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슈 지역의 특징

후쿠오카가 위치한 큐슈 지역은 도쿄나 오사카와는 교통망의 성격이 달라 도쿄나 오사카와 패스 구입 전략이 조금 달라집니다.

코로나19로 입국제한이 풀린 2022년 이후로 외국인용 패스를 비롯한 모든 패스류의 가격이 크게 인상되어,
현재 후쿠오카 여행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패스가 아예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패스 가성비가 처참합니다.
솔직히 “이 글을 굳이 남겨놓을 필요가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그래도 정보 공유 차원에서 글은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매우 가까움

후쿠오카 국제 공항은 일본 국내에서도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도심에 가깝습니다.

하카타역까지 2정거장(6분), 텐진은 5정거장(12분) 으로 매우 가깝습니다. 그래서, 공항 – 시내 간 패스를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고, 공항이 시내 한복판에 있다보니 시내 여행용 패스를 공항까지 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니 공항만을 위한 패스는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애초에 있지도 않습니다.

후쿠오카공항은 국제선터미널에서 바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없고, 국내선-국제선 셔틀이 매우 느려 하카타역행 직행 버스를 타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가격은 지하철과 같고, 국내선 터미널을 거쳐 지하철로 하카타역을 가는 것과 시간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단지 배차 간격이 좀 더 길 뿐입니다.

버스 강세 지역

철도가 있긴 하지만, 시내 여행하는데 철도가 거의 쓸모 없습니다. 후쿠오카 시내는 버스 중심 여행을 짜야 합니다.
극단적으로 지하철만을 이용하는 코스를 만들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후쿠오카의 지하철은 공항선을 제외하면 전부 주택가를 지나는 노선이라 여행객이 이용할 일이 많지 않습니다.

이 글은 후쿠오카 공항 입국을 전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후쿠오카 시내 150엔 에리어

니시테츠 버스 기본 요금은 원래 190엔이지만, 하카타역 / 야쿠인(薬院) / 텐진 / 쿠라모토(蔵本) 일대를 순환하는 버스는 운임은 정액 150엔입니다.

원래는 100엔 구간이었으나 2021년 7월부터 150엔으로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후쿠오카 시내

지하철 1일 승차권

●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1일 무제한 승차
● 1일권 640엔
● https://subway.city.fukuoka.lg.jp/kor/fare/one/

후쿠오카 지하철 3개 노선을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참고로 후쿠오카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는 260엔, 그 이후로는 한 번에 200엔씩 낸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러니 1일권은 세 번 이상 타야 이득입니다.

후쿠오카 지하철은 하카타, 텐진 일대를 제외하면 전부 주택가만 지나기 때문에 여행객이 타기에 적합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후쿠오카 시내에선 거의 버스로 이동하는 게 좋지만, 지하철 접근성이 우수한 곳이 드물게 몇몇 군데 있으므로 좋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후쿠오카 지하철은 신용카드 터치결제로도 이용할 수 있는데 신용카드 터치결제로 승차하는 경우 1일 640엔 한도로만 청구됩니다. 타고 다니다가 1일권 가격이 넘으면 1일권을 산 것과 동일해지고, 1일권만큼 못 탔다면 그냥 그만큼만 낸 게 되므로 훨씬 더 편리하고 경제적입니다. 터치결제가 되는 카드가 있다면 굳이 1일권을 살 필요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신용카드 터치결제는 Visa, JCB, AMEX, 다이너스클럽, DISCOVER, 은련을 지원합니다. (마스터카드 지원 안 함). 터치결제가 되는 카드는 카드 앞면이나 뒷면에 와이파이 마크같은 게 그려져 있습니다.

신용카드 터치결제 방법
터치결제 되는 카드 구별 방법

이용 가능 노선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3개 노선 (공항선, 카이즈카선, 나나쿠마선)
* JR선, 니시테츠선, 시내버스 등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주요 여행지

  • 후쿠오카 공항  (후쿠오카공항역 하차, 국제선 청사 셔틀버스로 이동)
  • 하카타역 (공항선 하카타역)
  • 기온 (공항선 기온역)
  • 나카스 카와바타 (공항선, 하코자키선 나카스카와바타역)
  • 텐진 (공항선, 나나쿠마선 텐진역)
  • 오호리 공원 (공항선 오호리공원역)
  • 캐널 시티 (나나쿠마선 쿠시다진자마에역)

대부분의 여행지가 커버 가능하지만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후쿠오카 타워, 마리노아 시티 등이 역에서 도보로 20분 이상 떨어져 있어 이 점이 마이너스입니다.

  • 후쿠오카타워, 모모치 해변 : 니시진(西新)역에서 도보 20분
  • 마리노아 시티 : 메이노하마(姪浜)역에서 도보 20분
  • 아사히 맥주 공장 : 이용 불가 (JR 타케시타역 외에 접근 수단 없음, 하카타역 도보 50분)
  • 우미노 나카미치 : 이용 불가 (JR, 버스로만 접근 가능)

발매 장소

지하철 역 자동발매기에서 바로 구입 가능, 예약할 필요 없습니다.

유사한 성격의 패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1일권 2,500엔)

이 패스의 완벽한 상위 호환입니다. 지하철과 버스와 JR선까지 전부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패스 가격이 심각하게 비싸기 때문에 (2,500엔) 거의 이 패스로 이득을 보기는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니시테츠 버스 후쿠오카시 1일 (1일 1,200엔)

이 티켓은 지하철 대신 버스만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지하철 1일권에 비해 비싸지만 대신 범위도 더 넓어서, 우미노나카미치(海の中道) 일대도 커버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 후쿠오카 시내 교통 수단 (니시테츠버스, 쇼와버스, JR선, 니시테츠 전철, 시영지하철) 무제한 승차 가능
● 후쿠오카 시내판 2,500엔 / 다자이후판 2,800엔
● 외국인 관광객만 구입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 https://yokanavi.com/ko/tourist-city-pass/

단, 니시테츠 잣쇼노쿠마 – 다자이후 구간은 다자이후 옵션권(2,000엔) 구매 시에만 가능
종합 이용 지도

후쿠오카 시내를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종합판 패스입니다. 후쿠오카 시내를 돌아다니는 건 일단 다 태워주는 패스입니다.
그러나 이 패스는 절대로 구입해서는 안 됩니다. 이제는 강력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사지 마십쇼. 1,700엔이던 시절에도 가성비가 나락 수준이었는데 이제는 거의 한놈만 걸려봐라 수준입니다. 사면 안 됩니다.

이 상품이 처음 나왔을 때 가격이 얼마였는지 아십니까? 820엔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가격은 2,500엔. 인상률이 정말 말이 안 됩니다. 후쿠오카 시내에서 교통비를 2,500엔어치나 쓰려면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정을 소화해야 합니다. 구입을 강력하게 비추천합니다. 이런 걸 방일 외국인용 상품이라고 팔고 있는 게 말이 안 됩니다.

참고로 하카타 – 우미노나카미치 왕복이 960엔, 하카타 – 타케시타 왕복이 170엔, 지하철 1일권은 620엔이고, 노코노시마 페리가 왕복 460엔. 이걸 다 합쳐도 2,210엔입니다. 하루에 2,500엔어치를 타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발매 장소 및 구매/이용 방법

스마트폰 앱 “my route” 설치 후 휴대폰에 1일권을 담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신용카드 결제만 지원합니다.
승차 시 휴대폰에 있는 패스를 제시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자동개찰구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구입 시 반드시 한국 휴대폰 SMS 인증이 필요합니다.
출발 전에 미리 한국에서 가입해놓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종이티켓도 판매하지만.. 굳이 줄 서서 사지 마시고 앱으로 사는 거 추천드립니다.

이미지는 인상 전 기준이고, 현재는 가격이 올라 2,500엔이니 참고하세요.

후쿠오카 시내 자유승차권 (1일, 지류 티켓)

● 후쿠오카 시내 버스 무제한 승차
● 기본판 1,200엔 / 다자이후 확장판 2,100엔
https://www.nishitetsu.jp/bus/jyousha/cityfree/

“후쿠오카 시내” 의 범위

후쿠오카 시내의 모든 니시테츠(西鉄) 시내버스를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니시테츠 버스는 철도 회사인 주제에 일본 최대의 시내버스 노선망을 자랑하는 회사로,  후쿠오카 시내 버스 중 니시테츠 버스의 점유율이 90%에 달할 정도라 니시테츠 버스를 다 탈 수 있다는 건 그냥 후쿠오카 시내버스 대부분을 다 탈 수 있다는 걸로 이해해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진짜 드물게 JR큐슈버스도 다니긴 하는데 그냥 없는 셈 쳐도 됩니다.

주소상 후쿠오카시(福岡市) 라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2017년도 이전에 “그린 패스”라고 불리던 물건이 전신이고, 현재는 범위가 늘어나 현재의 형태가 되었습니다. 가격도 올랐지만요. 후쿠오카 타워, 우미노나카미치, 마리노아시티 등 후쿠오카 외곽 지역도 이용이 가능하고, 노코노시마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노코노시마로 가는 배 요금은 별도)

2,100엔짜리 다자이후 확장판도 있습니다. 패스 조건은 1,200엔짜리 후쿠오카 시내판과 같고, 하카타/텐진-다자이후 간 직행 버스 “타비토”가 이용 범위에 추가됩니다. 위의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패스와 반대로, 이 패스는 니시테츠 철도는 이용할 수 없고 꼭 버스만 타야합니다. 타비토는 원래 정규 요금이 왕복 1,220엔이니까 다자이후도 갈거면 당연히 다자이후판으로 사는 게 낫겠죠.

후쿠오카 시내에서 버스를 1,200엔어치 타려면 버스를 최소 5번 이상 타야 합니다. 꽤나 장거리를 타더라도 250~300엔 선이고, 특히 텐진 중심부에서 타면 150엔이기 때문에 1,200엔어치 타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정말로 버스를 많이 타는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동일 조건의 24시간권 / 6시간권도 판매합니다. 바로 아래 항목 참고하세요.

당연히 24시간권이 훨씬 조건이 유리하므로, 일본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다면 되도록 아래 시간권을 추천합니다.

발매 장소 및 유효한 구간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하카타 버스터미널, 후쿠오카 공항 버스터미널, 각 정기권 발매소, 니시테츠 버스 영업소 각 창구, 후쿠오카 시내 일반 노선버스 차내

유효 구간은 위 지도를 참고하세요. (주소상 “후쿠오카시” 인 모든 니시테츠 버스 노선 승차 가능)

후쿠오카 시내 24시간/6시간 프리 승차권 (전자 티켓)

● 후쿠오카 시내 버스 무제한 승차
● 24시간권 1,100엔 / 6시간권 700엔 / 24시간권+다자이후확장판 2,000엔
● 스마트폰 앱 한정 상품입니다.
● https://www.nishitetsu.jp/bus/sumanori/

위의 후쿠오카 시내 자유 승차권과 동일한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는 대신, 이용 시간이 24시간/ 6시간입니다
1일권은 언제 개시해도 막차까지지만, 24시간권은 오늘 13시에 개시하면 내일 13시까지 유효니까 당연히 더 이득이죠?

그리고 특이하게도 6시간권도 판매합니다.
6시간권은 600엔이라서, 해 떠있을 때 빠르게 돌아보는 여행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24시간권 + 다자이후 확장판도 판매합니다.
패스 세부 설명은 위와 같으므로 자세한 건 생략하겠습니다.

구매 방법

이 티켓은 스마트폰 앱 “my route” 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my route 앱 설치 후 확인

앱으로 구매하고, 구매 후 앱을 운전기사에게 보여주면서 타면 됩니다.

24시간 / 6시간의 기준은 내리는 시간 기준입니다. 6시간권은 처음 이용하는 버스에서 내리기 직전에 패스 개시 버튼을 누르는 게 이득이겠죠? 후쿠오카 니시테츠 시내버스는 모두 내릴 때 요금을 내기 때문입니다.

후쿠오카 1DAY PASS

● 후쿠오카, 사가, 다자이후, 야나가와 방면 니시테츠 버스와 철도 1일간 자유 이용
● 1일권 2,800엔
http://www.ensen24.jp/kippu/32/

후쿠오카 시내 패스로는 가장 넓은 범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후쿠오카, 쿠루메, 사가, 치쿠호 지구의 모든 노선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패스들의 범위를 전부 포함하는 셈입니다.

니시테츠 철도도 이용 가능한데, 이를 이용하여 다자이후, 쿠루메, 야나가와 방면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 노선 주변을 다니는 노선버스도 이용할 수 있어서, 쿠루메역에서 사가 버스 터미널까지도 갈 수 있는 등 후쿠오카 북부 지역을 꽤 폭넓게 커버해주는 패스입니다.

단, 고속버스, 특급버스 등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후쿠오카텐진 – 다자이후 라이너 타비토 버스는 이용 가능)

노선버스(시내버스)와 니시테츠 철도 텐진~야나가와 구간만 이용 가능합니다. 고속버스 이용이 불가능한만큼 장거리 구간을 버스로 이동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 패스로도 커버가 되는 구간이 많으므로, 무작정 범위가 넓다고 구입하지는 맙시다. 다자이후보다도 더 아래로 내려가려는 경우에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가 방면은 JR로 왔다갔다 하는 게 빠르고 저렴하므로, 사가만 가는거라면 역시나 이 패스는 부적절합니다.

야나가와는 산큐패스로 가기 정말 어려워서, 야나가와 일정에 이용하는 게 그나마 유일한 이용 방법입니다. 그러나 야나가와 왕복도 1,700엔밖에 안 되므로 야나가와만 보고 사는 건 비추입니다. 생각보다 본전 뽑기 어렵습니다

발매 장소

니시테츠후쿠오카텐진역, 야쿠인역, 오하시역, 카스가바루역, 시모오리역, 니시테츠후츠카이치역, 아사쿠라카이도역, 치쿠시역, 미쿠니가오카역, 니시테츠오고리역, 미야노진역, 니시테츠쿠루메역, 하나바타케역, 다이젠지역, 니시테츠야나가와역,

텐진 정기권 발매소, 니시테츠텐진 버스센터, 하카타 버스 터미널, 후쿠오카공항 버스 정류장, 텐진 하카타 관광 안내소 등

다자이후 야나가와 관광 킷푸

● 다자이후, 야나가와로 가는 니시테츠 전철 왕복 1회 이용 가능
● 2일권 3,210엔 (종이티켓은 3,340엔)
http://www.ensen24.jp/kippu/1

후쿠오카현 남부에 위치한 야나가와는 버스 강세라는 큐슈 지역의 이름이 무색하게 버스로 정말 가기가 어려운 곳인데요, 꼭 니시테츠 전철을 타야 합니다. 뱃놀이로 유명한 곳인데, 이왕 니시테츠 전철을 탈 거면 전철이 편리한 또 다른 관광지인 다자이후도 같이 봐라~ 라는 느낌으로 같이 파는 티켓입니다.

니시테츠 후쿠오카텐진 – 야나가와 간 편도 운임은 870엔으로 왕복해도 패스 가격에 택도 없이 못 미칩니다.
이 패스는 야나가와 지역 관광 시설을 꼭 이용해야만 이득입니다.
야나가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배 티켓이 1,800엔이기 때문에 이것까지 합치면 이득이 되는 구조입니다. 다자이후도 가면 좋구요.

패스 이용 조건에 주의!
– 패스는 2일권이지만, 자유 승차권이 아닌 왕복 1회만 이용 가능합니다.
– 다자이후와 야나가와 외에는 내릴 수 없고, 후쿠오카로 돌아오는 순간에 패스는 무효입니다.
즉, 2일권이라고 해서 하루는 다자이후, 하루는 야나가와, 이렇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후쿠오카-다자이후-야나가와-후쿠오카, 혹은 후쿠오카-야나가와-다자이후-후쿠오카만 가능합니다.

발매 정보

종이 티켓과, 스마트폰 앱 “my route”에서의 발매 가격이 다릅니다.
종이 티켓은 니시테츠 후쿠오카(텐진) 역, 야쿠인역에서만 발매합니다.

후쿠오카 근교 및 큐슈 전역에서 사용하는 패스

JR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

● 후쿠오카 현내 JR선 이용 가능
● 2일권 3,500엔
https://www.jrkyushu.co.jp/korean/railpass/mobilepass.html

JR 큐슈 레일패스의 후쿠오카 근교 버전입니다. 도쿄에는 “도쿄 와이드 패스”, 오사카에는 “간사이 패스” 같은 것들이 있는데, 후쿠오카에는 이 패스가 있는 셈입니다. 기존 큐슈 레일 패스는 큐슈 전역이나, 적어도 반쪽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것조차 범위가 너무 넓었기 때문에, 후쿠오카 근교로 범위를 축소한 버전입니다.

2024년 3월 31일까지는 시모노세키까지 갈 수 있었고 3,060엔이었는데, 24년 개정으로 패스 가격이 3,500엔으로 인상되었으며 지류패스 발매가 종료되며 시모노세키를 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코쿠라(키타큐슈) / 모지코 에리어만 보고 가야 하는 패스가 됐는데, 일단은 하카타 – 코쿠라 왕복 특급 열차 정규 요금이 3,820엔이므로 이득이긴 합니다…만, 그건 정규운임 이야기고 2장 묶어 사면 할인해주는 “니마이킷푸”가 2,940엔이므로 패스를 사서 이득을 전혀 못 봅니다. 그나마 2일권인 게 다행이라, 후쿠오카, 키타큐슈에 카라츠(唐津) 까지는 가야 이득이 나옵니다.

사가 방면으로는 거리가 꽤 가까움에도 범위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 쿠루메/오무타 방면까지 뻗어있는데 JR선 연선의 여행지가 처참하여 활용도가 높진 않습니다. 후쿠오카 남부에 있는 야나가와(柳川)일대는 JR로의 접근이 쉽지 않고 그나마도 있던 버스가 사라지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그 외에 다른 지역도 있지만 이만큼의 효율을 내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다자이후는 JR로 못 가기 때문에 추가 요금 생각하면 그냥 텐진에서 바로 다자이후를 가는 게 편합니다.

패스 노선도를 보면 카라츠가 섬처럼 뚝 떨어져 있는데, 카라츠가 범위 안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요금 없이는 카라츠까지 갈 수 없습니다. 하카타역에서 카라츠행 열차를 타고 한 번에 갈 수는 있지만, 하카타 – 메이노하마역 구간은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공항선이기 때문에 이 구간의 통과 요금은 별도로 내야 합니다.

이용 가능 노선

◎ 카고시마 본선 오무타 – 모지코
◎ 닛포 본선 니시코쿠라 – 유쿠하시
◎ 히타히코산선 죠노 – 타가와고토지
◎ 치쿠히선 메이노하마 – 카라츠
◎ 카시이선 전선
◎ 치쿠호 본선 전선
◎ 사사구리선 전선
◎ 고토지선 전선

재래선 특급열차의 자유석과, 쾌속, 보통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칸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카타미나미선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 가능한 주요 특급 열차

◎ 특급 “소닉”, “니치린” : 하카타 – 코쿠라 – 유쿠하시
▷ 오이타, 미야자키 방면으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특급 “키라메키” : 하카타 – 코쿠라 (- 모지코)
▷ 오전 하카타 방면, 오후 키타큐슈 방면만 운행해서 숙소가 하카타라면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 특급 “유후” : 하카타 – 쿠루메
▷ 유후인 방면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특급 “유후인노모리” 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전석 지정석 열차)

◎ 특급 “릴레이 카모메”, “하우스텐보스”, “미도리”, “카사사기”  : 하카타 – 토스
▷ 사가, 나가사키 방면으로는 이용할 수 없고 토스(鳥栖)역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 특급 “카이오” : 하카타 – 케이센 경유 – 노가타
▷ 이런 걸 타는 사람은 철도 오타쿠밖에 없습니다

카라츠 방면 이용 시 팁과 주의점

카라츠 ~ 하카타 간 JR 치쿠히선의 후쿠오카 시내 구간이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공항선”에 이관되어 있는데, 이 구간은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하카타에서 탈 때 반드시 JR이 아닌 지하철 하카타역으로 가서 타야 합니다.

카라츠 방면으로 가려면 하카타역 지하철 타는 곳에서 메이노하마역 방면 열차를 탄 후, 메이노하마역에서 카라츠행 열차로 갈아타면 됩니다. 30~60분 간격으로 지하철 하카타역에서 바로 카라츠까지 직통으로 가는 열차도 있으니, 이걸 이용하면 더 편리합니다.

메이노하마역까지 지하철 티켓(300엔)을 사고, 메이노하마역에서 내릴 필요 없이 카라츠까지 가서 지하철 티켓과 패스를 동시에 제시하면 됩니다. 돌아올 때에는 그냥 패스로 승차한 뒤 하카타역에서 추가 운임(300엔) 을 정산하면 됩니다.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1일권이 640엔이니, 하카타-메이노하마 왕복만 해도 이미 600엔이니 카라츠 + 시내일정이 포함되어 있다면 지하철 1일권을 사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지하철 1일권과 조합하면 더 이상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키타큐슈 도시권 1일 프리 승차권

● 키타큐슈 지역 버스 이용 가능
● 1일권 1,200엔 / 앱으로 구매 시 24시간권 1,000엔, 48시간권 1,800엔
● https://www.nishitetsu.jp/bus/jyousha/kita_free/

기타큐슈시 (코쿠라, 모지코, 키타큐슈 공항 및 유쿠하시, 나카마, 칸다, 노가타 일부) 에서 쓸 수 있는 패스입니다.

이 패스는 종이 티켓과 앱 발매 가격이 다릅니다. 반드시 앱(my route)으로 구매를 추천합니다.

공항리무진 버스는 탈 수 없습니다. 단, 키타큐슈공항 ~ 쿠사미(朽網) 간 시내버스가 이용 구간 외지만 예외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근데 이 패스로 코쿠라까지 가는 길이 정말 만만치 않으니 초행이면 그냥 공항리무진 추천드립니다. 지금 경로를 찾아봤는데 제정신으로 이용할만한 경로는 아니네요. 이게 얼마나 노답이냐면 니시테츠버스 홈페이지 경로 검색에 이 경로를 넣고 돌려보면 검색을 거부합니다. 무조건 리무진버스만 나옵니다.

예전엔 외국인용 패스엔 키타큐슈공항 리무진버스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네요.. 700엔짜리 패스에 700엔짜리 리무진버스가 따라오는, 정말 말이 되나 싶은 사기급 가성비의 패스였는데 아쉽게 못 쓰게 되었습니다.

구매 방법

종이 티켓은 1일권으로만 판매합니다.
→ 키타큐슈지구 각 니시테츠 티켓 발매소 및 버스 차내

스마트폰 앱 “my route” 로 구매하면 24시간권 / 48시간권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북큐슈 레일 패스

큐슈 북부의 JR선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 인상 전에는 나가사키만 왕복해도 이득이 될 정도로 정말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했으나 두 차례의 가격 인상으로 12,000엔이 되어 이제는 조금 생각을 해보고 사야하는 패스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JR 큐슈 레일 패스 페이지로 → https://uh.dcmys.kr/710#N_Kyushu

큐슈 레일 패스

큐슈 전역의 JR선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북큐슈 지역을 포함하여, 카고시마 및 미야자키현 노선까지 전부 이용 가능합니다.
큐슈 전역 JR선을 모두 탈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시내 버스 및 지하철, 각 도시의 노면 전차 등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JR 큐슈 레일 패스 페이지로 → https://uh.dcmys.kr/710#Kyushu

산큐 패스 (SUNQ 패스)

● 큐슈 전역의 버스 (고속버스 포함) 무제한 이용
● 북큐슈판 3일권 9,000엔, 전큐슈판 3일권 11,000엔, 전큐슈판 4일권 14,000엔, 남큐슈판 3일권 8,000엔
● http://www.sunqpass.jp/korean/

▲ 초록색: 북큐슈 패스 이용 범위 / 빨간색: 남큐슈 패스 이용 범위

전큐슈 패스는 초록+빨강 구간을 모두 이용 가능

큐슈 전역의 고속버스, 노선버스를 이용 가능한 패스입니다. 큐슈레일패스가 기차 패스라면 이 패스는 버스 패스인 셈이죠.

버스를 이용하면, 철도에 비해 시내 깊숙히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대부분의 시내 버스 노선까지 커버되는 경우가 많아 시내 이동에도 어려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버스의 속도가 기차에 비해 느린 편이고 교통 체증의 영향을 받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말의 후쿠오카 도시고속도로는 정말.. 끔찍..

그리고 버스는 미리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현지에서 못 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유후인!!!! 유후인을 가는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하십시오!! 유후인행은 버스든 기차든 정말 좌석 공급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하카타~유후인 구간같이 선형이 굉장히 불량한 노선을 이용하는 열차조차 소요 시간이 버스보다 짧고, (유후인노모리 2시간 10분 vs 고속버스 2시간 20분) 나가사키노선은 버스가 2시간 30분인 반면 신칸센 “카모메”의 소요 시간은 2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쿠마모토나 카고시마처럼 신칸센이 있는 지역은 말할 것도 없구요. 대신 버스는 하카타역에서도, 텐진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세세한 이동 시간을 제하면 압도적인 차이가 나는 편은 아닙니다.

산큐 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는, 큐슈에 있는 버스 노선이라면 거의 다 해당됩니다. 단, 북큐슈판의 경우 카고시마, 미야자키현에 걸치는 노선을 이용할 수 없으며, 나가사키~미야자키, 나가사키~카고시마 노선은 산큐 패스 대상이 아닙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관광 버스와 회원제 버스 및 일부 지역의 로컬 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페리도 이용 가능한데,  (나가사키)시마바라 ~ 쿠마모토, (나가사키)쿠치노츠 ~ (쿠마모토)오니이케, 카고시마 ~ 사쿠라지마, 모지코 ~ 시모노세키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버스에는 산큐패스 마크가 전부 붙어있습니다. 북큐슈판으로 탈 수 없는 버스에도 따로 표식이 되어있어, 버스를 탈 때 “이 버스가 패스 적용 대상인가?” 하는 고민을 하지 않고 탈 수 있습니다. 일부 고속버스는 예약을 해야만 탈 수 있는데, 전화 예약도 가능하며 그냥 승차 전에 매표소에서 예약하여 탈 수도 있습니다.

버스 노선이 JR 노선에 비해 더 촘촘하기 때문에, 조금 마이너한 곳을 둘러보겠다 하는 경우에는 산큐패스가 더 유리합니다.

아무래도 철도에 비해 외국인에 대한 배려가 적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일본어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굵직굵직한 노선만 탈거라면 상관 없지만요. 

이용 팁

글이 워낙 길어져서 이용 가이드 글을 따로 분리해놨습니다.

발매 장소

이 패스는 미리 한국에서 사가면 패스 가격이 그야말로 “싯가” 입니다. 일본 가서 사면 무조건 손해니 미리 사가는 걸 추천합니다.

일단은 일본 국내 대부분의 버스 터미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상세 구입처는 http://www.sunqpass.jp/use/index2.html 참조.

+

혼슈 방면으로 여행 시 JR 니시니혼 레일 패스 (http://uh.dcmys.kr/708) 를 참고하세요.

“후쿠오카 / 큐슈 여행 패스 정리 (2024.04.01)”의 1,125개의 댓글

  • 정리잘해주셔서감사합니다!
    후쿠오카 2박3일 예정인데
    왠만하면 텐진시내에있을예정이긴한데
    첫날 다자이후
    둘째날 히타

    를 다녀올까하는데 추천해주실 교통권 있을까요?

    • 이 경우는 패스 쓸 게 없습니다. 히타 왕복 버스 요금이 3,580엔이라서 북큐슈 산큐 패스 2일권 가격조차도 안 나옵니다. 그냥 승차권 사서 다니는 게 제일 쌉니다

  • 안녕하세요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염치 불구하고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3박4일 여행인데 첫째날 공항에서 유후인버스탑승, 둘째날 유후인에서 쿠로카와이동, 셋째날 쿠로카와에서 하카타역으로 모두 버스로 이동 후 후쿠오카시내(나카스강변-텐진-하카타역-라라포트 등) 에서 지하철 및 버스 이용 하려는경우 북큐슈산큐패스 3일권 이용하는게 맞을까요?

    • 네 이건 북큐슈 패스 쓰시면 됩니다. 다만 4일권이 없으니, 3일권을 1~3일차에 쓰시는 거 추천합니다. 4일차는 거의 후쿠오카 시내 근거리 이동이라 버스가 전부 150엔이기 때문에 1일권이 손해입니다. 패스는 산큐패스만 있으면 됩니다

    • 빠르고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일본여행 초보라 글이 많은도움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3박4일 여행인데 첫째날 텐진에서 숙소잡고 기타큐슈쪽 관광(모지코역,가라토시장) 둘째날 야나자와 다자이후 후쿠오카시내 셋째날 유후인이동(유후인노모리 기차) 넷째날 공항이동후 귀국인데 어떤패스를 구입해야할지 잘모르겠더라구요 ㅠ 추천해주시면 정말 많은도움될거같아요~

    • 필요한 패스가 없습니다
      3일차 기차를 타려면 레일패스 3일권을 사야 하는데, 2일차엔 레일패스를 전혀 쓸 수가 없고, 유후인이 제일 교통비가 많이 드는데 3,4일차에 써야 하니 그나마 활용도가 있는 1일차와 묶어 쓸 수 없습니다. 123일차 아니면 234일차 이렇게 써야 하는데 둘 다 패스가 손해입니다. 그래서 패스를 안 사는 게 낫습니다.

  • 안녕하세요 글 잘 보았습니다. 여행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궁금한게 조금 있어서 염치불구하고 댓글로 문의드립니다.
    후쿠오카 여행일정이 3박4일인데
    1일차 유후인 이동 후 하루 숙박
    2일차 하카타 복귀(PM12시 예상) 후 근교(가능하면 야나가와)나 후쿠오카 시내 투어
    3일차 시모노세키, 고쿠라 투어
    4일차 귀국일정입니다.
    이런 일정이면 어떤 패스가 이득일까요??
    글 감사합니다.

    •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버스 패스인 산큐 패스 (북큐슈 3일판 7,000엔), 기차 패스인 북큐슈 레일 패스 (10,280엔) 둘 다 사용 가능한 일정입니다. 둘 다 사도 손해가 없는 패스입니다.
      야나가와는, 두 패스 모두 이용 불가능하고, 후쿠오카 시내는 산큐 패스만 가능합니다.
      시모노세키, 코쿠라는 JR 패스쪽이 조금 더 편리합니다. 고속버스로는 이쪽 일정이 약간 불편합니다.
      철도와 버스는 장단이 있어서, 어떤 게 더 좋다고는 할 수 없는데요,
      가장 비싼 구간인 하카타- 유후인을 어떻게 가느냐가 결정에 중요한 요소겠네요.

  • 안녕하세요! 후쿠오카에 대해 검색하다가 흘러흘러 들어왔는데 진짜 어마어마한 정보에 감탄만 나오네요;; 즐겨찾기 해놓고 정독한 지 3번째인데 읽을 때마다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여행에서 교통이 정말 중요한데 글을 읽다 보니까 아직 가보지 않은 후쿠오카가 뭔가 친숙해진 것 같은 느낌도 들고 ㅎㅎ 덕분에 좀 더 자신감 갖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꾸벅)
    그래도 혹시 간과한 점이 있나 궁금해서 염치 불구하고 어느 패스가 적절할지 여쭤보려 합니다!
    참고로 인원은 2명이고요.
    1일차 – 저녁 후쿠오카 도착. 숙소(하카타 터미널 근처) 이동 외에 다른 일정 없음
    2일차 – 숙소에서 하카타역 근처로 이동해 잠시 구경 후 히타 관광, 이후 우키하로 이동해서 숙박
    3일차 – 우키타에서 하카타 복귀, 후쿠오카 관광(여러 군데 다닐 거라 버스 2~3번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
    4일차 – 하카타 숙소에서 공항 이동

    양질의 글로 즐겁고 편리한 여행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장거리 일정이 히타와 우키하 뿐이라서 패스가 없어도 됩니다. 히타 왕복 고속버스 요금이 워낙 저렴해서 산큐패스 가격도 안 나오고,
      히타 – 우키하 이동은 기차로 이동하는 게 더 편해서 버스 패스를 사도 기차를 타야 하는 상황이 나오구요.
      후쿠오카 시내버스 1일권이 꽤 비싸서 버스를 5번은 타야 이득입니다. 2~3번 타서는 1일권 살 필요가 없으니,
      차라리 그냥 후쿠오카 시내 일정은 교통카드로 다니는 게 더 편하겠습니다.
      니시테츠 철도의 nimoca,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의 하야카켄, JR 큐슈의 SUGOCA 등의 다양한 교통카드가 있는데 구입처에 따라 파는 것만 다를 뿐
      이용 범위나 충전 장소는 모두 동일하니 아무 거나 구매하셔도 됩니다. (도쿄의 스이카, 오사카의 이코카와 효력 동일)

  • 거의 3주를 검색했는데 여기보다 핵심이 정리된 곳은 없네요
    특히 한국인 입장에서 생소한 지역에서는 지하철을 버스보다 선호하기 마련인데
    버스의 싼 가격과 지하철 노선이 주택가로 이어진다는 점을 지적한 점이 핵심적
    다른 가이드나 후기들은 그런 점을 완전히 놓치고 있다는 게 오히려 이상할 정도

  • 안녕하세요! 정리 된 글 보았습니다. 전 산큐패스밖에 몰랐는데 이렇게 많은 교통권ㅇㅣ 있는 걸 처음 알았네요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희가 2인이고 후쿠오카 3박4일 일정인데 크게 움직이는 건 히타와 다자이후, 모모치해변? 정도이고 나머지는 그냥 텐진이나 하카타에 있을 것 같아요! 이런 경우 패스권을 뭐라도 사는 게 나을까요? 아님 그냥 필요할 때마다 표를 끊어다니는 게 나을까요? 저희 숙소는 와타나베도리역이 가장 가깝고 하카타역까지는 도보 15분정도입니다!

    • 이 일정은 패스가 필요 없습니다. 히타는 왕복 버스 요금이 산큐패스 가격보다 싸고, 다자이후를 포함해도 패스 가격에 못 미칩니다.
      후쿠오카는 버스 1일권이 비싸기 때문에 이 일정에서는 패스가 없어도 됩니다.
      굳이 뭐라도 사용한다면 지하철 1일권을 쓸 수는 있겠으나 하카타,텐진이 도보권이고 모모치해변이 지하철역에서 가까운 것도 아니라서.. 이것도 별로 도움이 안 될 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리가 잘돼있어서 도움많이 됐지만, 그래도 고민이 되네요ㅠㅠ
    번거롭지만 제일정도 한번만 봐주세요..^^;
    1일차-후쿠오카성터, 후쿠오카타워,모모치해변,숙소텐진역15분거리(지하철1일권)
    2일차-숙소,시모노세키,모지코,텐진시내(후쿠후쿠 레트로킷푸)
    3일차-와타나베도리역출발,다자이후,야쿠인,
    4일차-와타나베도리역출발,라라포트,공항(당일현금발권)
    이렇게 일정인데, (괄호)티켓으로 생각중입니다.. 3일차가 고민이고, 2,3일차 같이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ㅠ!!

    • 3일차는 와타나베도리역 바로 옆에 니시테츠 야쿠인(薬院) 역이 있는데 여기서 니시테츠 전철로 다자이후를 갈 수 있습니다.
      이거 왕복해서 이득이 나올만한 패스는 없어서,
      현재 정한 패스대로 그냥 가는 게 낫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1일차 지하철 1일권을 쓰면 모모치해변이 별로 안 가깝다는 점.. (지하철 공항선 니시진역에서 도보 20분)
      그리고 후쿠후쿠 레트로 킷푸는 패스 이용 순서와 환승 정류장을 정확히 지켜야 한다는 점 정도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카타ㅡ코쿠라 여기까지만 이동 생각중인데
    시간 절약겸 신칸센을 이용할 예정 입니다.
    평일 기준으로 당일치기 혹은 코쿠라에서 1박 예정인데
    이런경우 신칸센 편도로 끊어야 가격이 저렴한가요?
    구글 지도 3870엔으로 나오는데
    다른분들은 편도 2600엔? 근처 나온다고 하셔서 너무 햇갈리네요 ㅠㅠ

    • 구글멥에 나오는 건 지정석 요금입니다. 코쿠라 하카타는 15분밖에 안 걸리기도 하고 한정거장이라 자유석 할인이 크니 무조건 자유석으로 가는 게 낫습니다. 이 자유석 요금이 2160엔입니다.

  • 답변 감사드립니다!! 편도로 가서 1박을 코쿠라에서 묵어야겠네요 ㅎ

  • 안녕하세요. 작성하신 글을 보고 후쿠오카 여행에 도움을 얻고자 댓글 남깁니다.
    (후쿠오카 여행 일정)
    첫째 날: 후쿠오카 공항->우키하시, 히타시
    둘째 날: 히타시->모지코, 시모노세키
    셋째 날: 시모노세키-> 후쿠오카
    넷째 날: 후쿠오카 공항

    저희가 찾아본 패스권은 JR 북규슈패스 3일권/산큐패스 3일권으로, 두 패스권 중 더 나은 것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패스권들이 괜찮은지, 혹 별도로 추천해주실 것들이 있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또한 후쿠오카 내에서는 지하철 1일 무제한 권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작가님의 글에 따르면 교통카드가 나을듯 보여, 이 또한 의견 요청드립니다.

    상기 여행 일정에서 필요한 패스권 추천,, 부탁드리며 동 일정이 잦은 이동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이 일정으로 진행될 삼박 사일 후쿠오카 여행에 대한 의견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 산큐패스를 1~3일차에 쓰면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산큐패스는 고속버스와 시내버스만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그런데 히타-우키하 간 이동은 버스로는 힘들어서, 여기만 JR을 타는 걸 추천드립니다. (할 수는 있지만.. 그냥 JR 타는 거 추천합니다. 380엔)
      히타에서 모지코는 바로는 갈 수 없으니 하카타나 후쿠오카 텐진으로 일단 간 후 환승이 필요합니다.
      .
      북큐슈 레일패스 3일권 활용도 가능합니다. 우키하-히타 간 이동 등에도 모두 추가 요금 없이 이동 가능하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지하철은 JR이 아니라서 추가 요금이 필요하고, 결정적으로 산큐패스(6,000엔) 보다 더 비싼 10,000엔이라는 점입니다.
      철도를 탄다고 해서 아주 빨라지는 건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수단을 고르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 주말에는 버스 이용객이 많고 도로 정체가 심하기 때문에 이 때는 4천엔 더 써서 JR 북큐슈 레일패스를 쓰는 의미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4일차는 별다른 패스 없이 교통카드만 이용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하카타역에서 치쿠고요시이역(우키하마을) 당일치기로 가려고 합니다.

    JR패스권 없이 하카타역에서 신칸센(쿠루메역 환승) -> 관광열차 (치쿠고요시역) 이렇게 가려는데 더 나은 경로가 있을지 여쭙습니다. 이렇게 가면 왕복 약 ¥4000 나오더라구요.!

    *렌트 X

    • 치쿠고요시이역은 특급 “유후” 정차역이라서 하카타역에서 한 번에 갈 수 있는데요, 신칸센 탑승 거리가 짧아서 시간 단축 효과도 별로 없으니 그냥 특급 열차로 한 번에 가는 거 추천드립니다.
      자유석 이용 시 하카타역에서 치쿠고요시이역까지 2,310엔입니다. (지정석 3,040엔) 1시간 걸립니다.
      하루 3왕복이라서 편수가 적으니 쿠루메까지 신칸센으로 가서 들어가는 방법도 쓸 수는 있습니다.
      .
      하카타 → 치쿠고요시이 7:43 12:13 18:30
      치쿠고요시이 → 하카타 10:24 15:33 20:39
      * “유후”랑 “유후인노모리” 는 다른 열차이고, 유후인노모리는 여기에 정차하지 않습니다

  • 필승! 공군 병 786기입니다. 몇년전에 정성스럽게 작성하신 예비군 팁 글을 보다가 이 글을 찾게되어 도움 받을 수 있을까 해서 댓글 남깁니다!
    1일차 저녁쯤 후쿠오카 공항 도착 >덴진역 근처 호텔에서 짐풀기 > 후쿠오카 성
    2일차 우미노나카미치 > 니시 공원 > 후쿠오카 타워
    3일차 다자이후 > 오호리 공원 > 아타고 신사
    4,5일차는 료칸이라 준비를 다 해놨는데 1 2 3일차에 괜찮은 패스 있을까요?!

    • 이 댓글에 대한 답변은 이전에 이미 달았었지만, 4월 5일 새벽에 블로그 데이터가 유실되어서 3/29 백업본으로 롤백되면서 댓글이 유실되었습니다.
      어떻게 달았었는지 기억이 정확히 나지는 않는데, 2일차에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패스를 사고 나머지는 안 사는 게 낫다는 의견이었던 거 같습니다.
      다자이후와 니시공원/후쿠오카타워 위치를 바꾸고, 투어리스트 패스 다자이후 확장판을 사도 좋습니다.

  • 숙소를 대충잡아서 하카타에서 간다역으로 가야하는데.. 쓸만한 패스가 있을까요? 왕복값이 패스값보다는 저렴한거같고 큐슈패스를사도 추가요금이생기는것같아서요ㅠ

    • 여기는 사용 가능한 패스가 없습니다. 코쿠라/시모노세키 방면으로는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를 쓸 수 있지만, 칸다역은 북큐슈레일패스 / 산큐패스 북큐슈판 외의 그 어떤 패스의 범위도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정성스럽게 써올린 글 잘 읽었습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제가 가는 루트는 어떤 패스가 좋을까요?
    1일차 : 후쿠오카공항-숙소-텐진지하상가-나카스야타이
    2일차 : 오호리공원-모모치해변공원-마리노아시티-후쿠오카타워
    3일차 : 스미요시신사-공항
    제 경우도 패스가 필요없는건가요?

    • 첫날은 지하철만으로 이동이 가능한데 숙소가 하카타도 텐진도 나카스도 아니라면 지하철 1일권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안 사도 됩니다.
      2일차는 후쿠오카 버스 1일권을 사면 다 갈 수는 있는데 패스가 더 비싸기 때문에 버스비를 내고 다니는 게 더 저렴합니다.
      3일차도 별로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후쿠오카는 버스 1일권이 너무 비싸서 웬만하면 이득이 나오지 않습니다.

  • 선생님 수많은 검색에서 가뭄의 단비같은 글을 발견하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
    혹시나 지식이 없는 저의 질문 몇가지만 여쭤봐도 될까요?
    기타큐슈 인 아웃 4박인 관계로
    후쿠오카는 당일로만 가려고 합니다
    나머지는 모지코 시모노셰키까지 올라갈 예정입니다

    이럴때 후쿠오카에 가는 날 하루만 니마이킷푸와 후쿠오카1일 버스승차권을 구매하고
    나머지는 기타큐슈 도시권 1일 프리 승차권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될까요?

    • 후쿠오카 – 코쿠라 간 JR 니마이킷푸가 2,940엔인데, 2일간 자유 승차 가능한 JR 큐슈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가 3,060엔이라 가격 차이가 거의 없는데도 범위는 큰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이걸로 모지코랑 시모노세키도 갈 수 있어서, 후쿠오카 일정은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를 더 추천합니다. 2일권이라 후쿠오카 다음 날에 가도 되구요
      키타큐슈 시내에서 버스를 그렇게 엄청나게 탈 일정이 없다면, 버스 1일 승차권은 안 사는 걸 추천합니다..
      이 버스 패스가 꽤나 비싸서, 정말 가려는 곳이 일 1,000엔 이상 교통비가 나올지 확인하고 사는 게 좋습니다.

    • 아 그렇네요 확인해보니 후쿠오카 와이드패스가 범위 뿐만 아니라 가격면에서 메리트가 있네용
      기타큐슈 버스권은 동선을 더 확실하게 구성한 뒤 비교를 해봐야겠어요 ㅎㅎ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기타큐슈 일정 조율 중 패스가 정말 잘 정리돼어있는 글을 발견하게 돼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일정과 함께 여쭤보려하는데요
    1일차 기타큐슈공항 도착 니마이킷푸로 유후인도착
    2일차 기타큐슈 복귀 후 후쿠오카 와이드패스 2일권으로
    3일차까지 모지코 -시모노세키 관광
    마지막 4일차에 기타큐슈 버스 혹은 도보로 관광
    이렇게 조율을 해도 괜찮을까요??

    • 키타큐슈에서 유후인 가기가 엄청나게 까다롭습니다.
      일단 직행 버스는 없고, 코쿠라 – 벳푸로 가는 버스도 없어졌습니다.
      기차로 간다면 오이타를 경유하거나, 하카타를 경유해야 합니다.
      버스로 갈 거면 하카타(후쿠오카 텐진) 을 경유 해야 합니다.
      니마이킷푸가 아니라 산큐패스나 북큐슈 레일패스를 사는 걸 추천합니다.
      버스를 탈 거라면 산큐패스,기차를 탈 거라면 북큐슈 레일 패스입니다.
      3일권이기 때문에, 4일차는 따로 패스 쓰지 말고 다니시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패스정리가 어려워 문의드립니다.

    첫날 후쿠오카 공항 – 벳푸 – 유후인

    둘째날 유후인-다자이후-후쿠오카

    예정인데 어떤 패스를 끊어야할까요?

    기차로 갈랫더니 선이 연결이 안되는거 같은데
    버스인 북큐슈산큐패스 끊어야 하나요?

    • 북큐슈 산큐패스 2일권이 제일 적당합니다. 기차로는 벳푸-유후인 이동이 약간 크게 돌아가는 형태이고, 후쿠오카 공항에서 벳푸 가려면 하카타를 거쳐야 하고, 다자이후를 못 가는 등 제약이 많이 생기는데다가 산큐패스보다 비싸기까지 합니다
      산큐패스 2일권은 레일패스 반값이라서 무조건 이게 이득입니다.
      단점은, 버스가 만석일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근데 기차도 유후인 가는 거 예약하기 어려운 건 매한가지입니다.

  • 안녕하세요.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에서 ‘이런 걸 타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를 이용해서 특급 열차의 그린샤를 아용할 수 있을까 해서 보고 있었는데,

    JR 큐슈 공식 홈페이지에 적힌 설명에는 ‘지정석 및 그린석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별도로 이용구간의 운임, 요금을 지불해 주십시오.’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만약 제가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로 특급 열차 그린샤를 아용하고 싶으면, 패스 소지 여부와는 관계없이 승차권과 특급권, 지정석그린권 이 세개를 전부 새로 구매해야 하나요?

    일본에서 철도를 생각 외로 많이 안 타봤다보니 모르는 게 많아서 여쭤봅니다 ㅠ

    • 그린샤는 운임도 인정이 안 됩니다
      승차권 특급권 그린권 다 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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