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레일웨이 패스로 갈 수 있는 범위 내에 있는 노선을 전부 담았습니다.
(모든 노선이 전부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 대상인 건 아닙니다)
실제 여행 시 이 노선도만 가지고 여행하긴 힘들기 때문에 계획 단계에서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왜 그러냐면 자기 위치를 찾는 게 매우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변경 이력
2014.01.12
- 역명 변경 : 한큐 코베 본선 산노미야역 -> 코베산노미야역
- 신규 개업 : 한큐 교토 본선 니시야마텐노잔역 개업
- 역명 변경 : 한큐 타카라즈카 본선 핫토리역 -> 핫토리텐진역
- 역명 변경 : 한큐 타카라즈카 본선 나카야마역 -> 나카야마칸논역
- 한큐 아라시야마선 마츠오역 -> 마츠오타이샤역
- 직통운행 표기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2014.09.04
- 역명 변경 : 산노미야 -> 코베산노미야(神戸三宮) (한신 2014.04.01 개정)
2014.10.04
- 오사카 모노레일 우노베(宇野辺)역 누락을 수정
2014.11.19
- 산요 전기철도 스마데라역 인근의 오류를 수정
- 시가라키 고원철도 추가
2015.02.18
- 이마자토스지선 역명 누락을 수정
2015.3.27
- 역명 변경 : 한카이전기궤도 (미나미카스미쵸 -> 신이마미야에키마에)
- 신규 개업 : 한카이 전기궤도 이시즈키타
- 운영형태변경 : 미야후쿠선, 미야즈선 / 제1종철도사업자 -> 제3종철도사업자
- 사업자 등록 : WILLER TRAINS. “교토탄고철도”로 영업 / 제2종철도사업자
- 노선 분할 : 미야즈선을 미야즈역 기점으로 미야마이, 미야토요선으로 분리함
- 역명 변경 : 노다가와역 외 7개 역
2015.07.06
- 각켄토시선 니시키즈역 누락을 수정
2015.07.21
- JR카코가와선 니혼헤소코엔역 오타를 수정
- 그 외 잠수함 패치
2016.01.31
- 폐지 : 한카이 전기궤도 스미요시코엔 정류장
2016.03.26
- 신규 개업 : JR 고베선 마야(摩耶)역
- 신규 개업 : JR 고베선 히가시히메지(東姫路)역
- 메이쇼선 노반 유실 불통 구간 운행 재개
- 폰트 등 전반적 디자인 수정
2016.04.01
- 신규 개업 : 란덴 키타노선에 사츠에이쇼마에(撮影所前)
2016.07.05
- 사소한 오류들을 수정
V3.00 / 2016.10.01
- 신 디자인 적용
- 한국어/일본어 역명 병기 표기
- 가독성 및 밸런스 조정을 위해 커버 범위를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 히메지/반슈아코 이서 구간 삭제 → 산인산요 노선도 참조
- 키세이 본선 JR 도카이 관할 구간 삭제 → 나고야 노선도 참조
- 미에현 동부 지역 삭제 → 나고야 노선도 참조
- 츠루가 이북 구간 삭제 → 나고야 노선도 참조
다른 노선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무리하게 넣을 필요가 없어 삭제했습니다.
V3.01 / 2017.05.02
- 산요 본선 고챠쿠역이 없던 문제를 수정
- 코세이선 나가하라역 한자를 수정
V3.03 / 2018.04.01
- JR 교토선 JR소지지역이 개업합니다.
- JR 오사카히가시선 키즈리카미키타역이 개업합니다.
- 오사카 시영 지하철 → “오사카 메트로” 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4월 1일)
- 케이한 전철의 4개 역 역명이 바뀝니다
(1) 하마오츠 → 비와코하마오츠(びわ湖浜大津)
(2) 벳쇼 → 오츠 시야쇼마에(大津市役所前)
(3) 오지야마 → 케이한오츠쿄(京阪大津京)
(4) 사카모토 → 사카모토히에이잔구치(坂本比叡山口)
- 이가철도 이가선 시쥬쿠역이 개업합니다.
이번 개정에 변경 사항이 많아서 실제 날짜보다 좀 빠르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V3.05 / 2019.03.16
- 오사카히가시선 연장 개통 (하나텐 – 신오사카)
신규역 : JR노에, 시로키타코엔도리, JR아와지, 미나미스이타 - 오사카히가시선의 JR 도자이선 직통 운행이 종료됩니다. (전 열차 오사카히가시선 신오사카행)
- 산인 본선(사가노선) 우메코지교토니시역 개업
- 갓켄토시선 히가시네야가와 → 네야가와코엔 역명변경
V3.06 / 2019.10.01
- 역명이 변경됩니다.
노선 | 기존 역명 | 변경 역명 |
오사카 모노레일 | 시바하라(柴原) | 시바하라한다이마에(柴原阪大前) |
케이한 본선 | 후카쿠사(深草) | 류코쿠다이마에후카쿠사(龍谷大前深草) |
케이한 본선 | 야와타시(八幡市) | 이와시미즈하치만구(石清水八幡宮) |
케이한 강삭선 | 야와타시(八幡市) | 케이블 하치만구구치(ケーブル八幡宮口) |
케이한 강삭선 | 오토코야마산죠(男山山上) | 하치만구산죠(ケーブル八幡宮山上) |
한큐 교토본선, 고베본선, 타카라즈카본선 | 우메다(梅田) | 오사카우메다(大阪梅田) |
한큐 교토 본선 | 카와라마치(河原町) | 교토카와라마치(京都河原町) |
한신 본선 | 우메다(梅田) | 오사카우메다(大阪梅田) |
한큐 타카라즈카 본선 | 이시바시(石橋) | 이시바시한다이마에(石橋阪大前) |
한신 본선 | 나루오(鳴尾) | 나루오・무코가와죠시다이마에(鳴尾・武庫川女子大前) |
- 노선명 애칭이 변경됩니다.
오토코야마 케이블(男山ケーブル) → 이와시미즈하치만구산도케이블(石清水八幡宮参道ケーブル)
V3.07 / 2020.03.20
- 역명 변경 : 케이후쿠 전기철도 토지인(等持院) → 토지인·리츠메이칸다이가쿠키누가사캠퍼스마에(等持院・立命館大学衣笠キャンパス前)
2020.06.12 임시 수정
- 운영사 변경 : 신코베 – 타니가미 간 호쿠신 급행전철이 고베 시영 지하철로 통합되었습니다.
V3.07a / 2023.03.18 임시수정
- 오사카역 우메키타에리어 개업, JR 오사카히가시선 오사카역 연장 개업
V4.02 / 2024.03.23
- 역명 변경 : 에이잔 전철 에이잔 본선 챠아마(茶山) → 챠야마·교토게이쥬츠다이가쿠(茶山・京都芸術大学)
- 노선 연장 : 키타오사카급행전철 난보쿠선 센리츄오 – 미노오카야노(箕面萱野)
- 신규 개업 : 키타오사카급행전철 난보쿠선 미노오센바한다이마에(箕面船場阪大前), 미노오카야노(箕面萱野)
아 그러니까 이게 패스 같은거에 적용되는게 아니고
일반 승차권에 적용되는 룰이군요?
겨우 이해했네요
감사합니다
파일 연결하는 링크가 날아가버린 것 같네요..
워드프레스 이전 후 첨부파일 지원이 안 되어서 구글 드라이브로 링크를 바꿨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쳤다…구글 검색해보니까 여기저기 정리안된 구 노선도가 많아서 힘들었거든요. 이거 하나면 충분하겠네요 오사카는.
JR이랑 지하철도 같이 나와있는거 맞을까요 ㅎㅎ
네 JR 지하철 다 있습니다
예전 도쿄 갈때도 주인장님 글을 참고하여 잘 다녀왔습니다…이번에도 오사카 잘 다녀와보겠습니다.
일본은 각종 패스권이 많아서 복잡하기도, 재미있기도 하네요.
골치아프면 그냥 스이카/이코카 카드 하나 사서 1만엔 정도 집어넣고 휘휘 다니는 것도 하나의 방법같습니다 ㅎㅎㅎ
이번에 무기명 스이카 카드가 단종? 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일단 오사카 가서 이코카 카드라도 좀 몇개 사와야하나 고민중이네요…
10년 전에는 외국인용 패스가 좋은 게 많았는데 상품성이 다 나빠져서 살만한 패스가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저도 그래서 그냥 스이카만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