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열차를 놓쳤는데 이 열차는 그린샤가 있길래 뭔가 싶었더니
큐슈신칸센 사쿠라로 와서 코다마로 돌아가는 열차인가봅니다.
이런 식으로도 열차를 돌리네요. 덕분에 그린샤를 한 번 더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N700계 큐슈 신칸센도 이제 어느덧 개통 11년차에 접어들면서
N700S같은 신형 열차 타다가 오면 좀 낡았다는 게 느껴지는 것 같음
하지만 큐슈 신칸센 N700계 그린샤는 역시 이 레그레스트가 최고죠
코로나로 못 오던 사이에 나가사키 신칸센이 개통했습니다
근데 나가사키는 아마 갈 일이 없지 않나 싶어서 타진 못할 거 같은데
그래도 신칸센 역은 구경해보고 갈 수 있으니까 타케오온센에서 한 번 끊었습니다
하카타에서 쉬었다 가도 도착 시간은 같은데 그냥 구경할 겸.
오늘의 숙소입니다
간사이에 잘 곳이 없을 땐 여기로 와보세요
아이오이 토요코인 만실인 거 한 번도 못 봄
한국에는 약간 큰 일이 난 듯 합니다.
이태원에서 사망자 수십 명이 발생했다는 속보가 들어오고 현장 동영상도 올라오고 있는데
뉴스를 보면 볼수록 이게 말이 되나 싶은 수준의..
그런 심각한 사고가 발생한 듯 합니다…
할로윈 주말이라 할로윈 기분으로 놀러다니고 있었는데
약간 좀 뉴스 보면서 기분이 복잡해지는 느낌
계속 뉴스도 보다가 유투브도 봤다 하다보니 어느덧 2시가 되어버려서 일단 잠
자고 일어나니 희생자 숫자가 말도 안 되게 불어있어서 약간 무서운 느낌도 들었습니다
아무튼! 다음 날이 되었으니 오늘의 목적지인 이마리(伊万里)로 출발하겠습니다
이마리는 사가현인데 신칸센으로 하카타 거쳐서 들어갈 생각
비행기가 좀 더 빠를 거 같긴 한데, 사가공항이 의외로 이상한데 있기도 하고 오카야마 출발이면 무조건 신칸센이 빠르죠
아이오이는 이런 게 유명하다고 해요
코다마밖에 안 서는 역이라서 오카야마에서 환승해야 함
오카야마 20분컷 ㄷㄷㄷㄷ
헬로 키티 신칸센 실물 첨봤음
노조미를 타면 정말 빠를텐데 노조미는 탈 수가 없군요
20분 정도 기다려야 해서
옆에 세워져있는 코다마에서 앉아서 쉬다가 나옴
패스가 있으니까 정당한 이용임
이번 여행에서 비 한 번도 안 맞을 거 같아서 기분 좋음
큐슈 상륙!!!!
하카타역도 지났습니다
원래 하카타에서 내려도 되는데 타케오온센 체류시간 늘리기 위해서 신토스에서 환승할 예정
지금 바로 옆에 달리고 있는 저 열차로 환승을 해야 하는데 하카타에서 환승 시간이 안 맞아서 절대 환승을 못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신칸센으로 앞질러가서 다음 역에서 타야 함
기차밖에 안 탔는데 벌써 12시임
나가사키 신칸센이 개통하니 열차 이름들이 다양해졌네요
아까 하카타 출발할 때 봤던 그 열차로 바로 환승
카모메 그린샤는 처음 타봤는데 앞이 전망석이더라구요
이럴 줄 알았으면 맨 앞 자리 했지
카모메 885계는 확실히 연식이 너무 오래 되어서 그런지
열차가 낡았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특급 열차에서 전면 보기 꽤 쉽지 않은데 나름 신선한 각도입니다
타고 온 게 릴레이카모메라서 옆에 신칸센 카모메가 바로 대기하고 있습니다
열차야 뭐 N700 6량으로 짤라놓은거니까 별다를 건 없겠죠
나가사키는 다음 기회에 가도록 합시다
자 그래서 타케오온센인데
이마리까지는 JR만으로 갈 수 있긴 한데 그렇게 하면 너무 오래 걸려서
아리타(有田) 에서 마츠우라 철도로 들어갈 생각입니다
미도리 하우스텐보스
딱 한 정거장이지만 그린샤 끊어놨음
그린샤 패스 사놓고 자유석 타면 억울하니까요
이것도 전망석이 있군요..
다음 부터 큐슈 그린샤 탈 일 있으면 무조건 맨 앞자리를 노려봐야겠습니다
아리타 도착
이제 마츠우라 철도만 타면 도착입니다
그래도 오늘은 해 지기 전에 도착했네요
마츠우라 철도를 최극점역이 아닌 다른 데 가는 용도로 타는 사람은 처음 보는 것 같네요.
마츠우라 철도를 타지 않으면 사가나 메이노하마에서 보통 열차를 한참 타고 들어가야 해서 너무 현기증이 납니다…
일본인 여행 유튜버 영상을 보면서 늘 궁금한 것이 있는데
그린샤나 기타 특급열차 좌석 앞에 발 받침대가 있는데
거기 신발을 벗고 발을 올리는건가요
신발 신고 올리는건가요?
영상 및 사진마다 달라서 뭐 정해진 기준이 있나 궁금합니다.
정확한 기준이 있습니다
평소에 가만히 두면 노출되는 부분은 신발을 신고 대는 곳
(열차 바닥 카펫과 재질이 같음)
발판을 뒤집을 수 있게 되어있어서 바깥쪽과 재질이 다른 건 맨발로 사용
입니다
아 지난 번 그린샤 신칸센 이동할 때 사진을 보니 딱 이해가 가네요
감사합니다.
발을 올리고 싶긴 한데 신발을 신고 해야 하나 벗어야 하나 한참 고민하다가 옆자리 앉은 일본 사람보고 신발 신고 올린 기억이 나네요
아이오이 토요코인은 저도 웨스트 레일패스로 돌아댕기면서 한번 이용해본 거 같습니다.
같은 이유로 딱히 잘데가 없어서 찾다가 저렴한 가격때문에 2박이나 묵었던 거 같은데,
근처에 있는 마트에서 이것저것 많이 팔아서 방콕하기 좋더라고요.
코다마로만 탈출 가능한 건 좀 힘들었던 추억이…
간사이쪽에 큰 공연같은 게 있으면 정말 효고현 전체 숙소가 박살나버리는데 그럴 때도 아이오이 토요코인은 공실이 있어서 솔직히 안 망하나 싶은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