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패스/일본 교통 패스

JR 패스 (Japan Rail Pass) (4) - JR 도카이의 레일패스

<< [JR 패스 개요 문서로 돌아가기]





▲ JR 도카이의 관할 지역




JR 도카이는 나고야, 시즈오카, 기후 등을 중심으로 한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래선은 사실 기후-토요하시 간 나고야 통근권을 빼면 싸그리 다 적자 노선이고, 크게 존재감이 없는 노선들이 많습니다만...

이 회사는 일본 최고의 황금 노선인 도쿄-신오사카간을 잇는 도카이도 신칸센을 가지고 있는 짱짱 쎈 회사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JR 도카이 외국인용 패스 중 도카이도 신칸센을 탈 수 있는 패스는 없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돈을 너무 많이 벌기 때문에 굳이 힘들여서 외국인 유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타카야마 · 호쿠리쿠 지역 관광 티켓

* 타카야마 · 호쿠리쿠 방면 여행 시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 5일권 14,000엔

☞ http://touristpass.jp/ko/takayama_hokuriku/



타카야마, 호쿠리쿠 지역 관광을 위해 나온 패스입니다. 

오사카와 나고야가 전부 커버리지에 들어있기 때문에, 나고야쪽으로 입국하더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나고야 츄부 센트레아 공항에서 나고야역까지의 메이테츠선 운임은 별도 지불해야합니다.)


패스 이용 자격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유학 등 장기 비자는 이용 불가



패스 이용 자격

5일권만 판매하며, 14,000엔입니다.

오사카, 나고야 양측에서 토야마만 찍고 와도 이득입니다만 ..

사실 이 구간은 버스가 워낙 저렴하다보니 단순 왕복인 경우 버스 이용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철도만을 이용한다면 카나자와, 토야마, 시라카와고를 가는 것만으로도 이득이지만 대체 수단인 버스의 효율도 잘 따져서 이용합시다.


* 오사카 출발 기준 주요 구간 운임요금

토야마까지 8,650엔

카나자와까지 7,130엔


* 나고야 출발 기준 주요 구간 운임요금

토야마까지 7,130엔

타카야마까지 5,510엔


* 카나자와 ~ 시라카와고 간 버스 1,850엔



타카야마 · 호쿠리쿠 지역 관광 티켓의 이용 범위

* 철도

- 간사이공항 ~ 오사카 시내 (특급 하루카)

- 오사카 시내 구간

- 오사카 ~ 교토 ~ 카나자와 (코세이선, 호쿠리쿠 본선 경유)

- 카나자와 ~ 토야마간 호쿠리쿠 신칸센 

- 토야마 ~ 기후 ~ 나고야 (타카야마 본선, 도카이도 본선 경유)


* 버스

- 노히 버스(濃飛バス), 호쿠테츠 버스(北鉄バス) 의 카나자와 ~ 시라카와고 ~ 타카야마 노선

- 카에츠노 버스(加越能バス) 신타카오카 ~ 시라카와고 노선



1. 지정 구간 내의 신칸센(카나자와 ~ 토야마 구간 한정) 및 특급 열차 자유석에 승차 가능합니다.

특급 열차의 지정석을 4회까지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신칸센 및 공항특급 "하루카" 는 불가. 하루카는 자유석만 승차 가능.)

카나자와 ~ 토야마 간을 운행하는 신칸센 "카가야키"는 전석 지정석 열차로, 이 패스로 탑승할 수 없습니다. "하쿠타카", "츠루기" 를 이용해주세요.


2. 츄부 센트레아 공항에서 나고야역까지의 메이테츠선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3. 오사카에서 나고야로 갈 때 이 패스를 쓰는 게 조금 힘든데 .. 교토~기후 간 JR선에서 검표가 없기 때문에 보통 열차를 타면 읍읍..



패스 구간 내의 주요 열차

◆ 간사이공항 ↔ 오사카, 교토 : 특급 "하루카"

  - 30분에 1대씩 운행합니다.

  - 하루카 정차역 : 간사이공항, 텐노지, 신오사카, 교토

  - 간사이공항에서 신오사카까지 1시간 10분, 교토까지 1시간 30분 소요

  - 이 열차는 패스 이용 조건 상 지정석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오사카, 교토 ↔ 후쿠이, 카나자와 : 특급 "선더버드"

  - 1시간에 한 대씩 오사카역에서 출발합니다. 

  - 선더버드 정차역 : 오사카, 신오사카, 교토, 츠루가, 타케후, 사바에, 후쿠이, 아와라온센, 카가온센, 코마츠, 카나자와

  - 오사카에서 후쿠이까지 2시간, 카나자와까지 2시간 40분 소요


◆ 카나자와 ↔ 신타카오카 ↔ 토야마 구간 : 호쿠리쿠 신칸센 "하쿠타카", "츠루기"

  - 이 구간은 신칸센으로만 이동 가능합니다. 신칸센이 아닌 일반 열차는 JR선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 시간당 2대 ~ 4대 운행합니다. 신칸센은 자유석만 이용 가능합니다.

  - 카나자와 ~ 토야마 구간 소요 시간은 23분입니다.


◆ 토야마 ↔ 타카야마 ↔ 게로 ↔ 기후, 나고야 구간 : 특급 "히다"

  - 토야마 ↔ 타카야마 간의 히다 열차는 하루 4회입니다. 시각표 확인 필수!

  - 타카야마 ↔ 나고야 구간은 거의 시간당 1회씩 운행합니다.

  - 히다 주요 정차역 : 토야마 - 하야호시 - 엣츄야츠오 - 이노타니 - 히다후루카와 - 타카야마 - 게로 - 미노오타 - 기후 - 나고야

  - 타카야마 ~ 나고야 간 소요 시간은 2시간 30분, 토야마 ~ 나고야 간 소요 시간은 4시간입니다.


◆ 카나자와에서 마이바라(米原)로 가는 특급 "시라사기" 호는 츠루가 ~ 카나자와 구간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나자와에서 토야마, 도쿄로 가는 신칸센  "카갸야키" 호는 전석 지정석 열차이기 때문에 이 패스로 승차할 수 없습니다.


패스 구입 방법

이 패스는 일본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반드시 국내 여행사를 통해 교환권을 받아가야합니다.


교환 장소

도쿄역(JR 도카이 여행센터), 신오사카역(JR 도카이, JR 니시니혼 여행센터), 시나가와역(JR 도카이 여행센터), 오사카역, 신요코하마역(JR 도카이 여행센터)

간사이공항역, 나고야역, 코마츠역, 교토역, 카나자와역, 토야마역


자세한 교환처에 대한 설명은 이쪽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한국어) http://touristpass.jp/ko/takayama_hokuriku/exchange/locations.html




이세 · 구마노 · 와카야마 지역 관광 티켓

* 나고야 ~ 이세 ~ 와카야마 ~ 오사카 방면 여행 시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 5일권 11,000엔

☞ http://touristpass.jp/ko/ise_kumano/





원래 이세 구마노 지역 관광 티켓으로 팔던 패스인데, 정말 커버리지가 작아 이걸 어따 써먹나 싶은 수준이었습니다만 ... 

영 안 팔렸는지 패스 가격을 500엔 올리고 범위를 키이 반도 전체와, 오사카 일대로 확장시켜놨습니다. 제법 쓸만한 수준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오사카 - 나고야 - 이세 여행만으로는 3,800엔짜리 킨테츠 레일 패스의 가성비가 너무나도 좋기 때문에 이 패스의 경쟁력이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만 

키이 반도 전체를 둘러보고 싶다 하는 경우에는 꽤 써볼만한 패스입니다.


오사카 - 나고야를 이동할 수는 있으나 나라 ~ 카메야마간 간사이 본선의 선로 사정이 환상적인 관계로 나고야까지 소요 시간이 거의 4시간에 달합니다. 그냥 갈 수 있다는 거에 의의만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역시나 이것도 나고야-오사카 간 도카이도 본선에 중간 검표가 없어서 사실 도카이도선으로 가도 걸리지는 않습니다만 이런 거 알려드리면 안 되는데 흠


이용 자격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유학 등 장기 비자는 이용 불가



패스 가격

5일권만 판매하며, 11,500엔입니다.


* 나고야 출발 기준 주요 구간 운임요금

신구까지 6,870엔

쿠마노시까지 6,330엔

나라까지 2,270엔 (간사이 본선 경유)

이세시까지 2,000엔



이세 구마노 와카야마 지역 관광 티켓의 이용 범위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티켓 이용 범위



아래 구간의 특급 열차를 포함한 모든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석 이용이 원칙이며, 4회까지 지정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단, 간사이공항 특급 하루카는 지정석 예약 불가)

신칸센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 JR선 오사카 시내 구간

◆ JR 간사이 본선 (JR난바 ~ 나고야)

◆ JR 키세이 본선 (와카야마 ~ 카메야마)

◆ JR 한와선 (와카야마 ~ 텐노지)

◆ JR 간사이공항선 (간사이공항 ~ 히네노)

◆ JR 산구선 (타키 ~ 토바)

◆ JR 각켄토시선 (키즈 ~ 쿄바시)


◆ 이세철도 이세선 (카와라다 ~ 츠)

◆ 와카야마 전철 (와카야마 ~ 키시)


◆ 미에 교통 버스 : 가이쿠 나이쿠선, 이세 후타미 토바 관광버스 'CAN 버스' 전구간, 오와세역 ~ 와시게 구간, 오와세역 ~ 세기야마 ~ 쿠마노고도센터 구간, 쿠마노시역 앞 ~ 센마이다·도리 고개 입구 구간

◆ 쿠마노 교통 버스 : 카츠우라역 ~ 나치산 구간, 신구역 ~ 혼구타이샤 앞 구간, 신구역 ~ 코구치 구간


◆ 자전거 대여 "에키린쿤" : 와카야마역 및 키이타나베역, 시라하마역 (12세 이상만 가능)


위의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노선도, 시각표 등의 서비스가 꽤 충실하게 되어있습니다. 직접 들어가서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패스 구간 내의 주요 열차

◆ 나고야 ↔ 이세, 토바 : 쾌속 "미에"

  - 이 구간은 특급 열차가 운행하지 않으며, 일반 열차를 이용하면 됩니다.

  - 전석 자유석, 좌석 지정 불가능

  - 나고야 ~ 이세 소요 시간 1시간 30분


◆ 나고야 ↔ 쿠마노, 신구 : 특급 "난키"

  - 열차 횟수가 대단히 적습니다! 하루 4회 운행하며, 시각표 확인이 필수입니다.

  - 난키 정차역 : 나고야, 쿠와나, 욧카이치, 스즈카, 츠, 마츠자카, 타키, 미세다니, 키이나가시마, 오와세, 쿠마노시, 신구, 키이카츠우라

  - 나고야 ~ 쿠마노시 3시간 10분, 나고야 ~ 신구 3시간 30분, 나고야 ~ 키이카츠우라 3시간 50분 소요


◆ 오사카 ↔ 시라하마, 신구 : 특급 "쿠로시오"

  - 2시간에 1대 꼴로 운행합니다.

  - 쿠로시오 정차역 : 교토, 신오사카, 텐노지, 히네노, 와카야마, 카이난, 고보, 키이타나베, 시라하마, 스사미, 쿠시모토, 코자, 타이지, 키이카츠우라, 신구

  - 교토 ~ 신오사카 구간은 패스 이용 구간이 아닙니다

  - 신오사카 ~ 신구 4시간 소요.


이세 구마노 와카야마 지역 관광 티켓의 구입 방법

이 패스는 일본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반드시 국내 여행사를 통해 교환권을 받아가야합니다.


교환처 

JR 도카이 여행 센터 (도쿄역, 교토역, 신오사카역, 시나가와역)

신오사카역, 오사카역, 나고야역, 간사이공항역




알펜 · 다카야마 · 마쓰모토 지역 관광 티켓

* 타카야마, 마츠모토, 쿠로베 알펜 루트 지역 여행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 5일권 17,500엔

* 연중 발매 패스가 아닙니다 ! 2017년판 이용 기간 << 4월 15일 ~ 11월 12일 >>

☞ http://touristpass.jp/ko/alpine/




나고야에서 타카야마, 마츠모토, 타테야마 알펜루트 등을 돌아볼 수 있는 패스입니다. 


타테야마 쿠로베 알펜루트란, 토야마에서 타테야마를 넘어가는 길목에 있는 산악철도, 케이블카, 트롤리 버스, 로프웨이 등을 통칭해서 말합니다. 

이 구간은 해발 3천 미터를 넘는 험준한 산맥이 있는데, 이를 정면돌파하여 넘어가는 코스이기에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루트입니다.

이 중 트롤리버스가 다니는 구간은 해발 2,460m에 달합니다.


가끔 인터넷에서 엄청난 높이의 눈벽 사이로 버스가 다니는 사진을 보신 적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그게 일본이라면 100% 여기입니다.

11월부터 4월까지는 눈이 너무 많이 와서 알펜루트 구간의 교통수단이 영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한겨울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만 시즌 초인 4월달에 가면 그 풍경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 자격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유학 등 장기 비자는 이용 불가



패스 가격

5일권만 판매하며, 17,500엔입니다.

범위에 비해 패스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인데, 이는 알펜루트 완주 비용이 10,850엔(!!!)이기 때문입니다. 알펜루트 완주가 목표라면 이 패스가 그렇게 비싸게 치는 건 아닙니다.


나고야 ~ 토야마가 7,130엔, 토야마 ~ 시나노오마치 간 알펜루트 완주에 10,850엔, 시나노오마치 ~ 나고야가 6,160엔입니다.

한바퀴 돌면 패스 가격을 가볍게 넘습니다. 5일권이니까 하루에 한 번씩 다섯바퀴 돌아도 됩니다.



알펜 타카야마 마츠모토 지역 관광 티켓의 이용 범위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상세 이용 범위 지도



아래 구간의 특급 열차를 포함한 모든 열차/교통수단을 5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칸센 제외. 해당 구간에 신칸센이 운행하지 않습니다.)

특급 열차의 지정석을 4회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 JR 타카야마 본선 (기후 ~ 토야마)

◆ JR 도카이도 본선 (카나야마 ~ 기후)

◆ JR 츄오 본선 (카나야마 ~ 시오지리)

◆ JR 시노노이선 (시오지리 ~ 마츠모토)

◆ JR 오이토선 (마츠모토 ~ 시나노오마치)


◆ 토야마 타테야마 쿠로베 알펜루트 (아래 경로를 포함합니다)

◇ 토야마 지방 철도 (토야마 ~ 타테야마)

◇ 타테야마 케이블카 (타테야마 ~ 비죠다이라)

◇ 타테야마 고원 버스(비죠다이라 ~ 무로도)

◇ 타테야마 터널 트롤리 버스 (무로도 ~ 다이칸보)

◇ 타테야마 로프웨이 (다이칸보 ~ 쿠로베다이라)

◇ 쿠로베 케이블카 (쿠로베다이라 ~ 쿠로베코)

◇ 칸덴 터널 트롤리 버스 (쿠로베 댐 ~ 오기자와)

◇ 노선버스 (오기자와 ~ JR 시나노오마치역)



패스 구간 내의 주요 열차

◆ 토야마 ↔ 타카야마 ↔ 게로 ↔ 기후, 나고야 구간 : 특급 "히다"

  - 나고야 ↔ 토야마 전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는 하루 4회 뿐입니다. 시각표 확인 필수!

  - 나고야 ↔ 타카야마 구간만 운행하는 열차는 시간당 1회씩 운행합니다.

  - 히다 주요 정차역 : 토야마 - 하야호시 - 엣츄야츠오 - 이노타니 - 히다후루카와 - 타카야마 - 게로 - 미노오타 - 기후 - 나고야

  - 타카야마 ~ 나고야 간 소요 시간은 2시간 30분, 토야마 ~ 나고야 간 소요 시간은 4시간입니다.


◆ 나가노, 마츠모토 ↔ 나고야 : 특급 "시나노"

  - 시나노오마치까지 한 번에 가는 열차는 하루 1왕복입니다. (나고야 8:25 → 시나노오마치 11:32 / 시나노오마치 15:22 → 나고야 18:48)

  - 마츠모토 ~ 시나노오마치는 일반 열차로 가시면 됩니다. (1시간 1대)

  - 마츠모토 ~ 나고야 간 특급 열차는 1시간 간격 운행합니다.

  - 시나노 정차역 : 나고야, 치쿠사, 타지미, 나카츠가와, 키소후쿠시마, 시오지리, 마츠모토

  - 나고야 ~ 마츠모토 소요 시간 2시간 30분


알펜 타카야마 마츠모토 지역 관광 티켓의 구입 방법

이 패스는 일본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반드시 국내 여행사를 통해 교환권을 받아가야합니다.


교환처 

JR 도카이 여행 센터 (도쿄역, 교토역, 신오사카역, 시나가와역, 신요코하마역, 시나가와역)

나고야역




후지산 · 시즈오카 지역 관광 티켓 Mini

* 후지산, 후지, 시즈오카 지역 여행

*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 3일권 4,500엔

☞ http://touristpass.jp/ko/fuji_shizuoka/



시즈오카 주변의 JR 재래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단순히 JR선만 탈거라면 내국인용 1일 패스 등도 있습니다만 이즈 반도, 후지산쪽 교통이 보강되어있기 때문에 조금 성격이 다르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아직은 도쿄 와이드 패스 등을 이용하여 도쿄쪽에서 넘어오는 방법이 더 저렴합니다만, 시즈오카 공항으로 입국했다면 이 패스를 이용해서 조금 넓은 지역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패스는 시즈오카공항 - 시즈오카역 간 버스는 대상 외이므로 별도로 티켓을 구입해야합니다 (1,000엔)


- 도쿄 방면에서 올 경우 신주쿠역에서 오다큐(小田急) 전철을 타고 신마츠다역으로 와서 개시하는 게 가장 저렴합니다. (오다큐 신마츠다역과 JR 마츠다역은 환승역입니다)

  (단, 마츠다역은 패스 교환이 불가능하므로 미리 도쿄역, 시나가와역의 JR 도카이 여행 센터에서 교환을 해놓고 출발해야합니다.)

- JR선을 타고 와서 아타미역에서 개시해도 됩니다. 아타미역 교환 시 교환소가 개찰구 내에 있으므로 개찰구를 나가지 말고 JR 도카이 매표소를 찾아가 교환해야합니다.

- 나고야 방면에서 올 경우 토요하시역에서 개시하면 됩니다.




러브라이브! 선샤인 관련 성지순례에 꽤 유용하게 이용 가능하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체크해보세요. 아쉽게도 도쿄 방향에서 오는 경우는 거의 이득을 보기 어렵고, 시즈오카로 입국했을 때만 아슬아슬하게 써볼만 합니다.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이즈하코네철도, 이즈하코네버스, 도카이 버스를 모두 탈 수 있는 패스는 이게 유일합니다. 

콜라보가 문제가 아니라 세 회사의 노선을 다 이용해야하는데, 이렇게 묶어 파는 패스가 없습니다. 게다가 누마즈-우치우라 간 버스가 워낙 비싼 점도 있구요.

도쿄에서 오면 사용이 좀 곤란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즈오카 입국이면 사실상 무적의 패스가 됩니다.


이용 자격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유학 등 장기 비자는 이용 불가



패스 가격

3일권만 판매하며, 4,500엔입니다.

아래 요금표를 대략적으로 참고하셔서 패스 가격과 비교해보신 후 구입하시면 됩니다.


* 시즈오카 출발 기준 주요 구간 운임요금

토요하시까지 3,020엔

시모베온센까지 1,660엔 (후지역 환승)

하마마츠까지 1,640엔

마츠다까지 1,940엔 (누마즈역 환승)

아타미까지 1,640엔

슈젠지까지 1,480엔 (미시마역 환승)

누마즈까지 1,290엔


* 스루가만 페리 (시미즈 ~ 도이) 정규 운임 : 성수기 2,260엔, 비수기 2,100엔 

성수기 : 골든 위크(4/29~5/7) , 여름 성수기(8/11~8/31), 신정 연휴(12/29~1/10) 간

비수기 : 위의 기간을 제외


후지산 시즈오카 지역 관광 티켓의 이용 범위

철도

◆ JR 도카이도 본선 (토요하시 ~ 아타미)

◆ JR 미노부선 (후지 ~ 시모베온천)

◆ JR 고텐바선 (누마즈 ~ 마츠다)

◆ 이즈하코네철도 슨즈선 (미시마 ~ 슈젠지)

* 도카이도 본선 토요하시 ~ 아타미 간은 직통 열차가 없으며, 중간에 하마마츠, 카케가와, 시즈오카, 누마즈 등에서 환승을 해야합니다.

* 신칸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특급 열차의 자유석 및 보통 열차(쾌속 포함)만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시즈오카 지구에는 쾌속 열차가 없습니다) 

* 전석 지정석인 신주쿠행 오다큐선 직통 특급열차인 "아사기리"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출퇴근 라이너 열차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이너권을 별도로 구매해야합니다.


버스

◆ 후지급행버스 : 고텐바역 ~ 고텐바프리미엄아울렛간, 고텐바~카와구치역간, 고텐바역~그린바 간, 신후지역 ~ 후지역간

◆ 도카이 버스 : 미시마 ~ 야마나카성터간, 누마즈역~누마즈미나토 신선관, 슈젠지역~슈젠지온천 간, 슈젠지역~도이항 간

◆ 이즈하코네버스 : 누마즈역 ~ 누마즈항 간, 이즈나가오카역 ~ 이즈·미토 씨 파라다이스 간, 슈젠지역 ~ 슈젠지온천 간

◆ 시즈테츠 저스트라인 : 시미즈역앞 ~ 도카이대학 미호수족관 간

◆ 엔테츠 버스 : 하마마츠역 ~ 나카타지마차고 간, 하마마츠역~하마나코가든파크 간


페리

에스펄스드림페리 : 시미즈항 ~ 도이항

시미즈항 베이크루즈 : 히노데 ~ 히노데 (*미호에서는 승하선 불가, 수상버스 이용 불가)


후지산 시즈오카 지역 관광 티켓의 구입 방법

이 패스는 일본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반드시 국내 여행사를 통해 교환권 구입 후 교환해야합니다.


교환 장소

1. JR 도카이 여행센터

도쿄역, 시나가와역, 신요코하마역, 나고야역, 교토역, 신오사카역)


2. JR 도카이도 신칸센 아타미(熱海)역 매표소

 * 주의 : 매표소가 JR 개찰구 내에 있습니다! 여기서 교환을 원하는 경우 패스를 구입해야 한다고 하고 "구내통과표(構内通過票)"를 받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3. 그 외 JR 재래선 역사

미시마역 남쪽 출구 5:45 - 22:30

고텐바역 8:00 - 18:00

신후지역 6:30 - 21:30

시즈오카역 5:00 - 23:05

카케가와역 남쪽 출구 6:00 - 20:00

하마마츠역 5:50 - 23:20

토요하시역 6:20 - 21:00




  • 이전 댓글 더보기
  • 지나가다 2016.08.26 03: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성자님께 질문이 있어요.
    알펜 · 다카야마 · 마쓰모토 지역 관광 티켓에 지정석 이용이 불가하다 하셨는데
    http://touristpass.jp/ko/alpine/howto/
    패스 소개 페이지에선 지정석을 최대 4회까지 이용가능하다고 나옵니다.
    무엇이 맞는건가요?

    • 지정석 4회 이용이 맞습니다~ 자유석 이용이 원칙이고 지정석 4회 제한이 있다고 써놔야하는데 설명이 누락됐네요 ㅜ

  • keeper 2016.09.23 2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카야마·호쿠리쿠 지역 관광 티켓은 2016년 10월 1일부터 아래와 같이 개정됩니다.
    가격: 성인 13,500엔→14,000엔 / 아동 6,750엔→7,000엔
    버스: 새로 노히버스·도야마 지방철도 다카야마·도야마선의 다카야마~시라카와고 간의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째 요즘 패스 소식은 죄다 가격인상같은 안좋은 소식만 들리는군요. 인상분이 고작 500엔뿐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영...

  • 호쿠리쿠타카야마 2016.09.26 01: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6월에 호쿠리쿠타카야마패스로 여행했습니다. 윗 댓글중에 버스이용이 지정석 횟수에 포함되었다는게 있는데, 가나자와 버스센터에서 2회분 버스 예약해서 탑승했지만 그런거 없었습니다.

    또한 호쿠리쿠신칸센 카가야키는 전객차 지정석이라 저 패스로는 탑승할수 없더군요.

    • 아 이거 템플릿을 따오면서 복사-붙여넣기 하는 과정에서 카가야키 관련 내용이 자꾸 잘못 들어가네요ㅜ 수정해두었습니다.

  • 본문과 관계 없거나 타인에게 불쾌함을 줄 수 있는 댓글은 삭제합니다.
    정보 공유 및 질답란으로만 사용하고 있으니 목적에 맞게 써주세요

  • 알펜-타카야마-마츠모토 패스 잘 쓰면 너의 이름은。성지순례가능할듯? 나고야 가는 비행편이 좀 안습하지만. 덤으로 빙과도 성지순례가능하네.

    • 하지만 대부분의 쓸만한 성지가 도쿄에 다 몰려있고 히다쪽도 렌터카 없이는 도저히 돌 수 없는 상태라 ...

  • ㅇㅇ 2017.01.29 2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항상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도쿄 글에 댓글 달았다가 번지수 잘못 찾은 거 알고 급히 옮겨옴)
    이번에 5박6일 시즈오카 인아웃으로 가는데 대충 이렇습니다. 당장 다음달에 가는데 아무 계획도 없이 표만 일단 끊은 상태라..

    첫째날 둘째날 시즈오카 시내
    셋째날 시즈오카 - 후지 - 미시마 - 슈젠지 - 미시마
    넷째날 미시마 - 가와즈 - 시모다 - 아타미 - 미시마
    다섯째날 미시마 - 하마마쓰
    여섯째날 하마마쓰 - 공항 - 귀국

    자꾸 갔던 길 돌아오는 건 숙소를 거기에 잡아서 그렇습니다. 적어 놓은 지역은 하차하는 역들입니다.
    구간별 요금을 알고 싶은데 JR 도카이도 본선 타고 가는 길은 구글맵에 안나오더라구요. JR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려고 했는데 어디 관할인지 몰라서.. 패스를 사야 할지 말아야 할지
    그리고 넷째날 미시마에서 시모다까지 갈 때는 뭘 타고 가야 하나요?
    또, 하마마쓰에서 시즈오카 공항까지 바로 가는 교통편은 어떻게 될까요
    시즈오카 시내랑 가케가와 시마다 같은데까지는 가는 리무진 버스가 있는 것 같던데 하마마쓰는 모르겠네요..

    • JR 도카이에서 발매하는 후지산/시즈오카 지역 패스를 사면 좋긴 한데 .. 큰 이득은 아닐 것 같습니다. 4,500엔에 3일권인데 셋째날부터 다섯째날까지 이용하는 게 가장 무난해보입니다.

      ‡ 시즈오카 - 후지 580엔 (34분)
      ‡ 후지 - 미시마 500엔 (27분)
      ‡ 미시마 - 슈젠지 510엔 (34분) (* 이즈하코네철도 슨즈선 구간입니다. 후지산/시즈오카 지역 패스로도 승차 가능합니다)
      ‡ 미시마 - 카와즈 1,950엔 (2시간, 아타미역 환승) (* JR 히가시니혼 및 이즈급행선 관할인 아타미 - 카와즈 1,692엔은 별도 지불해야합니다)
      ‡ 카와즈 - 시모다 494엔 (14분) (* 별도 지불해야하는 구간입니다)
      ‡ 미시마 - 하마마츠 2,270엔 (2시간 25분, 시즈오카·오키츠·시마다 역 등에서 1회 이상 환승 필요) (* 전 구간 패스로 이용 가능)

      이렇게 놓고 보면 패스로 타는 구간만 따지면 4,900엔어치를 타게 됩니다. 생각보다 큰 이득은 아니죠. 물론 슈젠지 쪽에서 버스를 많이 탄다면 점점 이득은 커지지만, 철도 이용만 한다면 큰 이득은 보기 어렵습니다. 일단 안 사는 것보단 낫겠지만요 .. 시즈오카역에서 구입 및 개시가 가능합니다.

      카와즈, 시모다 일정은 어쩔 수 없이 추가 요금이 좀 많이 필요합니다. 거리도 거리이고, JR 동일본 구간인지라 묶어 쓸 수 있는 패스가 없습니다. 시즈오카현이긴 하지만 수도권과 교류가 더 큰 구간이라고도 할 수 있죠. 미시마에서 시모다까지 가려면 일단 아타미(熱海)역으로 이동 후, 여기에서 이즈큐시모다(伊豆急下田)행 열차를 타면 됩니다. 첫차부터 오후 4시까지는 한 번에 카와즈/시모다까지 가니까 환승은 불필요합니다. 열차는 40분에 한 대 정도는 있고, 아타미에서 시모다까지는 1시간 40분 .. 카와즈는 1시간 25분 정도로 잡으시면 됩니다. 거리가 거리이다보니 요금이 비싸지는데 패스를 못 쓰는 게 좀 아깝네요. 이즈급행선 자체가 좀 임률이 세기도 하구요. 다시 아타미로 나올 땐 오후 5시부터는 바로 아타미까지 가는 게 없기 때문에 이토(伊東) 역에서 한 번 환승해서 아타미로 와야합니다. 이 구간에서는 특급 열차도 다니는데, 시모다에서 아타미까지 타면 920엔을 추가로 내면 됩니다. 소요 시간은 20분 정도가 줄어들어 1시간 20분이 되네요. 이건 취향껏.

      하마마츠에서 시즈오카까지 바로 가는 건 리무진 택시 서비스 정도 뿐이네요. 최소한 전날까지는 미리 예약해야하고, 요금은 편도 1,500엔입니다.
      http://www.mtfuji-shizuokaairport.jp/access/to-airport/limousine/limousine-24628-52618-13460/
      참고로 하마마츠 - 시마다 간 전철 요금은 840엔이고, 시마다 - 공항 간 버스 요금이 500엔입니다. 외국어 서비스가 안 되는 게 흠이지만 대중교통에 비해서도 그렇게 비싸지 않은 요금을 받는 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걸 안 탄다면 시마다에서 버스 타는방법밖에 없습니다 ..

    • ㅇㅇ 2017.02.07 19: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패스 설명에는 일본 국내에서 구입이 안 된다고 써져 있는데 시즈오카 역에서 구입이 가능한가요?

    • 헉';; 구입은 안 되고 교환만 됩니다. 교환증을 반드시 사서 들어가야합니다.

  • pipeman 2017.02.08 06: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알펜,다카야마,마쓰모토티켓이용에 관해서 문의하고자 합니다.
    도야마에서 알펜루트를 통과해서 마쓰모토를 다녀오려고 하는데요 지도상에는 도야마~시나노오마치구간이 알펜루트로 되어있는데 마쓰모토에서 도야마로 돌아갈때도 알펜루트를 이용해야 하는지요.
    마쓰모토~나고야~도야마는 엄청돌고 시간도 상당할텐데 이 패스권으로 마쓰모토~도야마간 JR은 탈수 없는건가요? 이 구간 2시간 40분정도면 통과가 가능하던데 이용이 안되는지요.
    안된다면 빠르게 넘어갈수있는 방법이 뭔가요.
    도움 기대합니다.

    • 네. 반드시 저기 적힌 구간대로만 돌아야합니다. 마츠모토 - 토야마 간을 JR로 가려면 신칸센을 타야하는데, 이 티켓으로는 신칸센을 탈 수 없습니다.
      신칸센을 안 탄다고 해도, 토야마 - 이토이가와 간 재래선은 신칸센 개통과 함께 아이노카제 토야마철도로 이관되어 JR 관련 패스로는 탈 수 없습니다. 즉, 저기 있는 루트대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굳이 돈 내고 토야마-이토이가와-시나노오마치 구간 운임을 내고 간다면 2,840엔이긴 한데 ... 이렇게 돌아도 4시간 반은 걸립니다. 토야마 - 이토이가와 간에서 신칸센을 타면 4,430엔으로 비싸지고, 소요 시간은 여전히 3시간 40분 정도입니다.

      굳이 이 구간을 알펜루트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통과하고 싶다면, 타카야마에서 마츠모토 간을 운행하는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루에 6편 운행하고 있고 (타카야마 7:50, 10:10, 12:50, 13:50, 14:50, 16:50 출발 / 마츠모토 7:50 10:00 11:05 13:05 14:05 17:05 출발), 마츠모토 - 타카야마 간 2시간 걸립니다. 요금은 3,190엔입니다. 철도로 도는 것보다는 이게 훨씬 낫습니다.
      https://www.alpico.co.jp/access/express/matsumoto_takayama/

      그런데 타카야마에서 토야마 가는 열차가 별로 없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보고 판단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 pipeman 2017.02.09 05: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
    코스를 재조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도야마~알펜루트~시나노오마치~알펜루트~도야마 왕복은 가능할까요?
    늦은시간에도 불구하고 읽어주시고 답해주신데 대해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109번 2017.06.18 2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 전에 '후지산 · 시즈오카 패스 미니'를 이용해서 이즈 반도를 휘젓고 다녔는데(결과적으로는 돈낭비...였다는), 패스 조건에 '특급열차 자유석 이용 가능'이라고 적혀 있더군요. 실제로 슈젠지-아타미 구간 오도리코 자유석 타고 빠져나오기도 했고... 이 부분 수정 부탁드리겠습니다.
    (물론 아사기리는 지정석특급권을 무조건 사야 하고, 신칸센이니 침대열차니 하는 것들은 아예 탑승 불가인 건 맞습니다.)

    • 이용 조건이 조금 개정된 것 같습니다. 패스 이름도 살짝 바뀌었고, 아마 4월달에 바뀐 게 아닌가 싶은데 어찌됐든 특급 열차를 탈 수 있는 게 맞습니다. 특급이래봤자 오도리코밖에 없어서 그냥 풀어준 게 아닐까 싶네요..
      그 외에 사소한 조건들이 바뀌어서 전부 반영해두었습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 109번 2017.06.18 23: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지카와도 있죠. 패스 정면에 373계랑 313계가 떡하니 모델로 나와 있더군요. 개인적인 아쉬움(?)으로는 후지산 만끽 승차권으로는 이용 가능했던 누마즈역-미토시파라다이스, 누마즈역-이즈나가오카역 버스가 삭제된게...

    • 워낙 존재감이 없다보니 잊고 있었네요.. 이 구간 지나면 항상 보통 열차만 있다는 편견(?)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 하이렌 2017.06.25 0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먼저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 잘 봤습니다~!

    너무 간단하고 무지한 질문이지만ㅜ 여쭤보려구요ㅜ
    '다카야마 호쿠리쿠 패스' 구입 시 오사카내에서 기차말고 지하철도 이용 가능한지 궁금해서요!
    Ex) 오사카역에서 난바역 또는 히고바시역 이렇게 오사카내 지하철 이용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ㅠ

    답변 부탁드릴게요~!

    • 안 됩니다! JR선만 이용 가능하고, 오사카 시영 지하철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난바는 조금 삽질(?)을 해서 어떻게든 JR선만 타고 갈 수 있지만 히고바시는 지하철만 있는 역입니다.

      JR이라는 이름이 붙은 노선이라면 신칸센을 제외하고는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하철' 이라는 이름이 들어가있거나, '한신', '한큐' 같은 타 회사 노선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말 좋은 정보글 감사드립니다.

    내년 1월달에 하루를 다카야마와 히다후루카와를 보려합니다.

    타카야마 · 호쿠리쿠 지역 관광 티켓을 사용할 예정인데

    이 패스로 'JR히다'뿐만 아니라 JR다카야마본선(다카야마~히다후루카와~도야마) 구간을 이용할 수 있나요?

    • 네. 동일 구간을 주행하는 모든 하위 등급의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간에서 히다가 제일 높은 등급의 열차라서, 모든 열차를 다 탈 수 있는 셈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확실하게, 하루카는 탈 수 있습니다. 간사이공항- 교토 전 구간 이용 가능합니다. 대신, 자유석만 이용 가능합니다. 지정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패스는 5일권이고, 14,000엔입니다. 혹시 일정이 6일 이상이라면 "JR 간사이 호쿠리쿠 패스" 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패스는 7일권, 15,000엔입니다. 이용 조건은 거의 비슷합니다만 오사카 근교 구간의 이용 범위가 훨씬 넓습니다. 교토, 카나자와 일정만으로는 타카야마 호쿠리쿠 패스만으로 충분하고, 혹시 시라카와고 등의 여행지를 가기 위함이라면 반드시 타카야마 호쿠리쿠 패스를 사야합니다. 타카야마 호쿠리쿠 패스는 카나자와 일대에서 고속버스 노선도 이용 가능하지만 간사이 호쿠리쿠 패스는 딱 철도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급 열차는 자유석만 이용 가능합니다. 좌석 지정을 받는 지정석은 유료이며, 패스 본권만 들고 개찰구를 들어가 자유석이라고 된 차량의 빈 좌석에 앉아서 가시면 됩니다. 한 번 앉으면 목적지까지 앉아서 갈 수 있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카나자와 왕복만 해도 18,380엔이라 패스는 뭘 해도 이득입니다.

    • 김형자 2017.10.17 05: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너무 감사합니다.
      3박 4일 일정이라 타카야마 호쿠리쿠 교통 패스를 구매하면 되겠네요. 고맙습니다.

  • HANKOKO 2017.11.24 19: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카야마호쿠리쿠 패스를 3일동안만 쓸 것같은데 그럼 너무 비효율적일까요??

    3일동안 오사카에서 가나자와 가고 도야마, 시라카와고 갔다가 다시 오사카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 오사카-토야마 왕복만 해도 패스 가격을 넘고, 시라카와고까지 가면 더더욱 이득입니다. 오사카-토야마는 아무리 싼 버스를 타도 4,500엔 선이고, 왕복하면 9천엔. 시라카와고 왕복에 3,700엔,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시내 왕복에 최소 2,000엔. 이렇게 생각하면 이 패스로 오사카,카나자와,토야마,시라카와고를 갈 경우 며칠을 쓰든 간에 도저히 손해를 볼 수 없습니다. 무조건 이 패스 구입하는 게 낫습니다.

      무엇보다 오사카-토야마 버스 소요 시간이 5시간 40분이라는 점이 최대의 난점입니다. 열차 이용하면 3시간 10분입니다. 카나자와-토야마 구간은 버스로 가면 1시간은 기본으로 먹고 가는데 이 패스 이용하면 20분.. 신칸센을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후지큐 가고싶.. 2018.02.09 0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지큐를 한번쯤 가고싶은데요..
    후지산 · 시즈오카 지역 관광 티켓 Mini로 갈수있나요?
    대부분 검색해보면 다 신주쿠에서 버스타라고만 나오는데

    도쿄는 많이 다녀온지라.. 시즈오카를 안가봐서 같이 사용하면 어떨까해서요
    만약 된다해도 하루를 후지큐 왕복밖에 거의 안쓰니 비효율적이 되려나요?

    혹시 다른 좋은 방법 아시는거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 갈 수 있습니다. 고텐바(御殿場)역에서 카와구치코(河口湖) 방면 버스를 타면 후지큐를 경유하구요, 1시간 정도 걸립니다. 후지산시즈오카 패스로도 탈 수 있는 버스입니다. 일반 시내버스라 예약은 안 해도 되구요.
      고텐바-후지큐 버스가 편도 1,480엔인데, 후지큐 프리 패스 1일권이랑 고텐바-후지큐 버스 왕복권을 묶어서 5,300엔에 팝니다. 후지큐가 목적이라면 이런 걸 쓰는 게 더 낫고, 고텐바까지 가는 것도 일이기 때문에 도쿄 출발이면 보통은 그냥 버스를 타는 게 답이긴 합니다.. 도쿄 출발이라고 해도 후지큐 왕복 버스까지 다 해서 7,500엔 선인데, 도쿄에서 고텐바 가는데 왕복 2천엔 넘게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즈오카 여행이 주가 된다면, 그 땐 해볼만하긴 합니다. 하지만 시즈오카 공항 입국이 아니라면 대개는 손해일 것 같습니다.

  • 다카야마 호쿠리쿠 패스를 2018.02.11 15: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맨 첫번째 소개하신 패스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작성자님
    그런데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첫날 숙소를 교토 니조성 근처로 해서
    둘째날 가나자와로 이동할 생각인데

    jr니조역에서 교토역까지 갓다가 교토역에서 가나자와에 가고싶은데 그렇게 쓸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ㅠ

    오사카는 순환선이나 usj도 갈 수 잇다고 안내되어 있던데 교토는 교토안에 교토역말고 다른 jr 역을 갈 수 있는지가 잘 모르겠어서요ㅠㅠ 니조역 말고 사가 아라시야마 역이라든가요ㅠㅠ 만약 안된다면 그냥 버스나 지하철을 따로 탈 생각입니다

    • 교토는 아쉽게도 교토역만 됩니다... 니조와 사가아라시야마역은 대상이 아닙니다. 오사카 시내는 다 돼서 USJ나 오사카성, 난바, 텐노지 등도 다 갈 수 있는데 교토는 별도의 승차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 ㅇㅇ 2018.02.12 14: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감사합니다!!

  • ㅇㅇ 2018.05.22 1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글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나고야 입국으로 해서 누마즈쪽 선샤인 성지순례를 가려고 하는데 괜찮은 패스가 후지산 시즈오카 저 패스겠죠? 일단 나고야-토요하시는 도카이도 본선이나 후랏토 고다마 같은걸로 간 다음에 토요하시에서 패스 개시해서 돌아다니려고 합니다

    • 토요하시까지는 일단 따로 내더라도, 토요하시-누마즈 왕복 금액만 생각해도 후지산 시즈오카 패스가 이득이긴 합니다. 근데 3일 안에 다시 나고야로 돌아간다는 가정 하에 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손해입니다.

  • ㅇㅇ 2018.05.24 2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에 선샤인 성지순례 간다고 한 사람인데요...미니패스 저걸로 누마즈랑 우치우라쪽 교통 모두 해결되니까 따로 지역패스같은건 살 필요 없겠죠? 막 이즈 미토 시 파라다이스 입장권 붙은 패스권같은거...그냥 제돈내고 입장하려고 합니당

    • 저게 완벽하게 다 커버가 되진 않는데요
      누마즈에서 우치우라 가는 버스는 해당이 안 돼서 무조건 미시마역에서 이즈하코네철도 타고 이즈나가오카역에 내려서, 시파라다이스행 버스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사실 이게 더빠르긴 한데 아와시마같은 곳은 누마즈-우치우라 간을 운행하는 도카이버스를 꼭 타야해서 여길 가려면 추가 요금을 내야합니다. 우치우라만 볼 거면 상관 없구요. 우치우라에서 아와시마 마린파크까지 한 3km쯤 되는데 걸어가면 40분 넘게 걸려서 생각보단 힘듭니다. 우치우라 안에서는 다 걸어다닐 수 있어서 버스 탈 일이 없습니다. 안내소에서 자전거도 무료로 빌려주는 듯 합니다. 대수가 적어서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 문성민 2018.07.02 16: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4월달에 오사카 도야마 왕복일정일때 UH님의 블로그 덕분에 정말 잘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질문하고자 이렇게 방문했습니다.
    저번에는 관서였다면 이번에는 관서 관동을 가로지르는.... 그런 일정이 되었습니다..

    간사이 공항 in
    금요일 간사이공항 -> 교토 옆 오쓰시 -> 토요일 요코하마 -> 일요일 시즈오카 월요일 시즈오카 공항 out 의 일정입니다.

    간사이공항-오쓰 일정 : JR하루카 - 도카이도 산요 본선 이용
    오쓰 - 요코하마 : 도카이도 산요 본선 - 도카이도 산요 신칸센
    요코하마 - 시즈오카 : 도카이도 산요 신칸센
    시즈오카-시즈오카 공항 리무진 버스
    로 정리가 되는데 이를 모두 커버할 수 있는 패스가 있을까요?
    JR東海&16私鉄 乗り鉄☆たびきっぷ <- 이 패스로 커버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이 패스 이용할 경우에 추가금을 지불하여 신칸센을 탈 수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 패스로는 좀 불완전합니다. 토/일 연속 이틀만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있지만 다행히 이건 만족을 하는데, 신칸센을 아타미까지만 탈 수 있어서 요코하마 가는 게 매우 귀찮습니다. 패스 범위가 아니기도 하구요. 범위 내애서는 신칸센 특급권만 구입하여 탈 수 있지만 아타미-요코하마 구간은 애초에 패스 범위를 벗어나버립니다. 특급권 요금 생각해보면 따로 사는 거랑 큰 차이가 있나 싶을 정도네요.
      시즈오커 후지산 패스도 범위를 양옆으로 넘어버려서 이 경우 추천할만한 패스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