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댓글 질문은 늦어도 이틀 안에 꼭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질문이라도 환영합니다. 꼭 주제에 맞는 글에 달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단, “여행 계획 짜주세요/ 맛집 알려주세요” 질문은 답변하지 않고 있으며,
더 많은 분들이 댓글에서도 정보를 얻고 갈 수 있도록
비공개 댓글 작성 및 6시간 이후의 수정/삭제는 불가능하게 되어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 외 연락 필요하신 분은 아래로 해주시면 되지만 기업 안건이나 사용 허가 관련 등 목적으로만 사용해주세요.
– 트위터 (https://twitter.com/u_tchi) (DM은 막아놨습니다.)
– 메일 ([email protected])
여행 관련 정보
- 여행객용 일본 자동 출입국심사 (Trusted Traveler Program; TTP) 신청
☞ https://uh.dcmys.kr/1292 - 일본에서 한국 카드로 현금 인출하기
☞ https://uh.dcmys.kr/1394 - 1년 중에 일본 여행을 피해야 하는 시기
☞ https://uh.dcmys.kr/1276 - 일본에서 쓸 수 있는 전자기기 구별 방법
☞ https://uh.dcmys.kr/1257
오사카 / 간사이 지방
- 오사카 간사이 지방 여행 패스 정리 (2024. 10. 01)
☞ http://uh.dcmys.kr/514 - JR 웨스트(서일본) 레일 패스 (2024. 03. 16)
☞ http://uh.dcmys.kr/708 -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가는 방법 (2023. 10. 01)
☞ http://uh.dcmys.kr/859 - 오사카 숙소 선정 가이드 (2016. 07. 26)
☞ http://uh.dcmys.kr/839 - 오사카 간사이 지방 주요 지점 간 요금 및 소요 시간 (2022. 11. 22)
☞ http://uh.dcmys.kr/643 - 오사카에서 교토 가기 + 교토 시내 버스 가이드 (2018. 03. 07)
☞ http://uh.dcmys.kr/701 - 오사카 간사이 노선도 (2024. 03. 23)
☞ http://uh.dcmys.kr/360 - 나고야 츄부국제공항에서 나고야 가는 방법
– https://uh.dcmys.kr/3895
도쿄 / 수도권
- 도쿄 수도권 지방 여행 패스 정리 (2024. 10. 01)
☞ http://uh.dcmys.kr/494 - JR 이스트(동일본) 레일 패스 (2024. 03. 16)
☞ http://uh.dcmys.kr/706 - 도쿄 주요 지점 간 요금 및 소요 시간 (2017. 12. 30)
☞ http://uh.dcmys.kr/1096 -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가는 방법 (2023. 10. 01)
☞ http://uh.dcmys.kr/856 - 하네다공항에서 도쿄 가는 방법 (2022. 08. 23)
☞ http://uh.dcmys.kr/860 - 하네다공항 → 도쿄 심야 버스 노선도 (2017. 08. 14)
☞ http://uh.dcmys.kr/711 - 도쿄 수도권 노선도 (2023. 08. 26)
☞ http://uh.dcmys.kr/352
후쿠오카 / 큐슈
- 후쿠오카 큐슈 지방 여행 패스 정리 (2024. 10. 01)
☞ http://uh.dcmys.kr/715 - JR 큐슈 레일 패스 (2023. 10. 01)
☞ http://uh.dcmys.kr/710 - 큐슈 오키나와 노선도 (2024. 03. 16)
☞ http://uh.dcmys.kr/484 - 북큐슈 산큐 패스 이용 가이드
☞ https://uh.dcmys.kr/6099
기타 교통 정보
- 침대열차 “선라이즈 이즈모 세토” 이용 정보
– https://uh.dcmys.kr/4011 - 일본 JR선 열차를 인터넷으로 예약하기
☞ https://uh.dcmys.kr/9055 - 일본 내 장거리 페리 / 4대 섬 연결 페리 노선
☞ https://uh.dcmys.kr/8014 - 일본 거리별 택시 요금표
☞ https://uh.dcmys.kr/1133
JR 패스 관련
- JR 패스 정리 (2024. 03. 16)
☞ http://uh.dcmys.kr/700- 전국판 JR 패스 (2024. 03. 16)
☞ http://uh.dcmys.kr/704 - JR 홋카이도 레일 패스 (2024. 03. 16)
☞ http://uh.dcmys.kr/705 - JR 이스트(동일본) 레일 패스 (2024. 03. 16)
☞ http://uh.dcmys.kr/706 - JR 도카이 레일 패스 (2024. 02. 07)
☞ http://uh.dcmys.kr/707 - JR 웨스트(서일본) 레일 패스 (2024. 03. 16)
☞ http://uh.dcmys.kr/708 - JR 시코쿠 레일 패스 (2023. 10. 01)
☞ http://uh.dcmys.kr/709 - JR 큐슈 레일 패스 (2023. 10. 01)
☞ http://uh.dcmys.kr/710
- 전국판 JR 패스 (2024. 03. 16)
일본 철도 노선도
- 홋카이도 노선도 (2024. 03. 16)
☞ https://uh.dcmys.kr/449 - 도호쿠 지방 노선도 (2023. 03. 18)
☞ https://uh.dcmys.kr/448 - 도쿄 수도권 노선도 (2023. 08. 26)
☞ https://uh.dcmys.kr/352 - 코신에츠 노선도 (2024. 02. 04)
☞ https://uh.dcmys.kr/451 - 나고야 츄부 노선도 (2024. 03. 16)
☞ https://uh.dcmys.kr/450 - 오사카 간사이 노선도 (2024. 03. 23)
☞ https://uh.dcmys.kr/360 - 산요 산인 시코쿠 노선도 (2023. 04. 27)
☞ https://uh.dcmys.kr/1051 - 큐슈 오키나와 노선도 (2024. 03. 16)
☞ https://uh.dcmys.kr/484 - 전국 JR선 신칸센 특급 열차 노선도 (2023. 10. 01)
☞ https://uh.dcmys.kr/7969
이번에 jr패스 가격 인상되면 jr 패스 사는 매력이 많이 사라지겠죠?
그렇죠 지금은 JR패스로 손해보는 경우가 거의 없다시피한데 인상 후에는 이득보기 쉽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패스 설명하실 때 첨부되어있는 패스가 커버하는 노선 그림처럼, 제가 탑승했던 노선들을 그림으로 남기고 싶은데요, 혹시 관련해서 프로그램이 있는 건지 혹은 일일히 그리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일일이 다 그리고 있습니다. 따로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JR 도카이의 마츠모토-알펜루트-타테야마 패스를 사려고 합니다. 알펜루트 버스나 케이블카는 예약이 반필수인걸로 알고있는데 패스이용자도 인터넷 예매 가능한가요? 아님 현장 에매만 가능한가요?
패스 본권 교환 후에 현장에서만 할 수 있고 사전 예약은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동일본 패스(니가타패스) 관련해서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https://uh.dcmys.kr/706,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eastpass_n.html
동일본 패스에 보면 도부 철도도 쿠리하시 – 도부닛코/키누가와온센 이 구간이 이용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패스를 사용해서 쿠리하시역 위에 있는 JR도치기역에서 JR 도치기~도부닛코/기누가와역 루트를 일반(쾌속포함)열차 탑승이 가능한가요? 출도착역 둘 중 1개가 JR역이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위 정보글에 “도부철도는 JR선 직통 열차인 “닛코”, “키누가와” “스페이시아 키누가와” 만 이용 가능합니다” 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이 말이 신주쿠착발 도부열차인 닛코 기누가와(도치기행)는 탑승가능하다는 뜻이죠?
3. 출도착역 둘 중 하나가 JR역이면 패스로 도부철도를 탑승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패스를 사용해서 JR도치기역에서 도부닛코까지 도부 특급 카시오페아,닛코,기누가와(3개 모두 아사쿠사 착발 열차)를 추가금없이 탑승가능한가요? 그 반대인 도부닛코 -> JR도치기역 루트도 패스사용이 가능한지가 궁금합니다.
4. 패스로 일반 JR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는데, 버스탑승시에 패스를 운전기사에게 보여주면 탑승가능한가요? 아니면 다른 정리권을 발급받아야 됩니까? 버스가 포함된 다른 JR패스도 똑같이 하면 될까요?
5. 패스에 포함된 JR 이외의 3섹터 사철을 이용할 때 패스만 보여주면 탑승가능한가요?
6. 한국에서 패스교환권을 사서 일본에서 패스표로 교환할 예정입니다. 교환권을 패스(실물)로 교환한 일자가 패스사용 1일차인건가요? 아니면 개찰구에 패스를 통과시켜야 패스 1일차로 카운트 되나요? 다른 지역 패스도 그런가요?
1. 그렇게는 못 탑니다. 출발역이 JR토치기역이 아니라 도부 토치기역이 되기 때문에 패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열차가 이미 도부 철도 선로에 진입한 상태이기 때문에 JR역에서 탄 걸로 인정이 안 됩니다
가장 북쪽에서 탈 수 있는 역은 오미야(大宮)역입니다
2. 신주쿠역에서는 탈 수 있습니다
3. 1번과 같은 이유로 안 됩니다
4. 정리권이 나오는 버스는 내릴 때 요금을 내므로 패스는 내릴 때 보여주면 됩니다.
어차피 전 구간 사용 가능하므로 승차구간에 대한 증명이 필요 없어서 정리권은 안 뽑아도 됩니다
정리권이 안 나오는 균일 요금제 버스는 탈 때 요금을 내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땐 탈 때 패스를 보여주면 됩니다
앞으로 타는 버스는 탈 때 패스를 보여주고, 뒤로 타는 버스는 내릴 때 패스를 보여주면 됩니다
5. 자동개찰이 있으면 개찰에 넣으면 되고 아니면 보여주고 통과하면 됩니다
6. 교환할 때 사용 시작일을 지정하고 교환합니다
교환일 당일부터 사용할 수 있고 다음 날부터 사용할 수도 있는데
교환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개시해야 하고 매표소에서 교환할 때 교환일을 한 번 정하면 못 바꿉니다
패스마다 다른데 보통 JR패스는 다 이런 방식이고, 전국 JR패스나 동일본 패스는 다 교환 시 사용일 지정 방식입니다
간사이 스루패스, 도쿄 서브웨이 티켓같은 경우가 좀 특이 케이스로 개찰구에 넣는 날이 사용일이 되는 방식입니다
늘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여행인데 JR패스하고 선라이즈 탑승 때문에 문의드릴게 있습니다.
1. 제가 선라이즈 이용구간을 도쿄발 오카야마행(혹은 다까마스, 이즈모)로 하려고 합니다. 선라이즈 온라인 예매를 할 때 외국인용 온라인 예매사이트 https://www.westjr.co.jp/global/en/ticket/route_search/ 이 사이트에서 루트, 열차 지정해서 좌석 예매를 하면 되는 건가요?
2. 위의 서일본 예약을 끝내고, 실제 티켓수령 및 결제는 도쿄역 JR동일본 선라이즈 티켓 실물을 받으면 되는 건가요?
3. 예매 연습겸 선라이즈 예매를 위의 사이트 들어가서 연습해보았는데, 솔로 B칸 침대로 좌석지정하고, no basic fare ticket으로 선택했는데, 이러면 결제해야 되는 비용이 침대칸 비용(특급권포함)만 결제하는 게 맞고, 운임요금은 JR 전국패스를 제시하면 되는 거죠?
4. 한국에서 JR 패스 교환권을 구입해서 현지에서 JR 패스 실물로 교환하려고 하는데, 실물패스로 교환후 그 패스로 JR 인터넷 지정석 예약은 불가능한가요? 제가 알고 있기론 JR사이트에서 구매한 거만 인터넷 자리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던데 그게 맞나요?
5. 인터넷 예매가 불가능하다고 할때, 역의 발권기계나 매표소에서 도쿄~나가노,나가노~도쿄, 이런식으로 1개 이상 지정석예약이 가능한가요?
1. 네
2. 네 도쿄역 JR 동일본(일반열차) / JR 도카이(도카이도 신칸센) 매표소 둘 다 가능합니다
3. 네, 특급권+침대권 요금만 지불하고 운임 부분은 JR 패스로 처리합니다. 대충 11,000엔 정도 내면 정상입니다
4. JR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거면 현지에서도 계속 예약 됩니다
5. 매표소나 기계에서 여러 개 열차 예약도 가능합니다.
[공지] 5월 20일(토) 까지 여행 중, 이 기간동안 답변이 매우 느리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빠른 답변은 불가능한 기간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 덕분에 이번에 자차를 가지고
무사히 시모노세키에 도착했습니다.
여기 아니었으면 정말 많이 어리버리하면서 많은 난관에 부딪쳤을 것 같습니다
정말 블로그 주인분 덕분에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가져온 차량은 카니발 7인승입니다.
언제나 행복하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서류 준비하는 게 문제지 그 다음부터는 모든 게 순차적으로 잘 처리되어서 쉽게 갈 수 있는 거 같습니다ㅎㅎ..
꿀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자동차로 오사카 추천 코스 있을까요?
여행지 추천은 저도 별로 아는 게 없어서 애매하네요..
안녕하세요!
써주신 글 덕분에 차로 여행 잘 하고 있습니다ㅎㅎ
다름이 아니라 여행중에 갑자기 무더기로 카드취소로 돈이 들어오길래 봤더니 여행 첫날 낸 톨비들이 갑자기 다 취소되어서 만 오천엔 정도가 돌아왔습니다…ㄷㄷ
첫날 낸것만 이렇게 취소된걸 보면 내일은 둘째날 게 들어오려는 건지ㅋㅋㅋ
혹시 이런 경험이 있으셨나요? 냅두면 다시 나가려나요…
가승인이 나고 다시 본결제가 이루어질 거라서 냅두면 또 결제될 거에요
주유소가 보통 이런 식인데 톨게이트도 비슷하게 작동하는 카드사가 있나보네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오시카,교토 3박4일 여행을 가는데 패스관련해서 문의드려요
1일차: 간사이 공항 도착후 하루카로 오사카역 > 도톤보리 >우메다,햅파이브> 오사카역>교토역
2일차:교토역>아라시야마 > 청수사 >교토역
3일차:교토역>오하라>은각사>교토역
4일차:교토역> 니시키시장 >교토역> 오사카역> 하루카로 간사이 공항
요렇게 가려고 하는데 첫날은 오사카 메트로 패스 2~3일은 교토 지하철,버스 원데이 패스로 가려고 하는데 요 패스 말고 추천하는 패스가 있을까요?
1일차는 오사카 메트로 패스가 필요 없습니다. 지하철 3번 이상 타야 하는데 이 경우 우메다-난바-우메다 딱 이렇게 타면 끝이라서 1일권을 안 사는 게 낫습니다
그리고 오사카역을 굳이 갈 필요가 없다면 그냥 바로 난카이 전철 (공항급행 또는 라피트) 이용해서 난바로 가면 되기 때문에 그마저도 한 번이 더 줄어듭니다
2일차도 교토 버스 1일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버스 3번만 타면 되는데 그러면 1일권이 손해입니다. 그러나 3일차는 이동거리가 훨씬 길기 때문에 여기는 1일권(버스/지하철 모두 탈 수 있는 1,100엔짜리) 을 사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카는 현지에서 사는 것보다 편도 티켓을 미리 한국에서 사 가는 게 더 쌉니다
이 일정에서 꼭 필요한 패스는 하루카 티켓과, 3일차의 교토 버스/지하철 1일권(1,100엔) 뿐입니다.
한국에서 우핸들 차량 운전하는 것과 일본에서 좌핸들 차량 운전하는 것은 난이도가 같은 편인가요?
아무래도 비보호 좌회전을 할 일이 더 적은 한국에서 우핸들로 다니는 게 더 쉽지 않을까 싶네요
안녕하세요!
오사카 -> 나고야 -> 교토 -> 오사카 순으로 5일 일정이 있는데, 킨테츠 레일패스를 사는 게 좋을까요?
이동은 대부분 저녁에 할 거라서 신칸센보다 시간이 좀 더 걸려도 괜찮습니다.
킨테츠 레일패스는 특급 열차 타는데 추가요금이 필요하고 추가요금을 내면 패스의 가성비가 매우 떨어져버리긴 하는데
시간 오래 걸리는 거 상관 없다면 킨테츠 레일패스만큼 가성비 좋은 패스가 없습니다. 이 모든 일정이 4,000엔으로 해결되니까요
오늘부터 지역 패스들도 10월 1일부터 가격 올리는 내용들이 각 JR 뉴스에 나오네요 동일본은 가격 상승이 장난 아니네요 후
저도 봤는데 상품 개편도 많고 해서 주말까지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내년 1월 첫째 주에 일본 나고야에 있는 행사를 참가 예정입니다.
그때, 제 차를 선적을 부산에서 오사카로 입항 해서 나고야 까지 가보려고 합니다.
문제가 제 차종이 기아-EV6 몰고 있는데, 일본 현지에서 DC콤보 사용하는 전기차 운행이 가능할 지 궁금합니다.
일본 현지 전기차 인프라 던가 운행조건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또한, 3박 4일 일정인데 랜트카 보단 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 운전이 가능할만한 가성비가 괜찮은지도 궁금합니다.
일본은 급속충전 규격이 차데모라서 EV6는 충전을 못 합니다. 일본은 DC콤보 충전기가 없습니다. 어댑터도 없구요. AC 완속 충전만 가능합니다.
오사카-나고야 왕복해도 400km쯤이라 충전 없이 갈 수도 있긴 한데 너무 도박입니다. 그냥 렌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년전에도, 4년전에도, 그리고 이번에도 이 블로그 또 들어와서 보고있습니다
많은 댓글과 같은질문의 반복으로 힘드시겠지만 불편한 내색없이 항상 친절히 답변해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이번에 오사카 USJ 갔다가 나고야에 지브리테마파크 왔다갔다 할 예정인데요,
어떻게하면 비행기나 교통편을 최소한으로 편하게 할수있을까요? 구글에 검색 해보니 한 4번 환승하던데..ㅜ
패스권이 의미가 없는거같기도하구ㅏ요..
그 4번 환승이 맞습니다.. 상당히 가기가 번거롭습니다.
최단시간으로 가려면 USJ에서 오사카역을 거쳐 신오사카역으로 이동, 신칸센으로 나고야역으로, 지하철로 후지가오카(藤が丘)로 가서 리니모를 타고 가는 방법으로 이게 아마 구글맵에 나온 방법일 겁니다.
환승 횟수를 최소한으로 줄인다고 하면, USJ에서 난바로 이동 후 킨테츠 특급 열차를 타고 나고야역으로 가거나, 신오사카역에서 신칸센을 타고 나고야역으로 가서, 나고야역에서 메이테츠 시내버스 중 지브리파크행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나고야역 옆 메이테츠 버스 센터의 4층 24번 승강장에서 탑승)
교통수단이 전부 바뀌기 때문에 패스는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매번 포스팅만 구경하다 이번에 처음으로 질문 남깁니다. 11월 중순부터 12월 상순까지 25~27일 정도로 일본여행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일행은 미국에서 출발하는 터라 나리타 공항에서부터 일정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목적은 크게 1) 11월 중순 무렵에는 교토, 고베, 나라에서 머물면서 가을과 단풍 구경 2) 11월 하순부터 12월 상순 무렵에는 도호쿠(니이가타), 홋카이도 쪽으로 올라가면서 겨울과 눈 구경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일정과 계획이 구체적으로 확정된 것은 아니고요.
여정이 도쿄 -> 교토, 고베, 나라 -> 니이가타 -> 하코다테, 삿포로, 오타루, 노보리베츠, 비에이, 후라노 -> 다시 도쿄 정도로 요약될 것 같은데, 이 경우라면 굳이 따질 필요도 없이 전국판 JR패스 21일권을 준비하면 될까요?
도쿄-간사이 왕복이 약 30,000엔
도쿄-니가타 왕복이 약 20,000엔
도쿄-삿포로 왕복이 약 54,000엔
이 정도라서 JR패스 21일권 가격을 아주 약간 넘는 수준입니다. 손해는 안 보겠으나 큰 이득도 아닌 수준인데, 지금 써주신 곳을 모두 간다면 21일권 구입하셔도 됩니다.
홋카이도나 니가타를 안 가게 되면 손해가 되니 그 때는 패스 없이 가셔야 합니다
형님 나리타공항에서 후지큐 하이랜드 가려면 어떻게 가야 젤좋아용??
도쿄역까지 나리타익스프레스나 버스를 타고 가서, 도쿄역에서 후지큐하이랜드 가는 버스 타고 가는 게 제일 낫겠네요
기차만 쭉 타고 갈 수도 있긴 한데 좀 번거로워서요
홈페이지 테마가 바뀌었네요. 전체적으로 파래졌어요.
문득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사철은 뭐 회사마다 다를텐데, JR은 어느 지역이든 특급은 무조건 추가요금 / 쾌속은 무조건 무료인가요? 혹시 예외케이스가 있나해서 질문드립니다,
1. 아래 구간 안에서는 특급 열차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JR 홋카이도 세키쇼선 신유바리-신토쿠 안에서만 이용
JR 동일본 신아오모리 – 아오모리 구간만 이용
JR 큐슈 사세보 – 하이키 구간만 이용
2. 전석 지정석 쾌속 열차(리조트 시라카미 등) 는 반드시 지정석권을 구매해야 해서 실질적으로는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 셈입니다.
둘은 특수한 경우라서, 그냥 특급은 추가요금 있고 쾌속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