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westjr.co.jp/global/kr/pdf/press_20160217.pdf

JR 니시니혼이 또 한 건 올렸군요! 요즘 JR 니시니혼은 특급 하루카 장사에 맛들려서 주간 시간대 증편에, 정차역도 늘리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중입니다만, 외국인 패스에도 기어이 또 손을 대고야 말았습니다 .. 

하루카 지정석을 잘 안 태워주려는 시도도 이미 보이곤 했었는데 이코카하루카도 손을 대는군요..

개정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ICOCA & HARUKA 티켓을 구입하면 1,500엔이 충전된 ICOCA 교통카드가 포함되며, 지정 구간 내 하루카 편도(또는 왕복) 승차 가능


(개정) ICOCA & HARUKA 티켓을 구입하면 지정 구간 내 하루카 편도(또는 왕복) 승차권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

        교토 옵션권 구입 시 교토~사가아라시야마 구간도 추가로 이용 가능, 고베 옵션권 구입 시 산노미야~마이코 구간도 추가 이용 가능

        텐노지 ~ 나라 간 JR 야마토지선 이용 가능

        기존에 이코카 교통카드가 있다면, 이코카 없이 하루카 할인 티켓만 구입하는 것이 가능

전체적으로 이용 구간이 늘었습니다만 하루카를 교토까지 타고 가면 추가 요금이 붙기 때문에 단순히 교토만 가는 경우 금액 소모가 커진 셈이고,

하루카를 탈 수 있는 구간이 지정되기 때문에 자유도가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생겼습니다.

교토 옵션을 사용하면 아라시야마를 갈 수 있게 되었지만 600엔이나 더 올랐는데 겨우 아라시야마 갈 수 있는 옵션이 이득은 아니겠죠.. 왕복 400엔이면 가는데..

대신 이코카 교통카드 강매가 사라졌네요. 티켓만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코카가 기존에 있는 여행객에게 상당히 유리해졌습니다.

그리고 기존 편도 티켓은 공항에서 시내 방향으로만 쓸 수 있었는데, 이제는 시내에서 공항 방향의 편도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까지 간 뒤, 돌아올 때는 오사카에서 출발하고 싶은 경우, 교토까지의 편도 패스를 구입 후 돌아올 때는 오사카발로 따로 티켓만 구하는 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네요. 정작 개정 전 교토 왕복 비용보다 비싸지긴 했습니다만 …

간사이공항 출발 기준의 하루카 할인 티켓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카 탑승 구간

재래선 승차 가능 구간

편도 가격 (왕복은 2배)

 간사이공항 ~ 텐노지

오사카 시내

1,100엔

 간사이공항 ~ 신오사카

오사카 시내

1,300엔 

 간사이공항 ~ 교토

교토 ~ 사가아라시야마

1,600엔 

 간사이공항 ~ 신오사카

산노미야 ~ 마이코 

1,500엔 

 간사이공항 ~ 텐노지

텐노지 ~ 나라 

1,400엔

* 텐노지/신오사카판 하루카 티켓은 오사카 시내 (JR 유메사키선 사쿠라지마역까지, JR 토자이선 카시마역까지, JR 코베선 츠카모토역까지, JR 교토선 히가시요도가와역까지, JR 각켄토시선 하나텐역까지, JR 야마토지선 카미역까지) 에서만 유효합니다.

2,000엔을 더하면 이코카 교통카드가 결합된 이코카&하루카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루카 할인 티켓만 구입하려면 이코카 교통카드를 제시해야합니다. (스이카 등 다른 IC 카드는 불가능)

간사이공항에서는 한정판 이코카 카드가 동봉되지만, 다른 역에서 구입 시 일반 디자인의 이코카 교통카드가 나갑니다.

패스 구입이 가능한 역은 간사이공항, 텐노지, JR난바, 오사카, 신오사카, 교토, 산노미야 역입니다.

90일 이내의 단기체류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에게만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2016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016년 3월 1일부터 개정되는 이코카 & 하루카 (ICOCA & HARUKA) 패스”의 0개의 댓글

  • 제가 알고있는것과 좀다르네요.제가 보기엔 이코카 구입이 의무로 봤는데

  • ◎”ICOCA” and “HARUKA reduced-fare Ticket” were sold in a set previously, but new “HARUKA reduced-fare Ticket” will be introduced, which is also beneficial to the customers who have “ICOCA” IC card with logo mark. “HARUKA” can be used more economically!
    *Customers who have ICOCA will be requested to show “ICOCA” IC card with logo mark to purchase “HARUKA Reduced-fare Ticket”.

    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해석하기 나름이지만 제가 이해한걸로는 이코카를 가지고 있으면 또 다시 이코카를 구입할 필요 없이 할인 티켓만 구입할 수 있다는 의미같습니다. 운임표 부분도 이코카 불포함 가격으로 제시되고 있구요 ..
    이놈들은 왜 영어로만 개정 내용을 내놓은건지 .. 일본어 원문으로 된 게 있었으면 좋겠네요 ㅜ

  • 하루카요금이 거의 사철 요금 하고 똑같해 졌네
    그래도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까지는 대부분 하루카 타고 갈듯

    나야 하루카 탈봐에는 다른 패스 사서 이용하는게 현명할듯

  • 제가 활동하는 카페에서 논의해보니 주인장님의 해석이 거의 맞는듯 하네요. 다만 이코카에 의무충전하는 금액이 있는지 는 문장이 모호합니다

  • 3월초에 교토 가는데 원래 이코카 하루카 패스 끊으려고 했는데 570엔이나 오르다니 ㅜㅜ 안 그래도 한달만에 엔화 환율도 900원대에서 1100원에 임박해서 슬픈데 ㅜㅜ
    근데 아라시야마까지 갈 수 있다는게 공항에서-아라시야마 들렀다가 아라시야마에서 다시 교토갈 때에도 이용 가능한건가요? 한 번 쓰는 티켓이 아니라 한큐 패스처럼
    이동 구간 내에서 자유롭게 몇번이고 쓸 수 있다는걸까요? 교토 엑세스 잇푸를 사는게 좋을까 싶기도 하고요(근데 환승 2번해야 하는데 어려울까봐 자신이 없네요).. 근데 숙소가 가와라마치역 주변이라서 교토역보다는 가와라마치역에서 내리는게 좋긴 합니다.

  • 승차권 상세 이용 조건이 안 나와서 확답은 못 드리겠지만 보통 이런 기획승차권은 도중하차 불가라서 한 번에 아라시야마까지 가야할겁니다. 프리 승차권도 아니구요.
    교토역에서 카와라마치 가는 게 환승 두 번 하는 것보다 더 번거로울겁니다….

  • 2월 28일에 구입한 왕복권은 3월 13일까지 유효합니다.
    즉, 구버전으로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2월 28일 날짜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고픈 사항이 있습니다.
    저번 여행도 이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금요일 오사카 in 월요일 시즈오카 out 의 일정인데
    시즈오카 에코파 아레나까지 가는 와중에 사용할만한 패스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요일은 에코파 아레나에 있어야하지만 그 전에는 일정이 따로 없기때문에 간사이-시즈오카 사이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예정입니다.

    추천할만한 패스가 있으시면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사카에서 시즈오카 가는 데 쓸만한 패스는 없습니다. 오사카는 JR 니시니혼 관할, 시즈오카는 JR 도카이 관할이라 지역 패스를 쓸 수도 없고 무조건 JR 전국패스밖에 답이 없는데.. 전국패스 쓰기에는 너무 짧은 여행이라 아무 패스도 쓰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외국인용 패스 중에서 오사카와 시즈오카를 다 갈 수 있는 패스가 전국 패스 외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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