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패스/일본 교통 패스

JR 패스 (Japan Rail Pass) (6) - JR 시코쿠의 레일패스

<< [JR 패스 개요 문서로 돌아가기]




▲ JR 시코쿠 의 관할 지역



시코쿠 섬을 관할하는 JR 회사입니다. 시코쿠는 일본을 이루는 4개 섬 중에서 가장 작고, 자연스럽게 철도 총 연장도 가장 짧습니다.

하도 구석에 박혀있고, 직항편도 잘 없다보니 여행객들의 발길이 가장 덜 닿는 곳입니다.

영업 중인 모든 노선이 적자(;;)인 관계로 회사 사정도 별로 좋지 못해서 꽤 최근까지 외국인 패스를 아예 발매하지 않던 곳이기도 합니다.




ALL SHIKOKU Rail Pass (올 시코쿠 레일 패스)

* 시코쿠 내 철도 무제한 이용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상품

☞ http://shikoku-railwaytrip.com/kr/railpass.html




시코쿠 내의 철도를 모두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뭐 쪼잔하게 JR선만 가능하고 뭐는 안 되고 뭐는 되고 이런 거 없이 그냥 싸그리 전 노선입니다. 노면전차, 사철 전부 포함입니다. 정말 대인배스러운 패스입니다.

그 외에 타카마츠에서 30분 정도 배를 타고 가면 나오는 쇼도지마(小豆島)의 토노쇼(土庄) 항으로 가는 페리와, 쇼도지마 내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2018년 3월 1일부로 패스 내용이 개정되었습니다. 이전에 미리 구매해둔 패스는 이전 조건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매 날짜 기준입니다.


패스 이용 자격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유학 등 장기 비자는 이용 불가


패스 가격


3일권

4일권

5일권

7일권

해외 예약 시

¥9,000

¥10,000

¥11,000

¥12,000

일본 내 구입 시

¥9,500

¥10,500

¥11,500

¥12,500


해외에서 미리 교환증을 구입하여 입국하면 500엔 할인됩니다.


2일권이 없어지고 7일권이 생겼는데, 7일권의 효율이 굉장히 좋긴 하지만 시코쿠가 그렇게 넓지 않아 7일이나 있을만한 곳은 아니니 필요한만큼 구입합시다.


패스 이용 범위

시코쿠 내의 모든 철도의 특급 열차를 포함한 모든 열차의 자유석을 이용 가능합니다.
즉, 철길 위에 굴러다니는 무언가는 전부 이 패스로 이용 가능합니다. 지정석, 그린샤 이용 시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 JR선 전선
- 토사쿠로시오철도 전선
- 아사해안철도 전선
- 타카마츠코토히라 전기철도 전선
- 이요 철도 전선 (노면전차 포함)
- 토사 전기 철도 (노면전차 포함)
- 타카마츠 - 토노쇼 항 페리
- 쇼도지마 버스


오카야마 방면으로 갈 경우 세토대교를 건너고 나서 처음으로 만나는 코지마(児島)역까지만 유효합니다.

코지마역에서 오카야마까지 운임은 500엔, 특급 열차 이용 시 운임요금은 1,050엔입니다. (타카마츠 ~ 오카야마 간 쾌속 "마린 라이너" 는 특급이 아니므로 500엔입니다.)

혼슈에서 시코쿠 방면으로 갈 경우 JR시코쿠 여행센터 오사카 우메다 지점에서 패스를 교환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카야마역에서는 교환 불가능합니다.


도쿄 ~ 타카마츠 간 침대특급열차인 "선라이즈 세토" 는 이 패스로는 사실상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오카야마와 타카마츠 사이에 정차역이 없어 오카야마 ~ 타카마츠 전 구간 운임요금을 징수하기 때문에 패스를 쓰는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지정석 이용 시 패스 교환소(코토히라쵸역 안내소 제외) 지정석 회수권 4장을 1,000엔에 살 수 있습니다. 즉, 열차 한 번당 250엔을 내고 지정석 지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원래 지정석 추가 요금은 520엔인데, 비수기에는 이게 320엔이 되어 회수권과 가격이 크지 않으니 비수기 이용 시에는 필요한 곳만 그때그때 이용하는 게 더 쌀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성수기에는 720엔이므로 이 땐 회수권이 매우 이득입니다.

그런데, 시코쿠에서 열차를 입석으로 탈 일이 사실상 없기 때문에, 지정석을 꼭 해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심지어 한 칸 안에서 앞쪽은 지정석, 뒤쪽은 자유석.. 같은 끔찍한 혼종으로 굴리는 곳들도 있어서, 지정석이 자유석보다 더 편하지 않다는 것이죠.


비수기는 1월 16일~2월 29일, 6월, 9월, 11월 1일~12월 20일의 월~목 (공휴일 및 전날과 대체휴일 제외) (지정석권 320엔)

성수기는 3월 21일~4월 5일, 4월 28일~5월 6일, 7월 21일~8월 31일, 12월 25일~1월 10일 (지정석권 720엔)

그 외엔 일반요금 적용 (지정석권 520엔)


패스 이용 특전

1. 마츠야마 ~ 코치 간 버스 '난고쿠 익스프레스호' 를 1,00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규 운임 3,600엔). 
위의 노선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코치 ~ 마츠야마 간 이동은 철도로 이동하기 상당히 불편합니다. JR 시코쿠에서도 이 버스의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버스의 사전 예약은 불가능하며, 만석일 경우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도쿠시마 ~ 와카야마 간 난카이 페리를 1,40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규 운임 2,000엔)
시코쿠 방면 여행 시 세토대교를 이용한 육로 외에도 여러 가지 선편이 있는데, 그 중 오사카쪽에서 가장 오기 편한 것은 와카야마항에서 페리를 타는 것입니다.
난카이는 그 유명한 간사이공항 - 난바 구간 운행하는 그 철도 회사가 맞습니다. 와카야마항까지 노선을 가지고 있는데, 페리랑 연계되는 시간에 맞춰 난바역에서 와카야마항까지 바로 가는 특급 열차가 다닙니다.
→ 패스 실물이 아니더라도, 교환권(MCO) 제시로 이용 가능합니다.


3. 마츠야마 ~ 히로시마 간 이시자키 기선 및 세토나이카이 기선 슈퍼제트를 3,80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규 운임 7,100엔)
크루즈 페리는 2,00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규 운임 3,600엔)
→ 패스를 제시하지 않아도 모든 외국인 관광객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요테츠 타카시마야 관람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규 가격 700엔)



패스 구입 방법

◆ 해외에서 구매하는 방법
하나투어, 코레일 여행, 롯데투어, 모두투어 등 대부분의 여행사에서 교환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교환권을 사서 시코쿠 도착 후 교환하시면 됩니다.

◆ 일본 국내에서 구매하는 방법
일본 도착 후 JR 시코쿠 여행센터 및 주요 JR 시코쿠 역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 구매 시보다 500엔 할증)


교환 및 구매 장소 
JR 시코쿠 주요역 - 타카마츠역, 마츠야마역, 토쿠시마역, 코치역
JR 시코쿠 여행센터 및 안내소 - 타카마츠, 마츠야마, 토쿠시마, 코치, 오사카 우메다(일요일/공휴일 휴무), 사카이데(일요일/공휴일 휴무), 코토히라쵸역



KAGAWA Mini Rail & Ferry Pass (카가와 미니 레일 & 페리 패스)

* 타카마츠(카가와현) 일대 철도 및 페리 이용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상품



시코쿠 중에서도 가장 인구가 많고, 유일하게 한국 직항편이 있는 타카마츠 일대의 철도만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위의 올 시코쿠 레일 패스와 이용 조건은 같고, 단지 범위가 카가와현 내로 한정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패스 가격이 비싸지 않지만, 범위도 너무 좁아서 철도만으로 이득이 나오기 쉽지 않은 패스입니다. 쇼도시마를 가야한다, 하는 경우에만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패스 이용 자격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패스 가격


2일권 4,000엔 / (어린이 2,000엔)

연속 사용만 가능합니다.



정규 운임요금과 비교해보고 구입하세요

[타카마츠 출발 기준]

타카마츠 - 칸온지 1,090엔 (특급 2,270엔)

타카마츠 - 코토히라 850엔 (타도츠역 환승)

타카마츠 - 히케타 950엔 (특급 1,470엔)

쇼도시마 프리 패스 1,000엔

타카마츠항 - 토노쇼항 페리 편도 690엔


이용 범위

JR 요산선/코토쿠선 : 칸온지 - 타카마츠 - 히케타
JR 도산선 : 타도츠 - 코토히라
타카마츠 코토히라 전기철도선 : 전선
쇼도시마 페리 : 타카마츠항 - 토노쇼항 페리
쇼도시마 올리브 버스 : 전선


* 도쿠시마 방면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카가와현 경계역인 히케타(引田) 역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도쿠시마까지 가면 추가 요금 550엔, 특급 열차 이용 시 1,070엔의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타카마츠 - 도쿠시마 간을 특급 "우즈시오"로 이동하면 1시간 10분, 보통 열차를 이용하면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보통 열차는 대부분 히케타역에서 한 번 환승해야합니다.




단기체류 비자가 아닌 외국인, 혹은 내국인이 구입할 수 있는 패스


시코쿠 프리 킷푸

3일권 16,140엔.  JR선 및 토사쿠로시오철도선 열차의 자유석에 승차 가능합니다. 그 외에 일부 노선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시코쿠 그린 기행

3일권 20,570엔.  JR선 및 토사쿠로시오철도선 열차의 그린샤 지정석까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그 외에 일부 노선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버스데이 킷푸

3일권이며, 보통권은 9,500엔 / 그린샤용은 13,000엔입니다. 

JR선 및 토사쿠로시오 철도 전선의 특급열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린샤용 티켓을 구입하면 그린샤를 포함한 지정석까지 승차 가능합니다. 그 외에 일부 노선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패스 개시일이 본인 생일이 있는 달이어야 하고, 동반 3인 (본인 포함 4인) 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생일이 1월 8일이라면 1/31 ~ 2/2로 구매할 수 있지만, 12/31 ~ 1/2 로는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개시일이 기준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선택지가 있으나 단기체류 비자가 아니라면 일본어가 가능하실테니 링크로 대체합니다 ..

http://www.jr-eki.com/ticket.html




  • 와이거 2016.07.23 14: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패스 대박이네요. 가격이 좀 나가긴 하지만 이정도면 시코쿠에서 버스라던가 기타 교통비 지출 없이 여행 가능할까요? 에어서울 다카마쓰 취항한대서 겨울에 가볼까 알아보고 있는데 .. 작성자님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패스는 철도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다보니 아무래도 시내에서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철도가 안 지나는 지역도 꽤 되구요. 완벽히 이 패스로 대체하는 건 불가능하지만, 고액의 도시간 이동 수단은 확실히 이 패스가 전부 커버해주니 추가 지출이 많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그나마 마츠야마나 코치는 시내 노면전차를 이 패스로 탈 수 있고, 타카마츠 또한 지방 철도노선으로 제법 커버를 쳐줄 수 있어 작정하고 탄다면 추가 요금 없이도 돌 수 있지 않을까 .. 싶습니다만 역시나 어딜 이용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네요.

  • 찬규 2017.04.10 1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전거를 휴대해야 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자전거 휴대 승차는 불가능합니다. 자전거를 휴대하려는 경우 가방에 넣고 타야합니다. 자전거 전용 가방이 있는데, 앞뒷바퀴를 분리해서 이런 식으로 넣고 다닐 수 있게 하는 가방이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E8%87%AA%E8%BB%A2%E8%BB%8A%E8%A2%8B&espv=2&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iVs5iar5rTAhWKebwKHXv6D4UQ_AUICCgB&biw=1920&bih=974
      이게 없으면 승차가 거부될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그냥 끌고 탈 수 없습니다.

  • http://www.nankai.co.jp/traffic/otoku/skip2000.html

    난카이의 패스긴 한데, 시코쿠 들어갈 때 쓰일거 같아서 여기다가 쓴다능. 아무래도 간사이 공항입국시에 시코쿠를 가장 싸고 빠르게 들어가는 방법일거 같아서...

    http://www.nankai-ferry.co.jp/timetable/kudari.html

  • http://www.jr-eki.com/ticket/brand/1-3WL
    한국인 여행자 중 버스데이 킷푸를 쓸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싶긴 하지만 일단 패스 개정이 되었으니 제보해봅니다.
    지난 3월 버스데이 킷푸가 두 종류로 쪼개져서 그린샤권(13,000엔)과 자유석권(9,500엔)으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 Wake Up, Girls! 2017.06.08 1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히로시마간 페리 할인을 원래 하던것인지, 아니면 새로 시작했는건지는 모르지만 할인이 있군요. 할인율은 패스 특전과 같음.
    http://setonaikaikisen.co.jp/news/archives/1362

    • 아예 그냥 풀어버렸네요. 가격이 똑같으니 그냥 MCO 제시가 필요 없어진 걸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날짜는 17년 3월 8일로 되어있긴 한데..

  • 신윤철 2017.12.17 17: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코쿠 프리패스 5일권
    연속적으로 밖에 못쓰나요
    1일 3일4일 이런식으로 불연속으로 쓸수없나요?

  • 올 시코쿠 레일패스 변경이 예정되어 있네요
    3/1부터 시행이네요
    가격이 500엔에서 1,000엔 상승이 있고
    2일권 폐지
    지정석 탑승 불가가 있네요 (요건 좀 아쉽네요)
    다만, 쇼도지마 버스 이용이 추가가 됐습니다.
    http://shikoku-railwaytrip.com/pdf/Price_Revision2018_kr.pdf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했습니다. 2월 중순 경에 반영하려 합니다.
      그런데 마음이 바뀌어서 오늘 반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8-02-05 16:37)

  • Tristar 2018.02.06 18: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ll 시코쿠 레일 패스가 개정되면서 자유석만 이용 가능하도록 바뀐 대신에, 지정석 이용자 대응을 위한 전용 지정석 회수권이 나왔습니다.

    4매입 1000엔이며, 레일 패스의 일본 국내 취급소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단, 고토히라역 고토히라마치 안내소는 제외)


    지정석과 자유석이 다른 구조로 된 8000계를 제외하면 효용성이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 관련 내용 추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정석 자유석이 한 칸 안에 있고 1열부터 7열이 자유석, 8열부터 14열이 지정석.. 같은 해괴한 구조도 돌아다니는 시코쿠에서 별로 의미가 있을 것 같진 않습니다 ㅋㅋ 세토대교 구간만 제외하면 자유석도 널널하구요.

  • mandeok 2018.02.06 2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카이 그룹이 철도 사업만 하는줄 알았는데 선박 사업도 하군요.
    그래봤자 적자겠지만 ㅋ

    • 아카시 해협 대교 생기기 전에는 육로로 시코쿠를 가는 게 완전 노답이라(오카야마까지 가서 세토대교 타고 가야하니) 장사가 잘 됐는데 지금은 뭐 망했죠..

  • 쇼도시마 프리패스 1000엔에 대해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쇼도시마 안에 있는 버스를 1일간 1,000엔에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워낙 심플한 패스라 따로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 질문 드려봅니다
    올 시코쿠 레일 패스 변경 후
    시만 도롯코 열차 이용이 가능한지 알고 싶은데 혹시 아시는지요?
    변경 전에는 가능했는데
    변경 후에는 가능한지 아무리 찾아보아도 정보가 없네요
    JR 시코쿠에 문의하고 싶어도 이메일 문의는 없고 전화 문의 밖에 없네요

    • 변경 후에는 추가 요금 520엔이 필요합니다. (어린이는 260엔)
      변경 전에는 지정석도 이용 가능해서 그냥 무료로 지정석 지정이 됐지만, 이제는 자유석만 이용할 수 있는 패스가 되어서 지정석권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열차 등급이 "보통(普通)" 이라, 특급권은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520엔만 내면 됩니다.

      쿠보카와(窪川)역 진입 직전에 잠시 토사쿠로시오철도라고 하는 사철 노선을 밟는데, 전국판 JR 패스는 여기에도 추가 요금을 내야합니다. 하지만 올 시코쿠 레일 패스는 토사쿠로시오철도도 이용이 가능해서 상관 없습니다.

  • 친절하신 답변 감사드립니다.
    10월에 시코쿠 여행 7일 계획이 있는데
    딱히 JR 시코쿠는 관광 열차가 별로 없어서 (JR 큐슈레일패스에 비해서, 이요나다 모토나가리 처럼 너무 비싸던가해서..)
    시만토롯코 열차라고 타볼까했습니다.
    지정석 520엔이면 4석 지정 회수권 1,000엔과 큰 차이는 없는데
    딱히 4석 지정석을 탈만한게 없네요
    좀 더 연구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정석 조건이 빠지면서 관광열차 타기가 좀 안 좋아졌네요. 일반 특급 열차들은 지정석 메리트가 또 별로 없고.. 참 애매합니다.

  • 雜魚1号 2018.04.23 2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가와 미니패스랑 비슷한 좁은지역 커버인 우치코 오즈 패스라는게 새로 나왔더군요. 마츠야마와 그 서쪽 (이요오즈, 우치코) 의 JR선만을 커버리지로 두고, 가격 1일권 2780엔.
    발매대상 설명이 없어 내국인 발매가 되는지는 의문이긴 한데, 일단 일본어 페이지나 팜플렛이 없어서
    http://shikoku-railwaytrip.com/pdf/uchiko-ozu_kr.pdf
    커버리지가 좀.. 아주 창렬까진 아니어도 이거 좀 뭐라 말할 수 없는 정도기는 한데.. 참고하세요.

    • http://www.jr-eki.com/ticket/brand/1-5FK
      이거네요. 커버리지가 너무 좁아서 뭐라 말할 수 없는 그런 창렬 비스무리한 느낌이 좀 듭니다..
      그 와중에 신기하게도 특급은 태워주네요

    • 고양이섬에서 8시간을 지낼 때 저 패스를 쓴 분 말로는 왕복만 해도 패스값은 뽑으니 생각보다 쓸만하다고 하더군요. 마츠야마 주변을 적당히 둘러보기엔 괜찮은가 봅니다.

    • 마츠야마 근처만 딱 돌고 올거라면 괜찮겠는데 시코쿠 레일패스가 별로 비싸지 않고 시코쿠 자체도 작다보니 약간 계륵같다는 느낌은 들더라구요
      근데 막상 또 시코쿠 레일패스 2일권이 없어져서 이게 또~ 짧은 여행에는 괜찮아 보이기도 하고, 볼 때마다 묘한 느낌입니다.

    • 雜魚1号 2018.05.01 1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제가 난독이라 못찾았었는데 감사하게도 찾아주셨네요.. ^^;
      네 애매하죠 딱 보면 창렬이 맞는데 말씀대로 2일권이 없어져서 도쿄프리킷푸급 창렬까진 아니고, 특급은 또 태워주니 딱 저기범위 맞춰 하루 갔다올거면 구입을 고민하는 정도의 계륵?

  • pipeman 2018.05.22 12: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랬만에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시코쿠올레일패스가 노면철도등 철길위를 다니는건 모두 해당된다 했는데 시코쿠 각지역의 지하철 포함인지요.
    늘 도움에 고맙게 생각하고 있읍니다.

    • 시코쿠에는 지하철이 없습니다. 도시 교통은 노면전차가 담당하고 있는데,
      노면전차든 사철이든 아무튼 철도처럼 생기면 다 됩니다.

    • pipeman 2018.06.02 15: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고맙습니다.
      고치시나 시고쿠지역에 노면전차외에 지하철도 있는줄 알았읍니다.

  • pipeman 2018.06.24 20: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로 더워지고 있는 요즘 안녕하신지요.
    제가 간사이와이드패스와 시고쿠ALL RAIL패스로 오카야마에서 고치로 이동하려합니다.
    이때 나중에 사용하게 될 시고쿠패스의 날인을 개찰구에서 받아야 하는데 코지마에 내려서 다시 개찰을 해야 하나요?
    아니면 고치까지 바로 나가도 되는건가요.
    전자라면 일정상 약간의 차질이 생길수 있는데 어떨까요.
    오카야마에서 시고쿠패의의 사용날인은 안해줄듯 싶은데요.
    또 한가지 JR도쿠사마역에서 난카이페리 터미널까지 이동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합니다.
    구글지도에서 길찿기를 했더니 도보로 50여분을 제시하네요.
    매번 도와주심에 고맙게 생각합니다.

    • 시코쿠 패스를 오카야마에서 개시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오카야마에서 탈 때는 코지마까지 승차권을 따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코치로 바로 가려면 보통 오카야마에서 특급 열차를 탈텐데... 이럴 경우 코지마까지 특급 요금도 함께 내야 해서 총 1,050엔이 필요합니다 (승차권 500엔 + 특급열차요금 자유석 자유석 550엔, 지정석일 경우 1,070엔)
      이 승차권을 가지고 오카야마역 개찰구에 넣고 들어가서 열차를 이용하시고, 코지마역에 내릴 필요 없이 한 번에 코치역까지 가서 유인개찰구에 그 티켓과 패스를 함께 보여주면 거기서 개시와 동시에 하차 처리가 됩니다.
      오카야마역에서 열차 티켓을 예약할 때 시코쿠 패스를 제시하면서 코치까지 간다고 하면 자동으로 저렇게 끊어줍니다.

      난카이 페리 터미널까지는 버스가 있습니다. 시영 버스(市営バス) 6번 승강장에서 타면 되고 버스는 20~30분에 한 대입니다. 평일은 매시 15분 35분 55분, 주말은 15분과 45분에 있습니다.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는 아니구요..

  • pipeman 2018.06.28 1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이 바쁘신것 같던데 바쁘신 와중에도 제 글 읽어주시고 답 주신데 감사합니다.
    일정잡는데 많은 도움이 됐읍니다.
    고맙습니다.

  • 폐인 2018.09.07 0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버스패스질문도 취급하시는지... ^^;;
    일단 링크부터 첨부할게요.
    http://willerexpress.com/ko/area/shikoku/3dayrider/
    https://www.kosokubus.com/kr/special/shikoku_3daypass/
    보니까 같은 패스를 다른곳에서 서로서로 파는거 같던데...

    3일간 시코쿠내의 고속버스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수있는 패스입니다. 외국인전용패스이구요.

    마쓰야마에 5박동안 호텔을 두고 왔다갔다하는 일정입니다.

    사실 올시코쿠레일패스로 난고쿠익스프레스를 할인가격으로 탑승할수있는건 알고있습니다만....
    보니까 난고쿠 익스프레스는 아무리 빨리 첫차타도 고치역도착하면 거의 오후12시에 도착하더군요..
    좀더 빠르게 고치일정을 시작하고싶어서 찾아보니 이요테츠에서 굴리는 고속버스를 이용하면 오전 10시반이면 도착하더라구요.
    근데 이게 운임이 흉악하게도 편도 3600엔....어쩔수없이 이용해야하나 하면서 찾아보던 찰나에 저 링크에서 판매하는 패스를 우연히 봤습니다.

    5박6일의 여행일정중 마지막 이틀을 고치에 투자할겁니다.
    고치로 갈때는 3600엔 이요테츠 고속버스(호에루익스프레스)를 타고 마쓰야마로 돌아올때는 난고쿠익스프레스를 할인운임으로 탑승하고...이런식으로 이틀간 이용하면 총 8천엔은 족히넘을텐데 3일간 6600엔이라니....
    저 패스가 너무땡기는데 정보가 너무없어서... 혹시 저게 뭐어떻게 되먹은 시스템의 패스인지 아시나요...?

    철도질문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ㅠㅠ

    • 레일 패스 게시물이라서 버스 패스 관련 내용은 따로 싣지 않았는데, 시코쿠 내 JR 노선이 워낙 빈약해서 고속버스 패스를 쓰는 것도 좋긴 합니다.

      원래 외국인패스는 퍼주기로 팔기 때문에 저런 가격 책정이 당연한... 시스템입니다. 호에루 익스프레스 첫차가 7시 45분에 마츠야마 출발, 코치역에는 10시 23분 도착이네요. 이 패스로 난고쿠 익스프레스도 탈 수 있어서 아예 버스 패스로 통일해버리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 폐인 2018.09.09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변 감사합니다. 단지 외국인전용패스이라는 이유로 저 가격이라니.... 본전 뽑고도 많이 남을거같네요. 당장 사러가야겠습니다ㅎㅎ

  • 올시코쿠레일패스로 특급 시오카제 탈수있나요? 시오카제 4호열차를 타고 타도츠역까지 가야되는데....
    근데 이게 오카야마행 열차더군요 . 결국 타도츠역도 시코쿠 내에 있으니 패스로 탈수있는거죠?

    • 시코쿠 내에서만 움직이는거면 탈 수 있습니다. 시코쿠에서 오카야마쪽으로 나가는 게 아니면 추가요금도 안 나오구요. 어디에서 출발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시코쿠 내 역에서 출발해서 타도츠역으로 가는 건 문제 없습니다.

    • orion 2018.10.11 00: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쓰야마역에서 타도츠역으로 가는 일정이었는데 신경 안써도 되겠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