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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및 종류

 

전국에서 이용이 가능한 패스입니다. JR패스라고 하면 주로 이것을 가리킵니다.

 

 

[그린샤 패스]

 

 7일권 : 39,600엔

14일권 : 64,120엔

21일권 : 83,390엔

 

 

[일반용 패스]

 

 7일권 : 29,650엔

14일권 : 47,250엔

21일권 : 60,450엔

 

 

그린샤용 패스는 그린샤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그린샤는 우리나라의 특실에 해당합니다.

좌석이 편하고, 성수기 여행 시 일부 구간에서는 일반석이 매진되는 경우가 제법 있기 때문에 메리트가 아예 없진 않습니다만 대개는 보통차용 패스로도 충분합니다.

간혹 그린샤가 없는 열차가 있기도 하고 ..

 

도쿄에서 오사카까지의 신칸센 편도 요금이 14,000엔 정도이므로, 최소한 도쿄-오사카를 왕복해야 이득입니다.

그러나 JR패스로는 노조미 호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단순히 오사카 - 도쿄만을 왕복한다고 JR패스를 구입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도쿄 ~ 오사카/후쿠오카/삿포로 간에는 항공편으로의 이동도 상당히 활성화되어있는지라 저렴한 가격으로 표를 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JR패스는 상당히 고가의 패스이기 때문에 구입 전에 반드시 이게 필요한지 계산해보시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3개 도시권을 구경할 때 사야한다고 보는 게 맞겠네요.

 

 

이용 범위

 

 ◆ 일본 전국의 JR선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칸센을 포함한 전 열차의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석은 매표소에서 예약해야됩니다)

    단, 신칸센 "노조미" 및 "미즈호" 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추가 요금 내고 탈 수 있는 게 아니라, 표를 아예 새로 사야합니다.

 

 ◆ 침대열차의 침대칸에 탈 경우 침대요금을 추가로 지불해야하고, 보통차용 패스로 그린샤에 타는 경우 그린샤권을 구입해야합니다.

    단, 특급 "선라이즈 이즈모", "선라이즈 세토" 열차에 병결되어 운행되는 "노비노비 카펫카"는 좌석 등급이 지정석이기 때문에 JR패스로 추가금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 통근 라이너 열차는 라이너권을 별도로 구매해야합니다. (주로 수도권 출퇴근 시간대에 편성됩니다.)

 

 ◆ 자연재해 등으로 불통이 된 노선의 대행운송버스와 BRT도 이용 가능합니다.

 

 ◆ 철도 뿐만 아니라 전국 JR 노선버스 (고속버스 제외) 를 이용할 수 있고, JR 미야지마 항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하철, 사철은 이용 불가능하나 예외적으로 도쿄 모노레일(하네다공항 ~ 하마마츠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도쿄 모노레일을 제외한 사철 및 공영 지하철, 제3섹터로 전환된 노선 등은 이용 불가능하고, 반드시 "JR선" 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철을 경유하는 JR 소속의 특급 열차

이 열차들은 분명 탈 때는 JR이었는데 내릴 때는 JR이 아닌 열차들입니다.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지만 나갈 때는 아니기 때문에 추가 요금을 내고 나가야합니다.

 

 a. 수퍼 하쿠토 (スーパーはくと), 수퍼 이나바(スーパーいなば)

   > 치즈급행(智頭急行) 카미고오리(上郡) - 치즈(智頭) 간을 경유합니다. 추가 요금 1,820엔

 

 b. 하시다테(はしだて), 탄고 릴레이(たんごリレー)

   > 교토 탄고 철도(京都タンゴ鉄道) 후쿠치야마(福知山) - 토요오카(豊岡) 간을 경유합니다.

     후쿠치야마~아마노하시다테 추가요금 1,520엔, 후쿠치야마~토요오카 추가 요금 2,870엔

 

 c. 와이드 뷰 난키(ワイドビュー南紀), 쾌속 미에(みえ)

   > 이세 철도(伊勢鉄道) 카와라다(河原田) - 츠(津) 간을 경유합니다. 추가 요금 820엔

 

 d. 난푸(南風), 시만토(しまんと), 아시즈리(あしずり)

   > 토사쿠로시오철도(土佐くろしお鉄道) 쿠보카와(窪川) - 스쿠모(宿毛)간을 경유합니다. 해당 구간 통과 시 추가 요금 2,430엔

 

 e. 시라유키(しらゆき)

   > 에치고토키메키철도(越後ときめき鉄道) 나오에츠(直江津) - 아라이(新井) 간을 경유합니다. 추가 요금 530엔

 

 f. 오도리코(踊り子)

   > 이즈급행(伊豆急行), 이즈하코네철도(伊豆箱根鉄道)를 경유합니다.

     이즈급행 이토(伊東) - 이즈큐시모다(伊豆急下田) 통과 시 2,130엔

     이즈하코네철도 미시마(三島) - 슈젠지(修善寺) 통과 시 510엔

 

 g. 아사기리(あさぎり)

   > 오다큐 전철(小田急電鉄) 신마츠다(新松田) - 신주쿠(新宿)를 경유합니다. 추가 요금 1,770엔

 

 h. 닛코(日光), (스페이시아)키누가와(鬼怒川)

   > 토부 철도(東武鉄道) 쿠리하시(栗橋) - 토부닛코(東武日光)/키누가와온센(鬼怒川温泉)을 경유합니다. 추가 요금 2,000엔

 

 

사철이지만 예외적으로 JR패스 이용이 가능한 구간

원래라면 안 태워주는데, 노선 전환 등으로 생긴 고립 구간으로의 접근을 위해 JR패스로의 승차가 허용되는 노선들입니다.

도쿄 모노레일은 하네다공항 이용 승객을 위해 특별히 태워주는 케이스입니다.

 

 

 a. 도쿄 모노레일 : 하마마츠쵸 ~ 하네다공항 국내선터미널 전 구간 승하차 가능

 

 b. 아오이모리철도 아오모리(青森) - 노헤지(野辺地) - 하치노헤(八戸)

     단, 아오모리, 노헤지, 하치노헤 이외의 역에서는 내릴 수 없습니다. 이것은 오미나토선과 하치노헤선이 고립 노선임에 따른 특혜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c. IR이시카와철도 카나자와(金沢) - 츠바타(津幡)

    단, 카나자와, 츠바타역 이외의 역에서는 내릴 수 없습니다. 이것은 나나오선이 고립 노선임에 따른 특혜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특급 열차 및 보통 열차로 해당 구간을 통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d.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 타카오카(高岡) - 토야마(富山)

    단, 타카오카역과 토야마역 이외의 역에서는 내릴 수 없습니다. 이것은 죠하나선과 히미선이 고립 노선임에 따른 특혜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전 좌석이 지정석인 열차 (자유석 없음)

이 열차들은 자유석이 없으므로 열차 이용 전에 반드시 예약해야합니다. 물론 차내에서도 지정해주긴 합니다만 승무원을 괴롭히지는 맙시다..

아래 열거된 열차 외에도 전석 지정석 열차가 더 많이 있으니 사전에 알아보고 승차합시다.

단, "신칸센 하야부사, 카가야키, 코마치, 하야테"는 만석인 경우 JR패스만으로 승차한 후 입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 운행 노선

열차 

주 운행구간 

토호쿠 신칸센

하야부사(はやぶさ) 

도쿄 ~ 신아오모리

호쿠리쿠 신칸센

카가야키(かがやき) 

도쿄 ~ 카나자와

 아키타 신칸센

코마치(こまち) 

도쿄 ~ 아키타 

 토호쿠 신칸센

하야테(はやて) *E5계 

도쿄 ~ 신아오모리 

 소부 본선

나리타 익스프레스(成田エクスプレス) 

도쿄 ~ 나리타공항

츄오 본선

아즈사(あずさ) / 카이지(かいじ) / 후지카이유(富士回遊)

도쿄 ~ 마츠모토/후지산

 도카이도선

사피르 오도리코 (サフィール踊り子) 

도쿄 ~ 이즈큐시모다

 도카이도 본선

선라이즈 이즈모/세토(サンライズ瀬戸・出雲)

 도쿄 ~ 이즈모시/타카마츠

 우츠노미야선

닛코(日光)・키누가와(きぬがわ) 

신주쿠 ~ 토부닛코/키누가와온센

죠반선 

히타치(ひたち) / 토키와(ときわ) 

우에노 ~ 센다이

큐다이 본선

유후인노모리(ゆふいんの森) 

하카타 ~ 오이타 

 

 

야간 열차 이용에 관하여

 

야간 열차를 이용하면 자면서 이동이 가능하고, 숙박비가 굳기 때문에 대단히 효율적인 여행 일정을 짜는 것이 가능합니다만 ..

2016년 3월 부로 홋카이도 신칸센이 개통하며 홋카이도 ↔ 혼슈 간 침대 열차가 모조리 폐지되었기 때문에 이제 남은 정규 야간 열차는 단 하나입니다.

 

JR패스 이용 마지막 날에 야간 열차를 이용할 경우 다음 날 개찰구를 나갈 때까지는 운임이 무료입니다. 

날짜가 지나간 상태라도 개찰구를 나가지 않았다면 일반 열차 이용이 가능합니다. 극단적으로 도쿄에 야간열차로 도착 후 다시 오사카까지 일반 열차로 거슬러 올라가도 개찰구만 나가지 않는다면 유효합니다.

단, 특급 열차는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이 규정은 JR 서일본 (간사이/츄고쿠 권역)에서는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 역무원과 싸워 이길 자신이 없다면 간사이 지방쪽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야간열차 편성에 관하여

야간열차는 기본적으로 침대를 달고 다니지만, JR패스는 침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침대권을 별도로 구입해야하는데, 일반적으로 1인실 기준으로 약 7천엔 정도입니다.

 

단, 선라이즈 이즈모 / 세토와 하마나스의 "노비노비 카펫카"는 좌석 등급상 "지정석"에 준하여 운행되므로, JR패스로 추가 요금 없이 탈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야간 열차

 a. [임시열차] 쾌속 문라이트 신슈(ムーンライト信州) : (도쿄)신주쿠 ~ 하쿠바

 

 b. [임시열차] 쾌속 문라이트 나가라(ムーンライトながら) : 도쿄 ~ (기후)오가키

    도쿄~오사카간을 이동할 수 있는 열차로, 열차 등급이 쾌속이라 청춘18티켓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예약 경쟁이 대단히 높습니다.

 

 c. [정기열차] 선라이즈 이즈모/세토(サンライズ出雲・瀬戸) : 도쿄 ~ (시마네)이즈모시/타카마츠

    도쿄~오사카간을 이동할 수 있는 유일한 정기야행열차입니다.

    침대칸은 추가 요금이 필요하지만 노비노비 카펫카는 지정석에 준하여 운행되므로 JR패스 탑승 가능.

    도쿄 → 이즈모/타카마츠 방면은 오사카역에 정차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정차역인 히메지역에 내려 거꾸로 돌아와야합니다.

 

 

패스 이용 방법 및 유의 사항

 

1. 이 패스는 자동개찰구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개찰구의 역무원에게 유효 기간이 잘 보이도록 제시하고 지나가시면 됩니다.

 

2. 타사 직통 노선을 JR패스로 이용할 경우, 탈 땐 JR선이었지만 내릴 때는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개찰구 역무원에게 JR 패스를 보여주면 JR이 아닌 구간만큼의 운임을 정산해줄 것입니다.

   반대로 타사 노선에서 JR선으로 직통하는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 JR 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경계역까지의 티켓을 구입하여 승차하시면 됩니다.

 

3. JR 패스는 지정석 지정이 무료입니다. 그러나 무책임하게 열차만 잔뜩 예매해놓고서는, 모조리 예약을 펑크내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자신이 탈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열차를 예약하고, 타지 못하게 된 열차의 지정석권은 제때제때 반납합시다. 

   큐슈 레일 패스의 경우 이런 예약 부도가 너무 많아 아예 지정석권의 지정 횟수가 제한되는 사태가 발생했는데, 언제 전국 패스에도 적용될지 모릅니다..

 

4. 패스 사용 자격이 없는 사람에게 패스를 양도하거나, 불법 위조된 패스를 이용하는 것은 범죄입니다. 

 

5. 패스 이용 시 여권 검사를 거의 하지는 않으나 웬만하면 여권을 지참하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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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질문드립니다 2018.07.01 20:13

    안녕하세요

    평소 블로그 잘 보고있습니다.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건 아니고 7박8일간의 주부, 도야마, 도쿄 간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 지혜를 여쭤보려 합니다
    크게 여행지와 사용할 패스가 아래와 같습니다

    1안
    1. 나고야, 다카야마 (JR 전국패스 #1 // 숙박 : 다카야마))
    2. 시라카와고, 가나자와 (JR 전국패스 #2, 다카야마 - 시라카와고, 시라카와고 - 가나자와 버스 // 숙박 : 도야마)
    3. 알펜루트, 마쓰모토 ((JR 전국패스 #3, 알펜루트 티켓 // 숙박 : 나고야)
    4. 나고야 일부 구경 후 에노시마, 가마쿠라 (JR 전국패스 #4 // 숙박 : 도쿄)
    5. 닛코 (JR 전국패스 #5, 닛코 4일권 // 숙박 : 도쿄)
    6. 후지산 (JR 전국패스 #6 만약 5일차의 닛코를 제대로 못봤을 경우 아침 일찍 닛코 몇 군데만 보고
    바로 후지산 넘어갑니다. 후지 큐쿄선 탑승은 개별구매 예정입니다)
    7. 도쿄외곽 계획 중 (JR 전국패스 #7 // 숙박 : 도쿄)
    8. 도쿄 시내 후 천엔버스로 나리타공항 이동


    2안
    1. 나고야, 다카야마 (알펜 다카야마 마쓰모토 패스 #1 // 숙박 : 다카야마))
    2. 시라카와고, 가나자와 (알펜 다카야마 마쓰모토 패스 #2, 다카야마 - 시라카와고, 시라카와고 - 가나자와 버스
    가나자와 - 도야마 버스 // 숙박 : 도야마)
    3. 알펜루트, 마쓰모토 (알펜 다카야마 마쓰모토 패스 #3 // 숙박 : 나고야)
    4. 나고야 일부 구경 후 에노시마, 가마쿠라 (알펜 다카야마 마쓰모토 패스 #4, 나고야 - 도쿄 신칸센, 스이카
    // 숙박 : 도쿄)
    5. 닛코 (도쿄 와이드패스 #1, 닛코 4일권 // 숙박 : 도쿄)
    6. 후지산 (도쿄 와이드패스 #2 만약 5일차의 닛코를 제대로 못봤을 경우 아침 일찍 닛코 몇 군데만 보고
    바로 후지산 넘어갑니다)
    7. 도쿄외곽 계획 중 (도쿄 와이드패스 #3 // 숙박 : 도쿄)
    8. 도쿄 시내 후 천엔버스로 나리타공항 이동

    이렇게 입니다. 일정은 고정이라는 가정하 교통패스가 크게 고민이 되네요...

    제일 중요한게 닛코를 갈 때,
    신칸센으로 도쿄 - 우쓰노미야 까지 갔다가, 다시 JR 닛코로 가는 일정인데

    JR 전국패스에 토부닛코선을 경유하는 노선은 추가요금 2천엔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걸립니다. 지불 안해도 되는 항목이면 되는데, 2천엔 지불해야 한다면 2안으로 가려해요...

    JR 전국 7일 이냐 아니냐 인데... 뭔가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고견을 여쭙겠습니다

    • UH 2018.07.03 18:59 신고

      이 안대로라면 2안이 더 싸네요. 2안 선택 시 추가요금이 왕창 나오지만 1안 선택 후 알펜루트 요금 따로 내는 걸 생각하면 그것보단 2안이 낫습니다. 1안이 추가요금이 안 나오는 것도 아니구요. 도쿄 와이드 패스가 닛코/후지산 방면 액세스도 좋고, 특히 후지산 갈 때 타는 후지급행선이 돈내고 타기엔 너무 비싼 노선입니다. 닛코랑 다르게 대체 노선이 없는 곳이라, 와이드패스를 쓰는 2안이 좀 더 유리할 것 같네요.
      단 2안 선택 시 시라카와고나 카나자와 갈 때도 다 추가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1안에 비해 유의미하게 많이 싸지진 않습니다

    • 질문드립니다 2018.07.04 13:21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뭔가 조금이라도 세이브 해보려고 후지산만 따로 간다던지... 그런것도 전부 다 계산해봤는데 도쿄 와이드패스가 제일 괜찮은걸로 ㅎㅎ....

      닛코 패스도... 전철 빼고 버스만 자유로 탈 수 있는 버전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요 ㅠ...

  3. 모범택시 2018.08.06 13:15

    어제가 JR패스 마지막날이었는데 도쿄에서 선라이즈 세토 타고 오사카에 왔습니다. 야간열차 특례를 이용해 유효기간을 하루 넘긴거죠.
    그런데 히메지에서 내린다는걸 늦잠을 자는 바람에 오카야마까지 갔다가 보통+신쾌속으로 오사카까지 돌아왔습니다. ㅎㅎ 다행히도 승무원이 검표를 하긴 했지만 열차내에서는 딱히 추가금 징수를 하지는 않더라고요.

    JR서일본은 이런거 야간열차 특례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후기가 많아 추가요금을 낼 각오를 하고, 오사카역에서 개찰구를 나올 때 역무원에게 유효기간을 하루 넘긴 패스를 보여줬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뭐라고 그랬는데 선라이즈 호를 탔다고 하고 지정석권을 보여주니 별 말 없이 내보내 주더군요.

    JR서일본도 하도 항의하는 외국인이 많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역무원에 따라 다른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야간열차 특례가 아예 없어진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 UH 2018.08.06 20:30 신고

      좀 싫어할 뿐이지 사실 보내주긴 다 보내줍니다. 오카야마 찍고 와도 오사카에는 오전 중에 도착이 가능하니 선라이즈 탄 게 확실하면 좀 더 쉽게 보내주는 듯 하네요. 특례 자체는 남아 있고 JR 히가시니혼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확인했었습니다.

  4. 2018.08.20 00:03

    비밀댓글입니다

    • UH 2018.08.21 21:34 신고

      저도 그런 게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아쉽게도 발품을 일일히 팔아야만 합니다...

      구글에 열차명을 검색하면 맨 위에 공식 홈페이지가 항상 뜨는데요, 이건 리조트 뷰 후루사토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https://www.jreast.co.jp/railway/joyful/resortfuru.html
      내리다 보면 시각표라고 된 게 있고, 열어보면 나가노 9시 4분 발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편은 미나미오타리 15시 16분 발이네요. 매일 운행하는 열차가 아니라서, 그 밑에 운행일 캘린더로 운행일도 확인해야 합니다.

      리조트 시라카미는 운행 횟수가 좀 더 많네요.
      https://www.jreast.co.jp/akita/gonosen/timetable/index.html

      아니면 출발역 도착역이라도 알고 있으면 시각표 검색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긴 한데, 노선명까지도 다 알아야 해서 상당히 마니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5. 여행자 2018.08.20 00:04

    어이쿠 실수로 시크릿을 눌러버렸네요..

    JR에서 운영하는 별도의 관광열차의 스케줄 같은걸 확인할 방법은 없는건가요,,? 아무리 찾아봐도 찾기힘드네요

  6. ... 2018.08.22 03:30

    이런경우는 도대체 어떻게 찾아봐야할지도 모르겠어서 한번 여쭈어봅니다.

    A역에서 C역으로 가려고합니다. 그런데 저는 그 사이인 B역부터 C역까지 커버하는 패스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A역부터 C역까지 가는 특급열차를 탄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A역부터 B역까지 가는 티켓을 별도 구매한 상태로 A역에서 타서 쭉 그 특급을 타고 C역에서 내릴때 해당 패스를 보여주면 될까요? 아니면 B역에서 내렸다가 역으로 나왔다가 다른 기차를 타고 가야만 할까요?

    도저히 모르겠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도움을 요청해봅니다.

    • UH 2018.08.25 00:33 신고

      A에서 B까지 티켓 사고 A에서 쭉 타고 C에서 내리는 게 맞습니다. B역에서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 때 A-B 간 티켓은 B-C간에서 탈 열차와 동일 조건이거나 더 좋은 티켓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패스로 특급열차 자유석을 이용할 때 B-C에서만 패스가 유효하다면, A-B 티켓도 특급열차 자유석 티켓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연결이 됩니다.

      탈 땐 A-B티켓만을 개찰구에 넣고(개찰구가 없다면 역무원 제시), 열차 안에서 검표가 있다면 A-B 티켓과 패스를, 내릴 땐 패스를 보여주고 개찰구를 지나면 됩니다.

  7. 도쿄교토도쿄 2018.09.25 10:24

    안녕하세요 늘 수고많으십니다
    내년 3월말쯤에 도쿄-교토-도쿄의 여행을 하려 하는데 (저는 여행의 시작과 끝에 아키하바라를 가지않으면 안되는 병에 걸렸습니다...) 3/25에 도쿄를 떠나서 3/31에 다시 돌아오는 일정으로 잡혀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JR패스 7일권을 끊는게 나을까요? 노조미는 안된다고 설명해 주셨지만 히카리로도 다녀오는데 문제는 없겠지요? 관서쪽에 가서는 교토내의 주요관광지를 보는데 대부분 시간을 보내고 오츠(료칸)와 우지시,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오사카에서 다시 도쿄로 출발할 예정입니다. 패스가 나을지 아니면 노조미를 따로 사고 관서쪽에서는 스냥 스이카를 쓰거나 혹 다른 패스를 사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시간나실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UH 2018.09.26 12:56 신고

      이 일정은 정확히 7일이라 JR패스가 좋습니다. 도쿄 어디로 들어올지는 모르겠지만 나리타든 하네다든 JR패스 개시가 바로 가능하고, 간사이 지방 내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서 소소하게 나오는 교통비가 다 커버됩니다. 도쿄-교토 왕복 신칸센 요금보다 JR패스가 비싸긴 하지만 이런저런 거 생각해보면 JR패스가 더 쌉니다. 단 한 가지 단점이자 최대의 단점이라면 노조미를 못 탄다는건데 히카리 타도 도쿄에서 교토까지 한 번에 가는 데는 문제가 없으니 (30분 더 걸림)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마지막에 출국할 때 공항 가는 것까지 패스로 커버가 되구요.

  8. 도쿄교토도쿄 2018.09.28 11:28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근데 글을 헷갈리게 썼군요... 3/23-3/25, 3/31-4/2에는 도쿄에 있습니다. 그래서 나리타로 23일에 입국, 4/2에 출국이네요. 따라서 공항에서 오고갈때나 도쿄에 있는 동안은 패스를 사용못하고 딱 교토쪽 다녀오는 기간만 패스를 쓸텐데 그경우에도 역시 패스7일권이 났나요? 총 체류기간은 11일인데 패스14일권은 낭비겠지요?

    • UH 2018.09.29 14:06 신고

      아 그런 거라면 패스는 안 사는 게 좋겠네요.. 도쿄-교토 왕복만 하는거면 티켓을 따로 끊는 게 더 쌉니다. 14일권은 확실히 낭비구요.

  9. 도쿄교토도쿄 2018.10.01 06:33

    긴가민가 하면서도 패스를 살까 했는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속편하게 노조미로 왕복하면 되겠네요.

  10. 여행하자 2018.10.06 22:11

    안녕하세요
    12월 말에 일본 입국하는데요, 1월 5일에 오카야마-도쿄 선라이즈 이즈모/세토를 타고 싶습니다만, 예약이 빡셀까요? 대략 1주일 텀이 있는 셈이긴 한데요
    일본현지인에게 예약을 부탁할까도 고민중입니다.

    • UH 2018.10.07 01:00 신고

      예약 불가능에 한 표를 걸고 싶네요... 평시에도 예약이 어려운 열차라 가망이 없다시피 합니다. 게다가 1월 5일이 주말이기까지 해서 1주일 전에 가면 정말 운좋게 취소표를 구하지 않는 한 어려울 것 같습니다.

  11. 짠짠짜 2018.10.25 00:18

    안녕하세요
    이 전국 JR 패스로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탈 수 있는거로 알고 있는데요, 그러면 통상 JR라인이 아닌데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서는(ex) 주말에 후지급행선에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들어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때에도 이 패스로 거기까지 갈 수 있는걸까요?

    • UH 2018.10.25 21:52 신고

      아뇨. 요금은 열차 기준이 아니라 노선 기준으로 따지는 거라서, JR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더라도 그 열차가 후지급행선에 들어가는 순간 후지급행선 요금은 별개입니다. 오츠키역까지는 JR패스로 커버가 되지만 그 이상은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12. 선라이즈 2018.11.06 23:22

    안녕하세요!
    오사카에서부터 도쿄까지 11월30일차 선라이즈 이즈모/세토를 타고갈 예정을 짜고있는데요, 여러군데 이곳저곳 찾아보긴했지만 인터넷을 통한 예약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거란걸 알게됬습니다.
    그래서 알고있는 일본 현지인에게 미리 구매를 부탁하려고하는데, 이 열차권 구입을 미도리노마도구치에서만 할수있는지 혹은 다른방법도 있는가에 대해서 여쭤보고싶습니다.

    • UH 2018.11.07 00:17 신고

      열차 티켓 취급하는 여행사에서도 되긴 합니다. 아쉽게도 11월 30일이 금요일이라 예약이 정말 어렵긴 하겠네요.. 인터넷 예약이 안 되는 열차라 어찌됐든 간에 열차 표를 파는 창구에 가서 직접 사와야만 합니다.
      JR패스에 노비노비 시트 지정권만 사는 게 목적이 아니라, 정말 침대열차 자체를 이용하려는 계획이라면 의외로 며칠 전까지 티켓이 남아있을 수도 있습니다. 침대가 전부 매진되는 경우는 생각보다 드뭅니다.

    • 선라이즈 2018.11.07 20:54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JR패스는 일정상 사용하지않고, 아무래도 침대차 경비가 경비인지라 노비노비시트로 이용할 예정이였지만 힘든거군요...
      최대한 빠르게 창구에서 구매를 해보고 차선책으론 야간버스를 고려해봐야겠군요

  13. 전국여행 2019.05.01 17:28

    안녕하세요! 여행갈 때마다 게시글 잘 보고 있습니다ㅎㅎ
    초여름에 일본 전국여행을 계획 중인데 JR전국패스(21일)를 이용하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고민이 생겨 여쭤보기 위해 글 남깁니다!

    도쿄 입국 후 3일정도 머물고 JR전국패스 개시-하코다테-삿포로-아오모리-아키타-요코하마-도쿄-나고야-오사카 교토-돗토리-서일본과 시코쿠의 소도시들-규슈지방 순회 후 귀국
    정도로 생각 중인데 일정을 짜다보니까 한 도시를 제대로 구경하기 어렵고 전철로 계속 이동만 해야할 것 같더라구요ㅠㅠㅠ

    때문에 JR전국패스와 소도시들을 포기하고 이동시간이 짧은 비행기를 이용할 지 고민이 됩니다!

    • UH 2019.05.04 00:36 신고

      하코다테-삿포로-아오모리-아키타 일정이 JR패스가 아니면 소화가 불가능한 일정이고, 그 이후로도 교토-돗토리-시코쿠 등의 일정이 역시나 항공기로 커버가 안 됩니다. 도쿄로 들어와서 전국을 돌면 21일권 가격을 넘기 때문에, JR패스가 제일 편리한 방법입니다. 14일권과 21일권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일부 구간을 항공기로 대체하더라도 가격 절약 효과가 없고 이걸 할 수 있는 구간도 없는 것이 문제입니다.

      소도시를 전부 쳐내면 그 땐 항공기가 이득일 수도 있지만 현재 일정에서는 JR패스가 제일 낫습니다.

  14. ㅇㅇ 2019.05.11 01:26

    uh님 오늘 미야자키로 입국해서 전국여행 시작하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미야자키 공항에는 재팬 레일패스 교환처가 없던데, 이거 350엔 주고 미야자키역까지 가서 패스권 교환해야되나요?
    예전에 어떤 글에서 미야자키 공항 - 미야자키 역 간 교환권 보여주면 걍 탈 수 있다는 내용을 본 거 같은데,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 궁금합니다. 바쁘신 와중에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UH 2019.05.11 13:59 신고

      미야자키공항은 큐슈/남큐슈패스 교환은 되는데 전국패스 교환은 공식적으로 안 되는 걸로 나와 있어서 미야자키역까지는 가야한다고 합니다.

    • ㅇㅇ 2019.06.20 01:30

      감사인사 답변이 늦었습니다. 확실히 미야자키 공항역에서는 큐슈지역 관련패스만 교환이 되고 전국패스는 교환이 안되더군요. ^^;;

  15. ㅇㅇ 2019.06.20 01:33

    전국패스는 자금 여유가 된다면 오디너리보다는 그린석이 짱짱맨인 것 같습니다. 한 덩치 하시는 분들은 도카이/산요 신칸센의 700계나, 호쿠리쿠/조에츠의 E7계, 도호쿠/홋카이도의 E5계 등 3x2열 탑승시 좁아서 죽어나는 탓에 ㅎㅎ;;

  16. oui 2019.10.19 20:55

    uh님 질문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청춘18로 카나자와-나오에츠(호쿠리쿠 본선 제3섹터구간)을 완주하고자 하는데
    특례구간 두 구간을 포함해서 토야마,토마리에서 2회 환승하는 경로로 여행하고자합니다.(사이에 하차하는것 역시 저 두역뿐입니다) 그러면 추가금이 얼마나 붙는지 궁금합니다.(시간표상 라이너권 300엔도 붙을것같습니다)
    그리고 혼슈에서 홋카이도는 신칸센옵션권보단 역시 페리가 답이겠죠?(가격등 여러면에서) 긴 질문 죄송하고 항상 블로그 잘 보고있습니다!!

    • UH 2019.10.20 23:21 신고

      카나자와 - 츠바타, 타카오카 - 토야마 구간은 특례 구간이지만, 원칙적으로는 츠바타역에서 하차 후 승차, 타카오카역에서 다시 하차 후 승차해서 토야마역에 하차해야 정확히 특례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청춘18티켓으로 일단 카나자와역에서 열차를 탄 후 츠바타역에 내려, 츠바타역에서 타카오카까지의 티켓을 사고 타카오카역에 내려서, 타카오카역에서 청춘18로 재입장하여 토야마역에 내려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나오에츠행 열차를 타야 하구요,

      츠바타 - 타카오카는 610엔이고,
      토야마부터 나오에츠는 특례고 뭐고 아무 것도 없으니 이 구간 운임 2,120엔을 전액 내야 합니다. 그러니 최소 2,730엔이 들구요.

      신칸센 옵션권보다 페리가 싸지만 양쪽 페리 터미널이 시가지에서 멀어서 여기까지 이동 비용이나 시간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코다테, 아오모리에서 여행 일정이 없고 그냥 통과만 해야 한다면 신칸센 옵션권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페리가 나은 경우는 야간편 탑승 케이스 뿐이겠네요

    • oui 2019.10.21 19:03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계획상 19시 40분에 아오모리 도착하는 리조트 시라카미 막편을 타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20시 30분 페리를 못타면 다음페리가 22시가 넘는 시간에 있어서 고민입니다.
      그래서 uh님 말처럼 신칸센 타는게 나을것같기도하네요.(키코나이-고료카쿠는 특례적용구간이니 시내이동까지 포함한 가격상 하코다테 가는것도 비슷할것같구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신칸센 환승편은 20시 40분이라서 여유가 좀 있습니다. 다만 키코나이에서 도난 이사리비철도 막차를 못탈것같아 신하코다테호쿠토까지 추가금이 붙을것같기도 하네요.) 혹시 시간표관련해서 확인해주실수 있는지요? 항상 감사합니다..ㅠㅠ

    • UH 2019.10.21 23:41 신고

      아오모리 도착이 너무 늦어서 뭘 선택해도 문제가 있습니다.

      - 아오모리역에서 아오모리항이 걸어서 30분 이상이라 도보로 가능한 거리는 아닙니다. 하지만 일단 걸어간다면 시간 내에 도착할 수는 있습니다.
      - 시내버스는 16시 5분이 막차라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청춘18티켓은 신칸센이나 도난이사리비철도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홋카이도신칸센 옵션권 (2,490엔) 을 구입하여 신칸센 오쿠츠가루이마베츠-키코나이 구간과 도난이사리비철도 키코나이-고료카쿠 구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리 이용이 곤란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신칸센이 더 어렵습니다. 신칸센 옵션권은 오쿠츠가루이마베츠부터 쓸 수 있고, 신아오모리에서 못 씁니다. 그런데 이 시간에 오쿠츠가루이마베츠를 갈 방법이 없습니다.

      19시 40분에 리조트 시라카미를 타고
      → 20시 15분에 카니타(蟹田)행 열차를 타고 카니타역에 20시 52분 도착
      → 카니타역에 가면 이미 막차 끊김
      이 되는 함정입니다.

      결국 이 시간에 홋카이도를 가려면 신아오모리부터 열차를 이용해야하지만 신아오모리에서 타면 청춘18 신칸센옵션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아오모리 - 키코나이 전 구간 운임요금을 다 내야 합니다. 신아오모리에서 키코나이만 타도 5,800엔이니까, 페리 터미널까지 택시타고 가서 페리 타도 이것보다 비쌉니다.

      모든 걸 감수하고 신아오모리에서 20시 40분에 키코나이까지 신칸센을 탔다 치면 키코나이에는 21시 31분 도착입니다. 도난이사리비철도는 이미 막차가 지난 후입니다 (20시 43분 막차) 결국 신아오모리 - 하코다테 전 구간(7,720엔)을 타야 합니다. 점점 요금이 산으로 가는데, 모든 경우의 수를 다 따져봐도 이건 페리가 맞습니다.

    • oui 2019.10.22 20:26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페리타고가면 2시가 넘겠네요 아예 자정출발이나 2시출발타서 하루를 시작하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17. pipeman 2020.01.13 11:28

    새해 복 좀 많이 받으셨는지요.
    오랫만에 문의할게 있어 들어왔읍니다.
    JR전국판으로 에히메현 마쓰야마의 이요철도 이용이 가능할까요?
    JR마쓰야마 에키마에에서 오카이도 상점가까지 JR전국판으로 갈수있는 방법은요.
    걸어도 30분안에 가긴 하던데요.

    • UH 2020.01.14 00:07 신고

      전국패스는 이요 철도선 이용 불가능합니다
      JR전국패스는 JR선만 이용 가능하니 요금 따로 내고 타시면 됩니다

  18. pipeman 2020.01.14 09:54

    그렇네요.
    고맙습니다.
    전국판 JR패스 미주호, 노조미 이용이 안되고
    통근라이너가 이용 안된다고 했는데.
    05시 27분 오카야마발 사카이데방향 마린라이너열차와
    06시3분 오카야마발 신오사카행 신칸센은 탈수 없는건가요?
    JAPAN TRAVEL앱으로 검색하면 위의열차가 검색이 안되서요.
    JR패스로 창구에서 다음날 열차 지정석 예매가 가능한가요?

    • UH 2020.01.14 23:56 신고

      마린 라이너는 열차 이름이 라이너일 뿐 열차 등급은 쾌속이라서 JR패스로 이용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오카야마발 신오사카행 6시 3분 열차는 노조미나 미즈호가 아닌 코다마라서 JR패스로 탈 수 있습니다
      전날에 미리 다음 날 열차의 지정석 예매 가능합니다

    • pipeman 2020.01.15 09:36

      너무 고맙습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읍니다.
      건강하세요.

  19. ㅇㅇㅇ 2020.03.15 15:32

    선라이즈 이즈모 인터넷 예약할수있다고 꺼라위키에 나왔던데 사실인가요
    사실이라면 예약하는 사이트 어디인지좀

  20. 109번 2020.03.15 23:54

    아, 그러고보니 전석 지정석 열차에 추오선 특급 3총사가 아직 반영 안되어있네요. ㅎㅎ

    • UH 2020.03.17 23:48 신고

      모든 열차를 다 넣을 수 없어서 빠져있던 건데 중요 노선인거 같긴 해서 추가했습니다

  21. 109번 2020.04.11 18:32

    6월부터 전국판 패스의 양식이 바뀌고 지정석 사전예약도 되기는 하는 모양인데..
    과연 갈수나 있을까요?
    7월 누마즈 마츠리...

    • UH 2020.04.12 18:53 신고

      갈 수가 없으니 문제가 많네요;

    • 109번 2020.04.16 11:03

      이 댓글 달고 3일후인가에 귀신같이 마츠리가 취소되었습니다 ㅋㅋㅋ

    • UH 2020.04.20 10:18 신고

      슬슬 제 6월 공연도 압박이 들어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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