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rive.google.com/file/d/1SLerUNdfsp9h7yjVio3IqVH18I1hR5Ir/view?usp=sharing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로 갈 수 있는 범위 내에 있는 노선을 전부 담았습니다.
(모든 노선이 전부 간사이 레일웨이 패스 대상인 건 아닙니다)

실제 여행 시 이 노선도만 가지고 여행하긴 힘들기 때문에 계획 단계에서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왜 그러냐면 자기 위치를 찾는 게 매우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변경 이력

2014.01.12

  • 역명 변경 : 한큐 코베 본선 산노미야역 -> 코베산노미야역
  • 신규 개업 : 한큐 교토 본선 니시야마텐노잔역 개업
  • 역명 변경 : 한큐 타카라즈카 본선 핫토리역 -> 핫토리텐진역
  • 역명 변경 : 한큐 타카라즈카 본선 나카야마역 -> 나카야마칸논역
  • 한큐 아라시야마선 마츠오역 -> 마츠오타이샤역
  • 직통운행 표기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2014.09.04

  • 역명 변경 : 산노미야 -> 코베산노미야(神戸三宮) (한신 2014.04.01 개정)

2014.10.04

  • 오사카 모노레일 우노베(宇野辺)역 누락을 수정

2014.11.19

  • 산요 전기철도 스마데라역 인근의 오류를 수정
  • 시가라키 고원철도 추가

2015.02.18

  • 이마자토스지선 역명 누락을 수정

2015.3.27

  • 역명 변경 : 한카이전기궤도 (미나미카스미쵸 -> 신이마미야에키마에) 
  • 신규 개업 : 한카이 전기궤도 이시즈키타
  • 운영형태변경 : 미야후쿠선, 미야즈선 / 제1종철도사업자 -> 제3종철도사업자
  • 사업자 등록 : WILLER TRAINS. “교토탄고철도”로 영업 / 제2종철도사업자
  • 노선 분할 : 미야즈선을 미야즈역 기점으로 미야마이, 미야토요선으로 분리함
  • 역명 변경 : 노다가와역 외 7개 역

2015.07.06

  • 각켄토시선 니시키즈역 누락을 수정

2015.07.21

  • JR카코가와선 니혼헤소코엔역 오타를 수정
  • 그 외 잠수함 패치

2016.01.31

  • 폐지 : 한카이 전기궤도 스미요시코엔 정류장

2016.03.26

  • 신규 개업 : JR 고베선 마야(摩耶)역
  • 신규 개업 : JR 고베선 히가시히메지(東姫路)역
  • 메이쇼선 노반 유실 불통 구간 운행 재개
  • 폰트 등 전반적 디자인 수정

2016.04.01

  • 신규 개업 : 란덴 키타노선에 사츠에이쇼마에(撮影所前)

2016.07.05

  • 사소한 오류들을 수정

V3.00 / 2016.10.01

  • 신 디자인 적용
  • 한국어/일본어 역명 병기 표기
  • 가독성 및 밸런스 조정을 위해 커버 범위를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1. 히메지/반슈아코 이서 구간 삭제 → 산인산요 노선도 참조
  2. 키세이 본선 JR 도카이 관할 구간 삭제 → 나고야 노선도 참조
  3. 미에현 동부 지역 삭제 → 나고야 노선도 참조
  4. 츠루가 이북 구간 삭제 → 나고야 노선도 참조

다른 노선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무리하게 넣을 필요가 없어 삭제했습니다.

V3.01 / 2017.05.02

  • 산요 본선 고챠쿠역이 없던 문제를 수정
  • 코세이선 나가하라역 한자를 수정

V3.03 / 2018.04.01

  1. JR 교토선 JR소지지역이 개업합니다.
  2. JR 오사카히가시선 키즈리카미키타역이 개업합니다.
  3. 오사카 시영 지하철 → “오사카 메트로” 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4월 1일)
  4. 케이한 전철의 4개 역 역명이 바뀝니다
    (1) 하마오츠 → 비와코하마오츠(びわ湖浜大津)
    (2) 벳쇼 → 오츠 시야쇼마에(大津市役所前)
    (3) 오지야마 → 케이한오츠쿄(京阪大津京)
    (4) 사카모토 → 사카모토히에이잔구치(坂本比叡山口)
  1. 이가철도 이가선 시쥬쿠역이 개업합니다.

이번 개정에 변경 사항이 많아서 실제 날짜보다 좀 빠르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V3.05 / 2019.03.16

  1. 오사카히가시선 연장 개통 (하나텐 – 신오사카)
    신규역 : JR노에, 시로키타코엔도리, JR아와지, 미나미스이타
  2. 오사카히가시선의 JR 도자이선 직통 운행이 종료됩니다. (전 열차 오사카히가시선 신오사카행)
  3. 산인 본선(사가노선) 우메코지교토니시역 개업
  4. 갓켄토시선 히가시네야가와 → 네야가와코엔 역명변경

V3.06 / 2019.10.01

  • 역명이 변경됩니다.
노선기존 역명 변경 역명 
 오사카 모노레일시바하라(柴原) 시바하라한다이마에(柴原阪大前) 
 케이한 본선 후카쿠사(深草)류코쿠다이마에후카쿠사(龍谷大前深草) 
 케이한 본선야와타시(八幡市) 이와시미즈하치만구(石清水八幡宮) 
케이한 강삭선 야와타시(八幡市)케이블 하치만구구치(ケーブル八幡宮口) 
 케이한 강삭선오토코야마산죠(男山山上) 하치만구산죠(ケーブル八幡宮山上) 
 한큐 교토본선, 고베본선, 타카라즈카본선우메다(梅田) 오사카우메다(大阪梅田) 
한큐 교토 본선카와라마치(河原町)교토카와라마치(京都河原町) 
 한신 본선우메다(梅田) 오사카우메다(大阪梅田) 
 한큐 타카라즈카 본선이시바시(石橋)이시바시한다이마에(石橋阪大前) 
 한신 본선나루오(鳴尾)나루오・무코가와죠시다이마에(鳴尾・武庫川女子大前) 
  • 노선명 애칭이 변경됩니다.
    오토코야마 케이블(男山ケーブル) → 이와시미즈하치만구산도케이블(石清水八幡宮参道ケーブル)

V3.07 / 2020.03.20

  • 역명 변경 : 케이후쿠 전기철도 토지인(等持院) → 토지인·리츠메이칸다이가쿠키누가사캠퍼스마에(等持院・立命館大学衣笠キャンパス前)

2020.06.12 임시 수정

  • 운영사 변경 : 신코베 – 타니가미 간 호쿠신 급행전철이 고베 시영 지하철로 통합되었습니다.

V3.07a / 2023.03.18 임시수정

  • 오사카역 우메키타에리어 개업, JR 오사카히가시선 오사카역 연장 개업

V4.02 / 2024.03.23

  • 역명 변경 : 에이잔 전철 에이잔 본선 챠아마(茶山) → 챠야마·교토게이쥬츠다이가쿠(茶山・京都芸術大学)
  • 노선 연장 : 키타오사카급행전철 난보쿠선 센리츄오 – 미노오카야노(箕面萱野)
  • 신규 개업 : 키타오사카급행전철 난보쿠선 미노오센바한다이마에(箕面船場阪大前), 미노오카야노(箕面萱野)

“일본 오사카 간사이 지하철 전철 노선도 한글판 (2024.03.23)”의 48개의 댓글

  • 아 그러니까 이게 패스 같은거에 적용되는게 아니고
    일반 승차권에 적용되는 룰이군요?
    겨우 이해했네요

    • 워드프레스 이전 후 첨부파일 지원이 안 되어서 구글 드라이브로 링크를 바꿨습니다. 감사합니다~

  • 무쳤다…구글 검색해보니까 여기저기 정리안된 구 노선도가 많아서 힘들었거든요. 이거 하나면 충분하겠네요 오사카는.
    JR이랑 지하철도 같이 나와있는거 맞을까요 ㅎㅎ

  • 예전 도쿄 갈때도 주인장님 글을 참고하여 잘 다녀왔습니다…이번에도 오사카 잘 다녀와보겠습니다.
    일본은 각종 패스권이 많아서 복잡하기도, 재미있기도 하네요.
    골치아프면 그냥 스이카/이코카 카드 하나 사서 1만엔 정도 집어넣고 휘휘 다니는 것도 하나의 방법같습니다 ㅎㅎㅎ
    이번에 무기명 스이카 카드가 단종? 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일단 오사카 가서 이코카 카드라도 좀 몇개 사와야하나 고민중이네요…

    • 10년 전에는 외국인용 패스가 좋은 게 많았는데 상품성이 다 나빠져서 살만한 패스가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저도 그래서 그냥 스이카만 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