타큐슈-후쿠오카 일요일/공휴일

55페이지부터 키타큐슈-하카타/공항 노선 시각표

57페이지부터 카츠키-후쿠오카 (나카마호) 시각표


59페이지부터 후쿠오카-키타큐슈 평일

73페이지부터 후쿠오카-키타큐슈 토요일

87페이지부터 후쿠오카-키타큐슈 일요일

103페이지는 하카타/공항-키타큐슈 노선 시각표

105페이지는 후쿠오카-카츠키 (나카마호) 시각표


107페이지부터는 타는 곳 안내입니다.



시각표를 보면 버스 종류가 총 다섯 종류인데요,


1. 히키노(ひきの) : 가장 정류장이 적은 최속달 편입니다. 쿠로사키부터 코쿠라까지 무정차이고, 도시고속도로로 시내 코앞까지 한 방에 갑니다. 

2. 이토즈(いとうづ) : 히키노와 동일 경로를 달리지만 쿠로사키부터 코쿠라까지 모든 정류장에 섭니다.

3. 나카타니(なかたに) : 히키노와 경로가 다릅니다, 코쿠라미나미IC부터 코쿠라역까지 모든 정류장에 서면서 갑니다.

4. 하카타(はかた) : 후쿠오카 국제선 터미널을 출발하여 하카타역을 경유하는 노선입니다. 그 이후로는 나카타니와 정류장이 같습니다.

5. 나카마(なかま) : 나카마로 가는 노선이고 키타큐슈 시내로 가지 않습니다.


* 키타큐슈/코쿠라까지 갈 거면 나카마를 제외하면 뭘 타도 상관이 없습니다. 

* 히키노가 제일 빠르지만, 히키노는 아침저녁으로만 있기 때문에 낮에는 나카타니를 이용하면 됩니다. 

* 이토즈는 나카타니보다 20분 이상 느리기 때문에 코쿠라역이 목적지면 무조건 나카타니가 더 빠릅니다.

* 하카타역이나 후쿠오카공항 출발/도착이라면 하카타호만 이용 가능합니다.


운임

후쿠오카 시내(텐진, 하카타역 출발 시)


1,130엔 - 편도 정규 운임입니다.


● 1,030엔 - 왕복이나, 두 명이 편도로 이동할 경우 2,060엔, 한 장당 1,030엔입니다.


● 900엔 - 욘마이킷푸(4장) 을 구입하면 3,600엔, 한 장당 900엔입니다. 두 명이 왕복으로 쓸 수도 있고, 네 명이 편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출발 시


● 1,230엔 - 편도 정규 운임입니다.


● 1,105엔 - 왕복이나, 두 명이 편도로 이동할 경우 2,210엔, 한 장당 1,105엔입니다.


● 980엔 - 욘마이킷푸(4장) 을 구입하면 3,920엔, 한 장당 980엔입니다. 두 명이 왕복으로 쓸 수도 있고, 네 명이 편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유용한 패스

아래 두 개 패스의 함정이 있다면 코쿠라역 환승이 불가능해서 키타큐슈+시모노세키+모지코 여행같은 정석 코스를 밟기 좀 곤란하게 되어 있습니다.

꼭 종점인 스나츠 정류장에서 환승해야 하는데, 스나츠 정류장이 코쿠라역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코쿠라역 앞을 구경하려면 반드시 한 번은 코쿠라역-스나츠 정류장 사이를 다른 교통수단으로 이동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니 주의하세요.

(버스로 5분 거리, 100엔)



● 후쿠후쿠 레트로 킷푸 (2,780엔, 2일간 유효)

시모노세키, 모지코 방문 계획이 있다면 이 티켓을 구매하면 됩니다.

- 후쿠오카-코쿠라(스나츠) 또는 후쿠오카-시모노세키 고속버스 왕복 티켓

- 코쿠라(스나츠)-모지코, 시모노세키-카라토 간 시내버스

- 칸몬 연락선 (모지코 - 카라토)


* 후쿠오카공항, 텐진, 하카타역 모두 출발 가능합니다.

* 시내버스, 고속버스 모두 무제한 승차는 불가능하고 1회권입니다. 그래서 갈 땐 코쿠라, 올 땐 시모노세키 출발과 같은 방식으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물론 반대도 가능하구요. 후쿠오카-코쿠라 스나츠(고속버스)-모지코(시내버스)-시모노세키(카라토)(연락선)-시모노세키역(시내버스)-후쿠오카(고속버스) 와 같은 루트로 여행을 하게 됩니다. 

* (주의)노선버스 티켓 유효 구간은 고속버스 종점인 스나츠(砂津) 부터입니다. 코쿠라역에서 환승하면 티켓을 못 씁니다. 꼭 스나츠 정류장에서 환승해야 합니다.



● 모지코 레트로 킷푸 (2,260엔, 2일간 유효)

시모노세키 방문 계획이 없고 모지코만 간다면 이 티켓을 구매하면 됩니다.

- 후쿠오카-코쿠라(스나츠) 고속버스 왕복 티켓

- 코쿠라(스나츠)-모지코 왕복 시내버스


* 후쿠오카공항, 텐진, 하카타역 모두 출발 가능합니다.

* 무제한 승차는 불가능하고 1회권입니다.

(주의)노선버스 티켓 유효 구간은 고속버스 종점인 스나츠(砂津) 부터입니다. 코쿠라역에서 환승하면 티켓을 못 씁니다. 꼭 스나츠 정류장에서 환승해야 합니다.



정류장

No flash function



너무 많아서 다 쓸 수가 없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노선도 찬스를 쓰겠습니다



나가사키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 나가사키까지를 운행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30분

"큐슈호(九州号)" 라는 애칭이 있고, 키타큐슈에 못지 않는 JR선 경합 구간이라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후쿠오카공항에서 바로 탈 수 있기 때문에 공항에서 나가사키를 바로 간다면 철도보다 편리합니다.


시각표

2015년 3월 21일 개정 시각표입니다. 

후쿠오카 - 나가사키 http://www.nishitetsu.ne.jp/kyushugo/pdf/270321fuku_naga.pdf

나가사키 - 후쿠오카 http://www.nishitetsu.ne.jp/kyushugo/pdf/270321naga_fuku.pdf


파란색 배경은 후쿠오카 공항 경유 노선

빨간색 배경은 슈퍼 논스톱 (텐진-쇼와마치 무정차)

흰 색 배경은 슈퍼 논스톱 데지마 오하토(大波止) 경유

주황색 배경은 슈퍼 논스톱 오무라 경유

녹 색 배경은 우레시노 버스센터 경유

노란색 배경은 우레시노 인터체인지 경유


입니다.


참고로 그냥 슈퍼 논스톱보다, 슈퍼 논스톱 데지마 경유 노선이 더 빠릅니다. 


운임

● 2,570엔 - 편도 정규 운임입니다.


2,315엔 - 왕복이나, 두 명이 편도로 이동할 경우 4,630엔, 한 장당 2,315엔입니다.


● 2,057엔 - 욘마이킷푸(4장) 을 구입하면 8,230엔, 한 장당 2,057엔입니다. 두 명이 왕복으로 쓸 수도 있고, 네 명이 편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정류장

● 하카타 버스 터미널 (博多バスターミナル)

● 니시테츠텐진 고속버스 터미널 (西鉄天神高速バスターミナル)

◎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 (福岡空港国際線)

◎ 치쿠시노 (筑紫野)

◎ 코소쿠 키야마 (高速基山)

◎ 우레시노IC (嬉野インター)

○ 우레시노 버스 센터 (嬉野バスセンター)

● 오무라IC (大村インター)

◎ 코소쿠 키무라코바(高速木村木場)

◎ 이사하야IC (諫早インター)

● 쇼와마치 (昭和町)

● 마츠야마마치 (松山町)

※ 오하토 (大波止)

● 나가사키역 (長崎駅前)


1. ● 는 슈퍼 논스톱만 서는 정류장입니다. (데지마 경유 노선 제외, 오무라IC는 일부만 정차)

2. ※ 는 슈퍼 논스톱 데지마 경유 노선만 섭니다. (쇼와마치, 마츠야마마치에 정차하지 않습니다)

3. ◎ 는 일반 등급이 정차하는 정류장입니다. (후쿠오카공항은 일부 편만 정차합니다)

4. ○ 는 우레시노버스센터 경유 노선만 정차합니다.


5. 키야마 환승 정류장에서 오이타, 쿠마모토 방면 버스로 환승 가능합니다. 나가사키 - 유후인, 쿠마모토 이동 시 환승 정류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6. 나가사키 평화공원, 원폭 박물관은 마츠야마마치 정류장이 가깝습니다.

7. 데지마는 오하토 정류장이 가깝습니다.



▲ 데지마 경유 노선은 다른 노선과 경유하는 도로가 다릅니다. 노선 특성상 슈퍼 논스톱보다 빠릅니다.

(빨간 선이 일반 노선 경로, 보라색 선은 데지마 경유 경로)


  1. 오호라 2019.01.24 22:31

    혹시 다자이후는 산큐패스로 이용 못하나요??

    • UH 2019.01.25 00:34 신고

      다자이후도 가능하긴 한데 너무 가깝기 때문에 산큐패스로 가기엔 좀 아깝습니다 (편도 600엔)

  2. kepper 2019.01.29 18:49 신고

    키타큐슈 코쿠라역과 스나츠 사이 버스 요금이 100엔밖에 안돼서 도보 이동보다는 아무 버스나 타고 이동하는게 낫습니다. 배차간격을 찾아볼 필요 없이 버스가 수시로 다니기도 하고.

    • UH 2019.01.30 02:03 신고

      생각해보니 굳이 걸을 필요가 없었네요
      좀 더 다듬어서 큐슈 패스쪽 문서에도 넣을까 했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3. joy 2019.06.27 21:53

    산큐패스로 뱃푸에서 고쿠라 등 기타큐슈 갈 수 있는 버스편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기타큐슈에서도 산큐패스 사용하여 버스를 탈 수 있나요?

    • UH 2019.07.01 21:40 신고

      https://nishitetsu-ktq.jp/ooita/
      오이타 - 코쿠라 간 버스가 있고 벳푸도 경유합니다. 벳푸에서는 키타하마(北浜) 정류장에서 타면 되고 10번 국도변의 토키하(トキハ) 앞에서 타면 됩니다.

      키타큐슈에서도 산큐패스로 모든 버스 이용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